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문화 빨리빨리한국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29 / 2019.12.24
- 1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part1 빨리빨리 한국인
1. 한국인의 빨리빨리 현상
어느 외국인이 한국에 와서 가장 먼저 배운 한국말이 “빨리 빨리” 였다는 이야기가 있다. 이 이야기는 한국인의 “빨리 빨리” 문화를 대변해 주고 있다. 우리는 식당에 가도 세탁소에 옷을 맡길 때도 “되도록 빨리”라는 말을 쉽게 내뱉는다. 정말 급해서가 아니라 그저 우리의 생활 속에 밴 습관이다. 어느 새 한국인의 습성으로 굳어져 버린 것이다. 하지만 조급함과 성급함으로 단점이 될 수 있는 이 기질을 역이용하여 현재 사람들은 점점 빠른 것을 선호하게 되었고 “fast”는 경쟁력과 결부 되었다.
1)음식 문화
한국에서 음식은 빨리 나오고 빨리 먹을 수 있는 것이 인기를 끌고 있다. 배달 전문점은 으레 신속배달을 새겨 적어 놓고 나아가 빠른 배달을 마케팅 전략으로 삼는 곳이 있다. 즉 속도 마케팅의 등장이 등장한 것이다. 전세계 150여 곳의 체인 점이 있는 한 레스토랑은 유독 한국에서만 속도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고 한다. 이들은 특별 조리기구를 투입하면서 5분 안에 음식이 나오지 않을 경우 가격을 인하해주고 있다.
2)퀵서비스
오토바이 퀵서비스 또한 한국인의 빨리빨리를 가장 잘 나타내주는 현상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퀵서비스라는 이름이 무색할 정도로 의뢰자 들은 한결같이 빨리빨리를 외치며 몇 시까지 올 수 있는 지, 더 빨리는 못 오는 지를 문의한다. 이에 따라 속도서비스가 점점 치열해져서 이들은 한 달에 수 차례의 교통 변칙금은 기본이며 현재 GPS 시스템까지 동원하고 있다고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