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곤가정 아동 사례관리(5차 상담 및 사후 계획 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21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교수님께 여러번 자문을 구해서 직접 작성한 레포트 입니다. 잘되어서 뿌듯하고 학점도 잘 받았습니다.
- 목차
-
1. 사례개요
1) 가족사항
2) 가족배경 & 살아온 경위
3) 생활환경
4) 의뢰경위
2. 사례에 대한 사정 및 계획
1) 문제사정
2) 개입목표
3) 상담실시기간
4) 수정대책
3. 사례개입과정
1) 1차 상담
2) 2차 상담
3) 3차 상담
4) 4차 상담
5) 5차 상담
6) 사후 계획
- 본문내용
-
1. 사례개요
CT이름
성별
생년월일
학력
건강
김0태
남
97년 7월 13일
초재
양호
<중 략>
3) 3차 상담
· 일시 : 11월 21일 · 상담형태 : 전화
· 피상담자 : CT의 할머니
· 목적 : Ct의 할머니께 WR의 소개하고 Ct의 근황을 여쭈어 보고, 방과 후 교실로 바꾸 는 것에 대한 설득.
· 내용 : Ct의 할머니가 돌아오시는 저녁 9시에 전화를 함. 할머니께 나를 소개하니 반 가워 하셨고 복지관에 해주는 일에 무척 고마워 하시는 것 같음. Ct를 보살 필 시간이 없는 것을 미안해 하셨고 아동 방과 후 교실에 대해 여쭈어보니, 알아서 해주라고 하심. 할머니께서 감사의 표현을 계속 하심.
· WR의 의견 : Ct의 할머니는 무척 따뜻하시고 좋은 분이신거 같다. 복지관에 대한 일 에 무척 호의 적이신걸 보니, 방과 후 교실을 할머니가 하지 말라고 한 것을 아닌 것 같다. 미리 말씀드리고 가정 방문을 해야겠다.
4) 4차 상담
· 일시 : 11월 25일 · 장소 : 버거킹 영등포점
· 목적 : 행동 수정표 점검 (WR가 신청한 방과 후 교실에 들어가지 않는 이유 파악)
· 내용 : Ct가 좋아하는 햄버거를 먹기 위해 영등포에 있는 버거킹을 감. 햄버거거를 먹 은 후, 행동 수정표를 점검해 봄. 25일에만 ‘못했어요’로 체크가 되어 있어서 이 유를 물으니, 복지관의 권동환 선생님께 큰소리로 말했다고 함. 방과 후 교실에 가지 않는 이유를 물으니, 싫어하는 아이들이 그 수업을 듣는 다는 얘기를 들 음. 선생님과 만나는 것이 어떠냐고 했더니, 재미있다고 함. 일주일에 한번 씩 복지관에서 만나고, 한달에 한번 씩 외출을 해서 맛있는 것을 먹기로 함. 방학 이 되면 서로의 집을 방문하기로 했으며, 실내 수영장을 가본 적이 없다고 해서 방학 때 가기로 약속.
· WR의 의견 : Ct가 체크한 행동 수정표는 Ct가 솔직하게 체크를 하지 않았거나, 학교 에서는 많이 별로 없는 학생 일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되었다. Ct의 학교 생활을 알기 위해 담임선생님과의 면담도 필요할 것 같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리더십의철학_학습한 리더십 이론 중 2개를 선택하여 내용을 설명하고, 본인이 경험한 리더
- 스트레스 대처 양식 3가지의 개념과 대처양식에 대한 사례를 제시하고, 예비심리상담사로서 처할 수 있는 스트레스 상황과 효율적인 대처 방식에 대해 기술하시오
- 살아있는 교육과 죽은 교육의 특징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논술문] 4차 산업혁명에 시기에 걸맞은 교직원의 자질과 역할, 그리고 교직원의 직무역량을 개발하기 위한 방안을 논하라
- [전쟁] 부시 안보전략
- 재활대상자의 심리사회적 특성과 대처
- (의료사회복지)척수손상 환자와 가족의 심리사회적 문제와 치료법, 지원활동과 사회복지사의 역할
- 의료사회복지 대상별 욕구에 따른 의료사회복지실천의 과제와 접근방안에 학습자의 의견을 포함하여 제시하시오
- 의료사회복지 대상별 욕구에 따른 의료사회복지실천의 과제와 접근방안에 대해 학습자의 의견을 포함하여 제시
- [사회복지법제] 사회보장기본법의 의의 및 변천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