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유해매체에 대한 노출과 또래관계를 통해 습득한 비속어나 욕설 등을 사용하는 유아의 건강한 말하기 지도방안을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2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비속어나 욕설 등을 하는 유아
2. 비속어나 욕설 등을 사용하는 유아의 건강한 말하기 지도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비속어나 욕설 등을 하는 유아
유아가 처음 욕을 할 때 주위 사람들은 보통 조그만 아이로부터 그런 말을 듣게 된 놀라움을 웃음으로 반응하며 다시는 그 말을 사용하지 말하는 경고를 하는 것으로 그냥 넘어가게 된다. 그러나 이러한 성인들의 반응은 유아에게 주위로부터 관심을 끄는 한 방법만을 인식시킬 뿐이다. 마찬가지로 한 유아가 욕을 했을 때 일반적으로 다른 아이들이 그 욕을 따라하고 웃는 등 과심을 보이기 때문에 집단 내에서의 이 같은 행동의 교정을 더욱 어렵게 된다. 다른 아이들에게 욕을 하거나 다른
.
.
2. 비속어나 욕설 등을 사용하는 유아의 건강한 말하기 지도방안
첫째, 욕하는 행동이 일어났을 때 이를 모른 척 한다. 유아가 욕을 할 때는 화가 나서 그런 것인지, 아니면 관심을 끌기 위한 것인지 상관없이 무시한다. 혼을 내지도 말고 보육교사가 충격받았다는 태도로 반응하지도 않는다. 또한 교사와 마찬가지로 교실 내의 다른 유아들도 일관성 있게 욕하는 행동에 대해 반응을 하지 않고 등을 돌리게 하는 것이 필요하다. 만약 다른 유아들이 따라하거나 웃거나 욕에 대해 반응을 하면 보육교사는 가능한 빨리 분위기를 전환시키는 것이 필요하다. 예컨대, 욕을 한 유아
- 참고문헌
-
- 이순천, “유치원에서의 기본생활습관 교육이 유아의 일상생활습관 형성에 미치는 영향”, 경상대, 2012
- 정옥분, “아동발달의 이해”, 학지사, 2012
- 경기도, “보육교사지침서”, 20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1) 기능론(구조기능주의)과 갈등론에 대해 도식적으로 비교하고, 2) 한국의 저출산, 고령화 현상을 구조기능주의이론과 갈등이론을 이용하여 인구문제에 대한 그 원인과 대책을 논하고, 3) 한국의 저출산을 극복할 수 있는 본인만의 견해 및 방안을 제시하시오
- 심리검사란 무엇이며, 좋은 심리검사가 갖추어야 하는 요건에는 무엇이 있는지 토론하시오
- 세계의 기아, 난민, 인권문제 실태 및 원인과 해결방안
- 파리, 밀라노, 런던, 뉴욕 패션 컬렉션 중 두 가지를 선정하고, 가장 최근의 SS나 FW 컬렉션을 대상으로
- 주제 유아기의 가족문제에서 모성적 발달의 중요성과 박탈로 인한 영향을 밝히고 학습자의 유아기를 적용하여 분석하시오
- 노인인구 증가로 인한 사회적 갈등에 대해서 사회적, 경제적 차원에서 설명하되 해결방안을 반드시 제시하시오.
- 일반학급에 통합된 지적장애아동의 장애정도에 따른 교육지원방법과 과제분석(단계별로 나누어 가르치기)을 적용한 실제 사례를 설명하시오
- 여러분의 지역사회에 형성되어 있는 다양한 지역사회 주민 조직은 어떠한 것이 있는지 구체적인 활동 내용에 대해 설명하고, 주민 조직화 사업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서술 하시오
- 한국화법의이해_이번 과제는 품사와 관련된 것입니다. 한국어의 관형사와 형용사를 외국인 학
- 자기분석보고서 작성하기 인간의 행동에 관련된 주요 성격이론 중 1개의 이론을 선택하여, 자신을 성찰해 보고, 선택한 이론을 적용하여 다음의 사항에 준수하여 예비사회복지사로서의 자기분석보고서를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