(마케팅, 상품개발)초코바 개발, 판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2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a+받은 마케팅 과제입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상황 분석
Ⅲ.마케팅 조사
Ⅳ. SWOT 분석
Ⅴ. 경쟁 우위
Ⅵ. 결 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소비자에게는 needs가 존재한다. 초코바 또한 needs로 생긴 제품이고, 소비자는 잠시의 허기를 달랠 수 있는 값싼 초코바 보다는, 이왕이면 초코바 하나를 먹더라도 양이 많고 맛이 있으며 가격 또한 저렴하여 만족감을 갖고 싶어 하는 wants를 충족시킬 수 있는 획기적인 프리미엄급 초코바를 원할 것이다. 왜 기업은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만들어야만 할까? 소비자에게 가치를 전달하고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하여 기업의 수익과 성장을 보장할 수 있으므로 소비자를 유지하기 위하여(수요<공급) 소비자의 가려운 등을 긁어주듯이 원하는 제품을 출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내가 만약 해태 기업의 ‘자유 시간’ 초코바 마케팅 부서의 부장이라면? 과연 초코바를 더 영양가 있게, 더 맛있게, 더 저렴하게 생산하게끔 할 수 있을까?’ 솔직히 아직까지는 나의 능력이 기업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지는 잘 모르겠다고 생각한다. 결코 내 자신을 과소평가를 하는 것은 아니지만, 내가 실제 초코바 기업에 들어가 많은 경쟁 기업들과 치열한 경쟁을 해보거나, 초코바를 이용하시는 소비자들과 몸소 부딪히며 설문조사를 해보는 등 아직 실제 경험이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러한 생각은 해볼 수 있다 ‘과연 자유 시간 초코바 기업의 마케팅 부서의 부장으로써 나름대로 최소한의 원가를 이용하고 최대한의 맛과 영양가, 최소한의 소비자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갔는데, 소비자들은 우리의 초코바를 외면하고 다른 경쟁 기업의 초코바를 더 선호한다면, 그 상황을 어떻게 대처할 수 있을까?’ 이러한 상황에 처한다면 과연 경쟁 기업들보다 더 경쟁력 있고, 소비자들이 원하는 초코바를 만들어 낼 수 있을지를 진지하게 생각해보고 또 어떻게 경쟁 기업들보다 경쟁기업들보다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게 할 수 있는지를 조사해보고 생각해 보겠다.
Ⅱ. 상황 분석
1) 시장 조사
현재 초코바 시장의 규모는 그렇게 크지도, 작지도 않다. 국내 초코바 시장에서는 해태, 롯데, 오리온 등 3사의 자유시간, 아트라스, 핫브레이크와 한국 마스터 푸드가 수입 판매하는 초코바인 스니커즈가 경합을 벌이고 있다. 이렇게 초코바 시장을 구성하고 있으며 국내 3사(해태, 롯데, 오리온)의 제품들은 한국 마스터 푸드가 수입 판매 하고 있는 스니커즈와 트윅스 등의 수입 초코바들과도 경합을 벌이고 있다.
예전에는 자유시간, 핫브레이크, 아트라스가 비슷한 시장 점유율 상황을 보였던 것에 비해 요즘에는 자유시간과 스니커즈가 초코바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1, 2 위를 놓고 선두 경쟁을 벌이고 있다. 그리고 그 뒤를 아트라스와 핫브레이크가 따르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