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 컨설테이션과 학부모 상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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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교사컨설테이션
1. 의미와 특성
2. 컨설테이션 과정
2. 학부모 상담
1. 상담자의 태도
2. 학부모 내담자의 유형
3. 학부모 상담의 과정
4. 상담 목표 설정하기
5. 학부모와 학생의 변화를 위한 개입
3. 청소년 상담기관
4. 조별토론 : 역할극 해보기
본문내용
교사 컨설테이션의 의미와 특성

교사 컨설테이션이란?
상담의 전문적 지식과 기술을 갖춘 학교상담자가 학생상담 및 생활지도와 관련하여 도움을 받고자 하는 다른 교사를 돕는 것.

예) 학생의 비행문제로 담임교사가 전문상담교사에게 조언을 구하는 것
.
.
다른 상담보다 대등하고 협력적인 관계.(자문)
컨설턴트(학교상담자) : 도움과 제안 제공
컨설티(교사) : 상담자 제안에 대해 수용, 수정, 거부

교사 컨설테이션의 어려운 점
√ 교사가 자신과 다른 영역의 전문가에 대해 비호의적
√ 교사는 상담전문가가 아님
√ 시간 부족, 학교행정가가 컨설테이션에 비협조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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