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대학교 광고 - 연세대학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II. 현재 연세대학교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광고

III. 주목을 끌어 소비자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광고는?
– 경시대회, 아카라카, 연고전
① 경시대회
② 연고전과 아카라카
- 아카라카
- 연고전

IV. 연세대학교가 광고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 이득

V. 광고 제작
① 연세대학교 지면 광고
- Made in Yonsei
② 연세 Pre-school
- 행사 내역 (사회계열을 예시로 하여 설명을 하였다.)
- 각 행사에 대한 상세 설명

VI. 결론

본문내용
II. 현재 연세대학교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광고
연세대학교의 경우, 집중적으로 광고하는 여러 타 대학교와는 달리 이미 높은 인지도를 누리고 있으며 긍정적인 이미지로, ‘가고 싶은 대학’으로 꼽힌다. 이런 이유로 연세대학교는 타 대학처럼 적극적인 홍보와 매체 광고를 하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현재 연세대학교의 대외 광고 중 두 종류로서 브로셔와 신문 광고를 들 수 있다. 브로셔의 경우는 내국인을 위한 한글 브로셔와 외국인을 위한 영어 브로셔가 존재한다. 신문광고는 명문사학이라는 것을 강조하며, 연세대학교의 본관 건물을 보여주는 지극히 틀에 박힌 광고이다. 그러나 이 외에도 통합마케팅 관점에서 볼 때, 연세대학교에는 다양한 형태의 광고가 존재한다. 고교생을 대상으로 시행되는 경시 대회, 매해 열리는 아카라카와 연고전도 역시 광고라고 할 수 있다. 광고와 마찬가지로 UI 확립 및 향상이라는 목적과 함께 주목을 끌거나 실질적으로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III. 주목을 끌어 소비자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광고는? – 경시대회, 아카라카, 연고전
광고가 갖추어야 하는 요소는 현저함, 적절함, 생생함으로 나뉜다. 현저함과 생생함은 주목을 끌기 위해서이고, 적절함은 광고가 실제 소비자의 행동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어야 함을 뜻한다. 한마디로 광고란, 주목을 끌어 소비자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이를 충실히 이행하고 있는 연세대학교의 광고로는 경시대회, 아카라카, 그리고 연고전이라고 할 수 있다. 매체 광고인 신문 광고와 브로셔는 그다지 주목을 끌만한 요인이 담겨 있지 않다. 특히 내국인을 위한 브로셔의 경우, 단순한 입학에 대한 홍보만을 하는 수준에서 멈추어 부실한 측면을 보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연세대학교 생활환경대학원 학업계획서) 연세대 생활환경대학원 디자인경영 학업계획서 디자인경영대학원 석사 진학동기 미래의 연구계획 학업 후 응용계획
  • 연세대학교 생활환경대학원의 디자인 경영과정은 저에게 새로운 학문적 탐구의 무대가 될 것입니다. 이곳에서는 디자인의 본질적인 의미와 경영의 전략적 철학을 깊이 있게 연구하며, 그 교차점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현상과 이론을 탐색하고자 합니다. 더불어, 이 과정에서는 단순히 디자인과 경영의 조화만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예술, 인문학과 같은 다양한 분야와의 연계를 통한 다학제적 교육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각 분야

  • 연세대학교 공과대학원 전기전자공학전공 학업계획서
  • 연세대학교 공과대학원 전기전자공학전공 학업계획서자기소개서 대학원연구계획서 진학동기 입학후의 연구계획 경영대학원 이화여대 한양대 고려대 서울대 중앙대 가톨릭대 수시 학업계획서 경희대 연구계획서 학업계획서 충남대 전남대 공과대학원 대학원연구계획서 학업계획서에 대해 분석해 보기로 하자.Ⅱ. 본 론-연세대학교 공과대학원 전기전자전공 학업계획서-(1) 자기소개와 진학동기불우한 가정이지만 부모님 생전에 계셔, 저는 행복하

  • [광고학] 대학 PR 홍보 사례-연세대 VS 고려대
  • [옥외광고론] 신촌, 한양대 옥외광고조사
  • 대학교들이 밀집한 만남의 광장인 신촌 부근과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주변들이 얼마나 다를까 하는 궁금증이었다. 유동인구수는 ‘절대적으로 신촌이 많을 것이며 상권 또한 신촌이 절대적으로 발달해 있을 것이다’라는 전제로 이 조사를 시작했다. 이 전제하에 두 지역 간의 옥외광고물들이 어떤 특성을 가지며 어떤 공통점이 있는지, 또한 어떤 차이점을 가지는지 조사해 보았다.Ⅱ. 신촌1. 신촌의 유동인구현재 신촌은 연세대, 이화여대, 서강대를

  • [학업계획서]대학원 합격 학업계획서 예문(최신) 및 대학원학업계획서 작성방법
  • - 목 차 -Ⅰ. 서 론Ⅱ. 대학원 합격 학업계획서 베스트 예시문 대학원 학업계획서 예시 1>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전공대학원 학업계획서 예시 2> 고려대학교 공학대학원 전자컴퓨터공학전공대학원 학업계획서 예시 3>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광고홍보학전공대학원 학업계획서 예시 4> 동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대학원 학업계획서 예시 5> 경원대학교 산업환경대학원 실내건축학전공 Ⅲ. 학업계획서 작성 Tips & KnowhowⅠ. 서 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