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조화설비의 문제점 및 개선방향(과제 word 2003파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29 / 2019.12.24
- 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건축설비
일반 건축물에서 건축 설비 분야의 문제점 중 공기조화설비의 문제점에 대하여 논하고 그에 따른 대안사항을 정리하고자 합니다
공기조화의 정의
: 공기조화의 의미는 “실내환경을 쾌적하게 유지하기 위한 냉방설비, 난방설비,
환기설비 및 이의 효율적인 운전을 위한 자동제어설비를 의미한다” 라고 되어
있고 좀더 작은 의미로는 “ 난방 및 환기설비와 구분 사용되어 공기를 이용하
여 실내공기 환경을 조절하는 설비부분만을 뜻한다”라고 배웠다.
배우고자 하는 과목의 목적 취지로 볼 때 협의의 의미로서의 공조기에 대한
것을 논하고자 합니다.
1. 공기 조화의 방식과 특징 (현재 관리하고 있는 건물에 대하여만 기술)
1) 객실
(1) 공조 시스템 운영방식
ㄱ) 냉, 난방은 휀 코일 유니트 방식으로서 실내 천장에 유니트를 설치하여 지하 4층 기계실에서 보내어져 냉수와 온수를 순환하여 공급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음.고객이 원하는 온도를 설정하면 24시간 지속적인 설정온도를 유지하도록 프로그래밍 되어 있으며 중앙 컨트롤 제어 방식은 배제 되어 있습니다.
ㄴ) 기본 급. 배기 장치는 단일 덕트 방식으로서 저층과 고층 부로 구분되어 있고 저층부용 팬 룸에서 만들어진 공기는 덕트 배관을 통해 룸과 복도에 공급 되는 방식입니다. 화장실 전용 배기는 없는 상태이며 거실에는 라인 디퓨져를 통해 급기가 공급되며 룸 배기는 화장실에만 설치된 상태 입니다. 온도의 제어 방식은 덕트 내의 센서를 통해서 제어 하는 방식 입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 [호텔경영] 벨라지오(Bellagio) 경영분석
- 윤리경영 중요성, 윤리경영 사례 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비교
- 경영전략의 개발(갭분석, SWOT분석, 제품포트폴리오분석)
- [국제경영] 글로벌 SPA 브랜드 `H&M` 생산 프로세스와 경영전략
- 스타벅스(Starbucks)의 한국, 일본, 중국 진출 사례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소비자행동론] 전자책(E-BOOK)시장 Amazon 킨들 성공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