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곤가정 아동 사례관리(5차 상담 및 사후 계획 수립)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21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판매자 할인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수님께 여러번 자문을 구해서 직접 작성한 레포트 입니다. 잘되어서 뿌듯하고 학점도 잘 받았습니다.
목차
1. 사례개요
1) 가족사항
2) 가족배경 & 살아온 경위
3) 생활환경
4) 의뢰경위

2. 사례에 대한 사정 및 계획
1) 문제사정
2) 개입목표
3) 상담실시기간
4) 수정대책

3. 사례개입과정
1) 1차 상담
2) 2차 상담
3) 3차 상담
4) 4차 상담
5) 5차 상담
6) 사후 계획
본문내용
1. 사례개요

CT이름
성별
생년월일
학력
건강
김0태

97년 7월 13일
초재
양호

<중 략>

3) 3차 상담
· 일시 : 11월 21일 · 상담형태 : 전화
· 피상담자 : CT의 할머니
· 목적 : Ct의 할머니께 WR의 소개하고 Ct의 근황을 여쭈어 보고, 방과 후 교실로 바꾸 는 것에 대한 설득.
· 내용 : Ct의 할머니가 돌아오시는 저녁 9시에 전화를 함. 할머니께 나를 소개하니 반 가워 하셨고 복지관에 해주는 일에 무척 고마워 하시는 것 같음. Ct를 보살 필 시간이 없는 것을 미안해 하셨고 아동 방과 후 교실에 대해 여쭈어보니, 알아서 해주라고 하심. 할머니께서 감사의 표현을 계속 하심.
· WR의 의견 : Ct의 할머니는 무척 따뜻하시고 좋은 분이신거 같다. 복지관에 대한 일 에 무척 호의 적이신걸 보니, 방과 후 교실을 할머니가 하지 말라고 한 것을 아닌 것 같다. 미리 말씀드리고 가정 방문을 해야겠다.

4) 4차 상담
· 일시 : 11월 25일 · 장소 : 버거킹 영등포점
· 목적 : 행동 수정표 점검 (WR가 신청한 방과 후 교실에 들어가지 않는 이유 파악)
· 내용 : Ct가 좋아하는 햄버거를 먹기 위해 영등포에 있는 버거킹을 감. 햄버거거를 먹 은 후, 행동 수정표를 점검해 봄. 25일에만 ‘못했어요’로 체크가 되어 있어서 이 유를 물으니, 복지관의 권동환 선생님께 큰소리로 말했다고 함. 방과 후 교실에 가지 않는 이유를 물으니, 싫어하는 아이들이 그 수업을 듣는 다는 얘기를 들 음. 선생님과 만나는 것이 어떠냐고 했더니, 재미있다고 함. 일주일에 한번 씩 복지관에서 만나고, 한달에 한번 씩 외출을 해서 맛있는 것을 먹기로 함. 방학 이 되면 서로의 집을 방문하기로 했으며, 실내 수영장을 가본 적이 없다고 해서 방학 때 가기로 약속.
· WR의 의견 : Ct가 체크한 행동 수정표는 Ct가 솔직하게 체크를 하지 않았거나, 학교 에서는 많이 별로 없는 학생 일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되었다. Ct의 학교 생활을 알기 위해 담임선생님과의 면담도 필요할 것 같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학교폭력의 특성 및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 영유아교육기관에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지도에 대해 조사
  • 사례 및 시사점-경기도 A 유치원 2017년 8월 시행 프로그램학교폭력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주목받으면서 정부나 민간차원에서 다양한 학교폭력 대책들이 마련되고 수많은 학교폭력 관련 연구들이 수행되는 등 다양한 부분에서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다. 최근 발표된 ‘제3차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 5개년 기본계획(2015년~2019년)’은 정부를 비롯한 가정-학교-사회가 함께 학교 현장의 근본적인 변화를 끌어내고, 학교폭력 문제의 근원적 해소를 위한 관계

  • 사회복지 실천론 서울 YMCA 청소년 쉼터
  • 서울 YMCA 청소년 쉼터목 차 Ⅰ. 서론 1. 문제제기2. 가출청소년의 정의3. 가출청소년의 요인 및 유형4. 가출청소년의 심리적 특성5. 가출청소년의 실태 Ⅱ. 본론 1. 기관 소개 1) 기관연혁2) 목적3) 위치4) 단기보호사업5) 사례관리 과정2. 사업 소개 1) 브릿지 프로젝트2) 테마 프로젝트3) 틴즈비젼 프로젝트4) 미술집단 상담5) 상담6) 쉼터 프로그램7) 기타3. 질문사항 Ⅲ. 결론 및 느낀점참고문헌Ⅰ. 서론1. 문제제기서울 YMCA의 조사에 의하면

  • [학교사회복지] 학교사회복지의 현황 및 활성화 방안
  • 아동, 초. 중학교0 -12 세 아동수행주체교육인적자원부, 지방자체단체,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비롯한 민간단체교육인적자원부중앙일보. 한국복지재단. 공동 모금회. 지방자치단체와 협약 통해 확산되고 있음수행인력단위학교:(학교)사회복지사교육청: 프로젝트 코디네이터 단위학교(지역사회교육전문가)건강조정자/복지조정자보육조정자/학교사회복지사보육교사, 행정직 공무원서비스내용개별, 집단, 가족상담, 사례관리, 교육활동지원,

  • 캄보디아 소규모 상수시설 및 개인 하수처리시설 확충 프로젝트 개발 연구
  • 및 교육 등 주요 개발이슈와 환경간의 상호 연계성을 인식하고, 환경을 지속가능한 개발을 위한 근본으로 받아들이고 있다. 한편, 스웨덴의 환경관리시스템 제도는 빈곤감소와 밀접하게 연계하고 있다. 인간이 건강, 생계와 생존을 의존하고 있는 천연자원과 환경에 대한 고려를 하지 않고서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빈곤감소를 달성하기 어렵다는 것이 기본정신이다.스웨덴은 환경을 다루는 다양한 전략, 매뉴얼, 가이드라인들을 수립해왔는데, 너무 복

  • [가족복지] 입양가정
  • 및 찾아주기4) 입양아동의 사후관리입양기관은 사후관리를 위하여 입양아동 및 양친된 자에 관한 입양관계서류로서 보건복지부장관이 정하는 서류를 영구적으로 보존하여야 한다. “보건복지부령이 정하는 사후관리라 함은 다음의 사업을 말한다.- 양친과 양자의 상호적응상태에 관한 관찰 및 필요한 서비스의 제공- 입양가정에서의 아동양육에 필요한 정보의 제공- 입양기관에서의 입양가정이 수시로 상담할 수 있는 창구의 개설 및 상담요원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