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연세대학교 광고제작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5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보고서임
목차
I. AD TRIANGLE
1. Product Analysis
2. Market Analysis
3. Consumer Analysis

II. 색맹 테스트 편
1. 기획의도
2. Target
3. 크리에이티브 전략과 실현방법
4. Layout
5. Copy
6. Figure & Typography

III. 가로등편 & 레스토랑편
1. 기획의도
2. 크리에이티브 전략과 실현방법
3. Target
4. Layout
5. Copy
6. Figure & Typography

본문내용
1. Product Analysis

연세대학교는 진리와 자유정신을 지닌 지도자 양성이라는 창립정신 아래 1885년 국내 최초로 설립된 대학교로서, 기독교 정신으로 세워진 연희대학교와 세브란스 의과대학이 한 뜻으로 합쳐서 1957년 1월 5일 새로이 발족한 종합 대학교이다. 연세대학교 광고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연세대학교의 UI(University Identity)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하며 UI를 구성하는 대표적인 요소들은 이념, 교훈과 교표 및 표상이라 할 수 있다. 연세대학교는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진리와 자유의 뜻에 따라 겨레와 인류에 이바지할 사람을 가르치기 위하여 세워진 배움터라는 이념 하에 “너희가 내 말에 거하면 참 내제자가 되고, 진리를 알찌니 진리가 너희를 참 자유케 하리라”는 교훈을 갖고 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광고의 대상인 일반인에게는 교표와 표상이 대학교의 UI를 이해하는데 보다 효과적인 상징물이라 할 수 있다.

연세대학교의 교표 가운데 있는 방패 속의 'o'은 원만 무애한 이상의 세계를 목표로 한 인격의 완성을 뜻하며 'ㅅ'은 튼튼한 기초를 닦아 박학의 기반 위에 전공을 세우려는 학문적 태도를 나타낸다. 또한 'o'은 하늘(天)을 뜻하고 'ㅡ'은 땅(地)을 의미하며 'ㅅ'은 사람(人)을 가리키는 것인데, 이는 연세대학교 교육의 대본(大本)인 천, 지, 인 (天,地, 人)의 삼재(三才)를 상징하고 있다. 아울러 '책'은 진리를 '횃불'은 자유를 의미하고 방패는 이러한 실천의 두 이념을 수호함을 뜻한다. 연세대학교의 표상인 독수리는 연세대학교가 추구하는 21세기 비전의 일부인 진취적인 학교, 세계로 향하는 학교와 같이 도전적인 이미지와 잘 부합하는 표상이라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성상품화]광고에 나타난 여성의 성상품화 분석
  • 광고 효과에 대한 연구.73) 광고에 있어서 성차별화에 대한 연구.10 4) 광고에 대해14① 정의(개념).14② 특성14

  • [미디어문화와성] TV광고속에 나타난 성- 분석과 이해
  • 미디어 문화와 성- TV 광고 속에 나타난 성; 분석과 이해--차례- 들어가며 1. 광고란 무엇인가2. 광고 매체로서의 TV3. TV 광고 환경의 경쟁 심화 4. 성을 활용한 광고의 증대본론 Ⅰ1. Sex appeal AD 유형1 - 특정 혹은 전 신체부위의 부각 유형2 - 삽입 이미지의 사용유형3 - 청각의 사용과 COPY들sex appeal AD 비판 2. Gender appeal AD유형1-gender로서의 남성유형2-gender로서의 여성Gender appeal AD 비판 본론 Ⅱ Ⅱ - 1 NEW TREND의 등장1. Sex code의 변화 a. 제 3의 성 등

  • [일본문화] 일본의 광고와 문화산업
  • 일본의문화산업일본의 광고와 문화산업1. 서론1) 광고란 무엇인가광고란 무엇인가? 우리 생활에서 일상화가 되고 있는 광고는 이제 우리가 원하든 원하지 않든 삶의 일부분이 되었다. 광고하면 우선 떠오르는 것이 텔레비전화면에 비치는 화려하고 세련된 모델의 외관과 독창적인 카피 등을 떠올린다. 잘 만든 광고에 등장하는 모델은 금세 대중 스타로 각광을 받고 창의적인 카피는 소비자의 머리 속에 잘 기억되어 상품구매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

  • [영상매체] 공익광고 이미지 유형에 따른 수용자 반응
  • 광고는 일정한 틀과 유형을 가진 하나의 독자적인 광고 장르가 되었다.94년 공익광고 평가조사에 의하면 사회 공익적 광고의 필요성에 대해서 96%의 응답자들이 긍정적으로 대답하였고 81.7%의 응답자가 공익 광고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여 주었다. 또한 97년 공익광고 평가조사에서는 65.6%의 응답자가 공익광고의 사회문제 해결기여도에 대해서 긍정적으로 평가했으며 공익광고협의회에서 제작한 공익광고 접촉도에서도 96.5%의 응답자가 접해 본 적이

  •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 취업 > 이력서 작성법 및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상세 예문
  • 대학교 지원 벤처동아리 테두리 활동 (2000년 4월 ~ 졸업 시까지) - 벤처동아리 테두리 운영(부 팀장, 2000년 8월 ~ 2001년 9월) ※ 프로젝트 활동 교내 인터넷 생활정보지 info 제작 참여 - 웹서버 : linux (apache, php, mysql) - 웹 프로그래밍 : php, html, xxjavascript 모바일 프로젝트 기획, 수행 - 제작 환경 : J2ME MIDP, n-top 마법사(SK-Telecom) - 개발 환경 : windows2000 - 웹서버 : linux (apache, php, mysql) ▶ 유선인 웹과 연동하여 수행되는 모바일 게임을 만들었으며, 저는 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