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V] IPTV(인터넷TV)의 성장과 SK브로드밴드의 경영전략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26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IPTV] IPTV(인터넷TV)의 성장과 SK브로드밴드의 경영전략분석 보고서
목차
Ⅰ. 스마트TV 경쟁 ……………………………3


Ⅱ. 클라우드 스트리밍 서비스 ………………4


Ⅲ. IPTV서비스 전체로 확대 ………………5


Ⅳ. 다양한 서비스 실시 ………………………6


Ⅴ. 결합서비스를 통한 고객확보 ……………6
본문내용
Ⅰ. 스마트TV 경쟁

SK브로드밴드가 클라우드 스트리밍 방식의 인터넷TV(IPTV) 서비스를 선보이며 스마트TV 전쟁에 뛰어들었다. 최근 KT와 LG유플러스가 잇달아 스마트TV 서비스를 내놓아 IPTV 사업을 강화하자 반격에 나선 것이다.
IPTV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서 시장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인터넷과 TV를 결합함에 따라서 다양한 기능이 제공되고 이에 따라 고객들의 느끼는 만족감이 크다고 할 수 있다.
한국의 경우에는 인터넷보급률이 높으며 인터넷 속도에 있어서도 매우 빠르기 때문에 IPTV를 활용할 수 있는 여지가 크다고 할 수 있다. 고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는 것이다.
참고문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52037351
<한국경제>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306/e20130620152202120180.htm
<서울경제>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750993
<이투데이>
http://www.nocutnews.co.kr/Show.asp?IDX=2530875
<노컷뉴스>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E31&newsid=02102486602843360&DCD=A00503&OutLnkChk=Y
<이데일리>
http://news.sportsseoul.com/read/economy/1198833.htm
<스포츠서울>
http://www.hkbs.co.kr/hkbs/news.php?mid=1&treec=133&r=view&uid=265894
<환경일보>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062611003072849&outlink=1
<머니투데이>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061910492523317&outlink=1
<머니투데이>
http://www.ajunews.com/kor/view.jsp?newsId=20130619000176
<아주경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SK BroadBand(브로드밴드) 마케팅분석
  • 분석의 틀로는가장 기본적이면서 중요한 SWOP분석을 통해 시장에서의 기업의 입지를 분석하고, STP분석을 통해 기업이 직면한 수요에 대해 알아본 후, Marketing mix를 통해 기업전략적 측면을 분석하고자 한다. 물론 사건 발생 이후 시점의 사후적 분석이기에 예측적 측면에서의 기여도가 다소 떨어 질 수 있으나, 이는 상용화 전의 마케팅 단계의 수요예측과의 비교를 통해 보완해 나가기로 한다.또한 SK Broadband의 주 사업인 무선인터넷(Wibro)과 IPTV를 주

  • [A+레포트]우리나라 스마트TV의 확산을 위한 글로벌 시장진출 발전전략
  • TV의 특징과 사업전략을 비교분석하여 향후 글로벌 시장진출의 발전전략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Ⅱ. 스마트TV의 이론적 배경1. 스마트TV의 개념스마트TV(Smart Television)는 ‘TV, 인터넷, 스마트폰을 하나로 융합하여 웹(Web) 영상물 및 애플리케이션(Application)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컴퓨터 운영체제(Operating System, 이하 OS)기반 TV’를 의미한다. 송민정,「스마트TV로의 진화에 따른 미디어시장 영향 및 시사점」,『IT 전략보고서』, KT경제경영연구소, 2010년 6

  • [미디어산업론] IPTV 현재와 미래
  • 인터넷 주문형 콘텐츠라는 의미의 iCOD라는 이름도 사용한다. KT 경영연구소 조사에 따르면 IP TV는 유럽을 중심으로 2002년 시범서비스에 이어 2003년 상용 서비스가 시작됐으며, 이미 사업 모델을 검증받은 통방융합의 대표적인 서비스로 꼽힌다.(2) IPTV의 등장배경1) 시장환경적 요인① 공급자 측면공급자 측면에서 IPTV는 통신사업자들의 기존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한 범위의 경제효과 추구, 케이블사업자들의 TPS 전략에 대한 대응 전략 차원에서 등장

  • [재무제표분석] 유무선 컨버전스와 KT-KTF합병의 미래 -통합KT 기업가치분석
  • 성장의 한계가 다다른 것이다. 물론 현 세대에서의 변화의 움직임이 있는데, 그것은 새로운 세대를 위한 준비라고 보면 될 것이다. 유선을 활용한 방송과의 통합, 유선 내부의 진화를 나타내는 인터넷 전화, 그리고 무선과 데이터를 결합한 무선인터넷이 바로 그것이다.유선통신산업의 1위인 KT와 무선통신산업의 2위인 KTF도 마찬가지의 흐름을 타고 있다. 정체된 성장은 KT와 KTF가 IPTV인 KT MEGA TV, 인터넷 전화, 그리고 무선인터넷 KT WIBRO와 같은 새로운 변

  • [경영정보시스템] IPTV의 국내외 동향과 활용방안
  • SK브로드밴드 6000명)에 불과하다.IPTV 가입자는 2012년 778만 명에 달하며, 디지털모바일방송(DMB)을 제외한 전체 유료방송시장의 41.7%(가입자수 기중)를 점유할 전망이다. 참고로 2008년 1분기 조사에 따르면 세계 IPTV 가입자 수는 1,541만 명인 것으로 파악되고 있으며, 2011년에 이르면 가입자 수가 1억 명을 넘을 전망이다.4) IPTV도입 배경IPTV에 대한 이야기가 거론되기 시작한 것은 1990년대 후반 닷컴붐이 일기 시작하면서부터이다. 당시 인터넷TV 업체들은 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