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감동 서비스를 적용한 사례관리(실제 사례관리에 고객감동서비스 적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21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교수님께 여러번 자문을 구해서 직접 작성한 레포트 입니다. 잘되어서 뿌듯하고 학점도 잘 받았습니다.
- 목차
-
고객감동 서비스
ⅰ. 서비스의 중요성 이해
1. 서비스의 대한 개념
ⅱ. 서비스 품질의 향상의 중요성
1. 고객 경제 시대의 시작
ⅲ. 고객 경험의 관리
1. 고객 경험 (Customer Experience) 의 이해
2. 고객 경험 관리의 이해
ⅳ. 서비스의 컨셉 선정
1. 고객 서비스 컨셉(Service Concept)선정 단계
ⅵ. 고객 경험의 디자인
1. MOT의 이해
실제 사례관리 적용
Ⅰ. 들어가며
ⅰ. 독거노인의 개념
ⅱ. 독거노인의 문제점
1. 초기단계
2. 접수면접 및 사정단계
3. 개입계획 :
4. 점검 :
5. 면담
ⅲ. 클라이언트 만족도 설문지
ⅳ. 나가며
- 본문내용
-
ⅰ. 서비스의 중요성 이해
1. 서비스의 대한 개념
◆ 서비스 제공자의 자세나 태도
◆ 서비스 제공 과정의 신속성 및 정확성
◆ 서비스 제공 환경의 특성
즉 서비스는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제공해서 고객을 만족스럽게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의미한다.
◆ 고객만족 서비스의 3S
Smile...웃어라, 미소 지어라.
Speed...신속하게 처리하라. 빨리 응대하라.
Sincerity...성실하게 대하라. 열성을 다하라
ⅱ. 서비스 품질의 향상의 중요성
1. 고객 경제 시대의 시작
우리는 현재 고객 경제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지 못하는 기업들은 생존 자체가 어려워지고 있다. 따라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충족 시키며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려는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중 략>
(1) 비언어적 의사소통
① 표정관리
미소, 얼굴 찌푸리기, 고개를 끄덕거리는 것, 흔드는 것, 입을 우물거리는 것, 인상 쓰는것 등의 얼굴 표정은 생각과 감정을 전달하는 것이다. 얼굴은 우리의 신체 중에서 가장 표현적인 부분이고 다른 사람에게 가장 생생하게 노출되는 부분이다.
얼굴 표정이 말하는 것과 생각하는 것이 일치하지 않는다는 것을 나타내는 경우가 자주 있다.
따라서 표정은 면담과정에 있어 첫인상을 결정짓는 역할을 한다.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은 자신을 돋보이게 하고 말에 설득력을 더해 준다. 사례관리자는 표정관리를 밝게 하여 클라이언트에 어두운 면을 건강하고 환하게 탈바꿈해줘야 한다.
② 시선
시선접촉은 의사소통의 중요 수단이다 눈은 우리의 감정상태와 아울러 당면한 상황에 대한 우리의 이해와 민감성에 대해 많은 것을 알려준다. 따라서 시선접촉은 개방성의 지표이고 의사소통에 참여하겠다는 뜻의 표시이다. 반면 시선접촉을 피하는 것은 불안하거나 의사소통을 끝내겠다는 것으로 받아들여지며, 이경우에 따라서는 진실성이 없다는 지표가 된다.
클라이언트의 눈높이에 맞춰 클라이언트의 얼굴 전체를 보는 듯한 따뜻한 느낌으로 눈을 바라보며 자연스럽고 부드럽게 상대방을 감싸는 듯한 느낌으로 클라이언트를 바라본다. 이때 곁눈질을 하거나 위로 아래로 흘겨보는 시선은 클라이언트의 마음을 부담스럽게 하므로 조심해야한다.
- 참고문헌
-
서비스 길라잡이, 1999, 오부일, 도서출판 협동아카데미
고객 감동 만들기, 2005, 김 종석, 정 재익
서비스기법, 2007, 정영주, 미래지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유아보육프로그램개발과평가] 영유아프로그램의 구성주의 모델과 개방주의 모델에 대해 비교 분석하시오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가족사정의 개념과 생태체계적 관점에서의 중요한 기준 5가지를 열거하고, 각 기준에서 해야 할 역할을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사의 가치에 대해 서술하시오.
- [매스컴과 현대사회]영화 `트루먼쇼`가 보여주는 현대매스미디어에 대한 비판
- 구문 의미 이해력 검사
- 광고학, 광고의 역기능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대로 기술하시오
- 2주 1강에서 성격 5요인 이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성격 5요인에 비추어 자신의 성격을 분석해보세요
- A+ 효과적인 리더의 행동의 두 유형을 설명하라
- A+우리나라 기업가(대기업 또는 벤처기업, 중소기업등)의 창업정신, 창업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