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원장이라면 어린이집운영에 적용하고 싶은 이론은 무엇이며, 그 이유에 대해서 기술해보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1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내가 원장이라면 어린이집운영에 적용하고 싶은 이론은 무엇이며, 그 이유에 대해서 기술해보자.
본문내용
어린이집에서의 유아교육은 유아 발달의 유연성 때문에 타급 학교의 교육보다 교육의 효과가 크다. 유아들은 가정과 유아 교육기관에서 받는 교육으로 인성, 도덕성, 학습 능력, 창의성 등의 기초를 닦는다. 어린이집도 엄연한 교육기관으로서 초·중·고교와 마찬가지로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유치원에서의 원장과 교사, 시설장, 영양사의 자질을 향상시키면 전반적으로 유아교육의 질이 우수한 형태로 이어져, 객관적으로 교육의 질과 수준을 비교할 방법이 없던 학부모들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할 것이다. 이는 더 나아가 초·중등 교육을 우한 기초 교육으로서의 유아교육이 제대로 이루어질 때 더 많은 교육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유아들은 성장한 후 가정에 행복을 주며, 민주사회의 시민이 되어 평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는 역군이 되고, 국가에 는 능력 있는 인적 자원이 될 것이기 때문에 유아 교육을 잘 하는 것은 중요하다.

<중 략>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은 보다 다양한 표상을 통해서 한번 탐색했던 현상이나 주제를 반복해서 재 사고하고 재 경험하는 순환적인 전개를 통해서 그 이해의 폭을 깊게 한다. 일단 프로젝트의 주제가 정해지면 네 가지 기본 요건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그 동안 순환적으로 반복된다. 표상은 또래간의 토론-경험-재 표상의 등의 주기로 탐색되는 데 소 주제 단계마다 이 과정을 반복한다.
참고문헌
김정규(2003). 유아교육과정. 동문사
심성경 외 공저(2009), 유아교육개론, 창지사
김인자(2002). 유치원 교사의 역할지각과 역할수행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인원 외 공저(2010),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 양서원
최영호(2009),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이론과 실제, 학지사
서정현 저(2010), 유아교육기관의 운영관리, 태영출판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fanc***
    (2015.06.08 17:52:27)
회원 추천자료
  • 영3어린이집 참관록
  • 내며 언어적 상호작용은 이루어지지 않는다.사회성*또래와 잘 어울리지 못하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꼬집는 방법을 사용하여 친구들을 울린다.*또래와 협동하여 놀지 않는다.*또래, 교사와 눈을 마주치지 않는다.*다른 아동과 어울려 놀지 않고 자기가 선택한 놀이를 한다.*다른 아동과 어울려 놀지 않고 자기가 선택한 놀이에만 집중한다.*눈을 마주치지 않는다.Ⅲ. 영3어린이집 일일활동 프로그램①샘물반일활동내용2003년 10월 24일(금)등원․

  • 포괄적 보육서비스 연구고찰
  • Ⅰ. 포괄적 보육 서비스의 필요성 및 개념1. 포괄적 보육 서비스의 필요성2. 포괄적 보육 서비스의 이론적 개념Ⅱ. 저소득층을 중심으로 한 보육 서비스 1. 삼성 포괄적 보육 서비스 1-1. 삼성 포괄적 보육 서비스의 개발 배경1-2. 저소득 가정의 아동을 위한 포괄적 보육 서비스의 실제와 운영1-3. 저소득층 아동 프로그램 1-4. 저소득 지역 부모교육 프로그램 개발 -사하 삼성 어린이집-1-5. 저소득 지역 부모지원 프로그램 개발과 적용 -상봉 삼성 어린

  • [치료정원, 아동, 교육, 아동시설, 유치원, 아동특징, 정원, 원예치료] 아동과 아동교육에 의거한 치료정원 시공을 위한 자료 모음
  • 그치고 지속적인 활동을 못 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자연 생태 체험 프로그램 중 아동 복지,교육 시설의 교사들이 아동들에게 가장 효과적이고, 적용이 용이한 프로그램으로 원예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있다. 가장 큰 선택 요인은 아동들의 선호도와 반응이 좋고, 도시에 사는 아동들이 자연을 쉽게 체험할 수 있는 매개체가 식물이며 동물이나 다른 자연물에 비해 다양한 교육으로 연결 시킬 수 있다는 장점을 그 이유로 내세웠다. 하지만 원예 프로

  • 아동학대의 모든것
  • 운영3) 아동학대 공동조사프로그램 제 5 장 아동학대 사정을 위한 측정 모델1. 아동학대 사정을 위한 측정도구 2. 아동학대의 징후 1) 신체학대 징후의 특징 2) 학대유형별 신체적 ․ 행동적 징후 3. 학대유형별 측정지표 1) 신체학대의 지표 2) 방임의 지표 3) 성학대의 지표 제 6 장 아동으로부터의 정보 수집1. 아동과의 면접 1) 학대피해아동과의 면접 상담 2) 아동과의 면접 기술 2. 학대 확인을 위한 질문내용 및 유형 821) 질문의 내용 및 유형 3.

  • 어린이집 보육실습일지와 보육실습소감0
  • 그들에 대한 실제적인 조사활동을 할 것을 강조한다. 물론 모든 내용요소에 대한 보육적 활동은 제한된 시간 안에는 다 이루어질 수는 없으나 실제지도에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조사활동이 꼭 이루어져야 한다.2) 학습지도의 내용요소(1) 연간, 월간, 주간, 일일지도 계획서 작성, 그리고 교재연구의 절차 및 방법(2) 수업과정에 있어서 효과적인 수업기술을 적용하여 수업을 전개하는 능력(3) 필요한 시청각적 자료를 제작 또는 수집하여 효과적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