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의 발생원인, 종류, 변비의 예방수칙과 치료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28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중풍, 뇌졸중] 중풍(뇌졸중)의 원인과 위험인자, 중풍(뇌졸중)의 종류, 중풍(뇌졸중)의 증상, 중풍(뇌졸중)의 진단 검사, 중풍(뇌졸중)의 치료, 중풍(뇌졸중)의 간호와 재활, 중풍(뇌졸중)의 예방 수칙 분석
- [관절염][류마티스]관절염의 정의와 골관절염, 류마티스관절염(류머티스관절염, 류머티즘, 류마티즘), 퇴행성관절염 및 관절염의 자조관리 그리고 관절염의 재활프로그램 내용과 관절염의 재활프로그램 방향 분석
- 필기정리-성인간호,간,쓸개,이자
- [간호학] 투상간의 병동 생활
- [영양과 건강 A형] 우리나라의 사망원인 중 1위는 암이다. 암과 식사(식이요인)의 관련성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하고 싶은 말
- 변비의 발생원인, 종류, 변비와 동반하는 증상, 생활 속 변비 예방 및 치료 수칙, 변비 치료 방법 등을 조사하였습니다.
- 목차
-
1. 변비의 개념
2. 변비의 발생원인
3. 변비의 종류
1) 경련성 변비
2) 이완성 변비
4. 변비와 동반하는 증상
5. 생활 속 변비 예방 및 치료 수칙
1) 변비 예방 생활 수칙
2) 변비를 치료에 도움을 주는 배변 습관
6. 변비 치료 방법
【 참고자료 】
- 본문내용
-
◈ 변비의 발생원인, 종류, 변비의 예방수칙과 치료방법 ◈
1. 변비의 개념
변비(Constipation)란 흔히 대변보는 간격이 긴 경우를 말하나(Kallman, 1983), 배변 빈도가 불규칙하거나 주 3회 이하의 배변이 있고, 배변 시 많은 긴장을 요하는 단단하고 건조한 분변이 통과하는 것을 의미한다(권영숙, 1993). 변비는 질병이 아니고 배견 이상의 흔한 증상으로, 배견습관과 배변양은 그 사회의 문화, 식사습관, 개개인의 정신과 신체적 요소에 따라 차이가 있고, 변비를 정의함에 있어서 지역 및 개인에 따라 다르며(김정룡, 2000), 정상 배변습관의 범위가 넓기 때문에 변비를 정확히 정의하기는 매우 어렵다. 대변은 일반적으로 하루에 한 번 보는 것이 정상이라고 알고 있으나 2~3일에 한 번이라도 불쾌감이 없고, 규칙적으로 배변할 경우에는 변비라고 하지 않는다(김창환, 2000).
- 참고문헌
-
손대호(2012)「유쾌 상쾌 통쾌 변비탈출기」전나무숲
양형규(2005)「변비뿌리뽑기」양병원출판부
문대원(2003)「변비」열린전북, Vol.2003 No.6
홍성호,조주연(1999)「노인변비」가정의학회지 20(5)
이현서(2012)「발반사요법이 20대 직장여성의 만성변비에 미치는 영향」성신여자대학교 생애복지대학원 논문
구현숙(2011)「바이오피드백 치료를 받고 있는 변비 환자에서 강화된 영양교육이 배변증상 개선 및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울산대 산업대학원 논문
조영심(2008)「함초 요구르트의 품질특성과 변비 해소 효과」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논문
남미정(2007)「아로마 복부 경락마사지 및 복부 경락마사지가 시설거주 장애인의 변비완화에 미치는 효과」대전대학교 대학원 논문
송양희(2006)「시설노인에 적용한 복부마사지와 하지관절운동이 변비완화에 미치는 효과」단국대학교 대학원 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타벅스(Starbucks)의 한국, 일본, 중국 진출 사례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소비자행동론] 전자책(E-BOOK)시장 Amazon 킨들 성공요인
- [유통관리] 코카콜라의 유통경로 분석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조직과 인적자원관리의 운영전략
- 이마트의 국내에서의 성공과 중국시장 진출 실패
- [서비스마케팅] 커핀 그루나루 마케팅
- 지적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에 대해 설명하고 교수방법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