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lt 전체 요약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29 / 2019.12.24
  • 4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제1장 언어, 학습, 교수

개요
◎ 제2 언어 학습은 길고도 복잡한 수행 과제이다.
◎ 우리가 제1 언어라는 경계를 넘어 새로운 언어, 새로운 문호, 새로운 사고방식, 느낌, 행동 양식 등을 지닌 다른 세계로 들어갈 때 우리의 모든 것이 영향을 받는다.
◎ 제2 언어로 정확하게 메시지를 보내고 받기 위해서는 대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거나 주대화자로서 완전히 관여하거나 또는 전반적인 신체적, 지적, 감정적인 반응을 나타내는 것이 필요하다.
◎ 언어 습득 과정에는 많은 변인이 개입된다.
◎ 교실 수업으로만 한정된 상황에서 외국어를 유창하게 달성해 내는 사람은 거의 없다.

1. 제2 언어 습득에 관한 최근의 논점(SLA)
1) 누가?
◎ 누가 배우고 가르치는가? 학습자는 누구이고 교사는 누구인가?
- 학습자 변인 : 고향, 모국어, 교육 수준, 사회경제적 수준, 부모, 지적 능력, 인격
- 교사 변인 : 모국어, 경험 및 훈련, 제2 언어 및 그 문화에 대한 지식, 교육 철학, 인격 특성, 교사와 학생의 상호 작용 방법
2) 무엇을?
◎ 학습자는 무엇을 배우고 교사는 무엇을 가르쳐야 하는가?
◎ 의사소통이란 무엇인가?
◎ 누군가 한 언어를 사용할 줄 안다고 말할 때 그 의미는 무엇인가?
◎ 제1 언어와 제2 언어를 어떻게 정확하게 기술할 수 있을까?
◎ 제1 언어와 제2 언어사이의 언어학적 차이들은 무엇인가?
◎ 이러한 심오한 질문들은 언어학 원리의 중심 과제라 할 수 있다.
- 언어 교사는 제2 언어의 체계 및 기능과 학습자의 제1 언어와 제2 언어 사이의 차이점들을 이해해야 할 필요가 있다.
- 교사가 한 언어를 이해하고 말할 수 있는 것과 그 언어의 체계, 즉 음소, 형태소, 단어, 문장, 담화, 구조를 이해하고 설명하는 데 필요한 기술적 지식을 습득하는 것은 별개의 것이다.
3) 어떻게? (인지적 과정, 전략, 인지, 정의, 신체적 상관관계)
◎ 학습은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 언어 학습의 성공은 어떻게 보장받을 수 있는가?
◎ 제2 언어 학습에서 어떠한 인지적 과정이 활용되는가?
◎ 언어 사용자는 어떠한 종류의 전략을 이용하는가?
◎ 성공적인 언어 학습을 위한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영역의 최적 상관관계는 무엇인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은거 같습니다 홧팅
  • jjangkko***
    (2017.07.26 19:24:33)
회원 추천자료
  • 학습법 리포트 레포트
  • 전체에서 사용되는 것과 같은 양의 영양분을 필요로 하는 큰 근육이다. 따라서 뇌도 근육과 마찬가지로 사람마다 한 번에 쓸 수 있는 집중력에 한계가 있다. 공부할 때 ‘딴 짓 하지 말라’고 귀 따갑게 야단 맞아온 우리 한국의 청소년들은 미리 몇 시간 공부할 것인지 시간을 정해놓고 그 시간 내내 한 과목만 붙들고 있는 경우가 많다. 새로운 의학 이론에 따르면 그것은 가장 비효율적이고 피곤한 방법이라는 것이 입증되었다. 즉 수학을 20분간 공부

  • (A+, 헌법의기초 D형) 기본권의 침해와 구제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 전체의 절반 가량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자료는 기본권의 종류와 내용 및 침해와 구제에 대하여 요약한 레포트이다. II. 본론(1) 기본권의 종류와 내용1) 인간의 존엄과 가치 및 행복 추구권인간의 존엄과 가치는 모근 기본권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기본권의 이념이다. 행복 추구권은 헌법에 열거된 개별적 기본권과 헌법에 열거되지 않은 개별적 기본권 (생명권, 인격권, 알 권리 등)을 포함하는 포괄적 권리를 뜻한다. 2) 평등권평등권은 사

  • 커피를 주제로 영화‘가비’를 중심으로
  • 전체를 움직이는 원동력이기도 합니다. 기울어져가는 조국과 그 속에서 서로를 붙잡아야하는 두 인물의 극적인 운명이 관객의 심금을 울릴 것입니다. 영화를 보고 난 뒤 관객들은 쓴 커피를 찾을 것 같습니다.이 영화는 일정한 시간마다 주기적으로 빵빵 터지는 코믹한 장면들, 혹은 화끈한 액션으로 관객들 눈길을 계속 해서 잡아끄는 전형적인 오락물들과는 분위기가 다소 다르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원작소설의 탄탄한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참신한

  • [영화 감상문] 넛츠 - 최후의 판결 - 감상문
  • 전체의 공리를 늘리는 길이라고 확신한다. 3. 콜걸이라는 이유로 재판 내내 공격 받아야 했던 클로리다성매매가 합법이냐 불법이냐의 문제를 떠나 클로리다는 사건과 관계없는 자신의 이력으로 정상적인 재판을 받을 수 없었으며 기성 남성들로부터 편견과 선입견에 근거한 검열과 모욕을 받아야 했다. 거리의 여자라는 이유로 남자 수감자로부터 추행을 당해야 했으며 법정에서 조차 검사는 도덕적 우월감에 취해 그녀를 모욕한다. 그러나 이는 옛날

  • [경영학] [도서감상문]The Goal
  • 전체 내용을 가능한 짧게 요약해보자면,「알렉스 로고는 베어링톤 소재 유니코사의 공장장이다. 사건의 발단은 유니코사의 최대 고객인 버키 번사이트 사장의 느닷없는 항의전화와 함께 시작된다. 버키 사장은 자신이 주문한 제품(주문번호 41427)의 납기가 7주나 지났다고 호통치며 노발대발했다. 머리끝까지 화가 치민 버키 사장의 일장 연설은 거의 1시간이 넘게 계속되었고 전화를 받은 빌 피치 본부장은 대꾸할 여력도 없이 묵묵히 그의 화를 견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