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산업] 와인시장의 성장과 향후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2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와인산업] 와인시장의 성장과 향후 보고서
목차
Ⅰ. 와인 수입량 증가 …………………………3


Ⅱ. 저가 와인의 높은 인기 …………………4


Ⅲ. FTA 효과 ………………………………5


Ⅳ. 품목의 다양화 ……………………………6


Ⅴ. 치열한 경쟁 ………………………………6
본문내용
Ⅰ. 와인 수입량 증가

올 들어 와인 수입이 사상 최대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위스키와 막걸리 등이 고전하고 있는 것과 달리 와인 판매는 큰 폭으로 늘어나고 있다. 업계에서는 자유무역협정(FTA) 체결로 미국과 칠레 유럽 등의 수입 와인 가격이 싸졌고, 저도주 선호현상이 나타나면서 와인이 대중적 술로 자리잡았다고 분석하고 있다.
와인 수입량이 늘어남에 따라서 와인시장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국내시장에서 와인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와인에 대한 구매가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와인이 이처럼 높은 인기를 누리게 된 것은 여러 가지 요인이 작용한 결과이다.
와인은 기존의 고객들에게 새로운 맛을 제공한다. 기존의 주류에서 식상함을 느낀 고객들은 와인을 통해서 향상된 만족감을 느끼게 된다. 와인은 즐길 수 있는 술로 각광을 받고 있다.
참고문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52731451
<한국경제>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H21&newsid=02509206602870584&DCD=A00802&OutLnkChk=Y
<이데일리>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528705
<매일경제>
http://news.i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0701
<인천일보>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3062701032024152004
<문화일보>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306/e20130625170333120180.htm
<서울경제>
http://www.asiae.co.kr/news/
<아시아경제>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497295
<매일경제>
http://www.segye.com/Articles/NEWS/ECONOMY/Article.asp?aid=20130625025336&subctg1=&subctg2=&OutUrl=naver
<세계일보>
http://boom.seoul.co.kr/news/newsView.php?id=20130620050039
<서울신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와인 시장 활성화 방안(한국와인 브랜드 마주앙을 통한 브랜드 경쟁력 제고)
  • 와인시장이 얼마나 열기를 띠고 있는가를 보여주고 있는 한 대목이다. 영국계 컨설팅 회사인 The International Wine and Spirits의 조사에서는 전세계 주류의 47%를 소비하고 있는 아시아 와인 소비는 향후 5년간 연평균 세계시장 성장률인 1%의 8배가 되는 8%가 넘는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 추세라면 2011년 아시아는 세계 와인 소비시장의 4.8%를 차지할 것으로 보고 있었다. 전통적으로 유럽 등 서구에서 중요한 산업으로 발전해 오고 있던 와인

  • [시장개방] 한국의 관점에서 본 개방화의 영향
  • 와인 사랑(舍廊)’ 1호점을 개장했다. 하우스와인의 경우 기존 바 업소들은 1잔씩 판매했으나 이곳은 1병(500㎖) 단위로 8,000원에 판매하고 있고, 안주도 7,000~1만5,000원 수준이어서 큰 부담 없이 와인을 즐길 수 있다고 한다.wto 체결에 의해 개방되어 국내 산업에 영향을 준 물품 (외식업과 의료개방을 중심으로)1. 외식업 (패밀리 레스토랑)1)시장개방의 시기와 내용(1)배경1990년대 중반 이후 국내 패밀리레스토랑이 앞 다투어 생겨나고 급속한 성장을 이

  • [경영사례](주) 놀부 프랜차이즈 기업 성공 사례에 대한 연구 조사
  • 산업은 급속한 성장에 따라 그 규모가 전체 국민경제의 상당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현재 외식산업은 대부분 외국업체에 의존하는 것이 현재 실정이다. 그 틈에서 놀부는 한식을 대표로 한 프랜차이즈 산업으로 시장에서 큰 호응과 점유율로 성공을 거두었다. 그렇다면 이러한 놀부의 성공에는 어떤 모습이 있었는지, 어떤 방법으로 젊은층의 눈길을 잡을 수 있었는지 살펴보자. 요즘 소비자들의 욕구가 다양화, 세분화됨에 따라 외식업체에서도

  • [국제마케팅] 하이트 맥주 브라질 시장 진출 계획
  • 성장하고 있는 브라질의 주류 시장규모 브라질 주류산업은 최근 들어서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이는 주로 맥주 제조업체간의 인수 합병으로 인한 것으로 분석 되고 있다. 현재 브라질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주류는 1위가 맥주로 연간 1인당 소비량 이 46.8리터(세계4위 맥주 소비국)에 달한다. 2위가 까샤사(브라질 전통 술)로 1인당 연간 소비량이 12리터이며 3위는 와인으로 1인당 연간 소비량 1.8리터이다. 시장규모는 매년 증가 하고 있는 추세

  • [식품유통관리]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분석 및 새로운 HMR제품 제안
  • 산업 현황과 비전, 이병오, 2009. 9. 10- HMR고객 특성에 따른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김효열, 2007- 동아닷컴 www.donga.com, 한국 1인당 ‘실질구매력 GDP 일본과 비슷한 2만 9,790달러, 2010. 10. 13, 정혜진 기자 - 연합뉴스 www.yonhapnews.co.kr, 국회 SSM ‘상생법’ 통과, 2010. 11. 26, 이재명 기자- 블로그 ‘홈플러스 HMR 개발자의 시장분석’ http://oisoi.blog.me/110090186072- 위키백과 http://ko.wikipedia.org- 홈플러스 홈페이지 http://corporate.homeplus.co.kr- 이마트 홈페이지 http://ema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