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르네상스 연극과 셰익스피어의 3대 장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20 / 2019.12.24
  • 9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영국 르네상스 연극의 특징& 셰익스피어의 3대 장르

1. 영국 르네상스 연극

2. 셰익스피어의 희극

3. 셰익스피어의 비극

4. 셰익스피어의 사극


English Renaissance

1. 르네상스 시대 연극의 특징

2. 대표적인 극작가 및 작품 소개

3. 셰익스피어 소개


본문내용
르네상스 연극의 특징

사회적 배경

· 상업무역의 발달

· 세계국민으로서의 자부심

· 엘리자베스 여왕의 연극에 대한 관심

· 전통적 중세상과 르네상스 사상의 적절한 융화

· 연극에 관한 귀족과 대중 사이의 차별 해소


연극 발전에 영향을 준 요소

· 15세기 후반 로마 고전학문에 대한 관심 부활

· 로마 고전학문에 대한 관심 부활의 결과로 학교와 대학에서 희곡이 제작.연구됨

-이튼(Eton)학교의 ‘랄프 로이스터 도이스터(Ralph Roister Doister)’

-캠브리지 대학의 ‘개머 구튼의 바늘(Gammer Guton’s Needle)’

· 법학원 법률사들에 의해 제작된 연극

-골보덕(Golboduc)

· 직업극단의 출현


내용적 특징

· 로마극의 영향

· 중세극에서 시작된 삽화적 구조 계승

· 독백

사회 계급간의 불완전한 분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랑스대중문화] 프랑스 뮤지컬
  • 연극계와 뮤지컬 계 에서도 단순히 브로드웨이 같은 영미권 뮤지컬만을 따라 할 것이 아니라 프랑스와 같이 자신들만의 콘텐츠를 독자적으로 개발하고 유지하여 성공으로 이끌 수 있어야 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목 차1.다양한 프랑스어권 국가에서 만들어진 ‘프랑스어 뮤지컬’ 2.은유적 표현과 운율의 활용3. 창조적 행보4. 시적인 무대가 상상력 자극1. 로미

  • 문예사조의 흐름 연구
  • 영국에서는 예이츠가, 독일에서는 릴케가 상징주의를 이끌었다. 한국에서는 에서 보들레르, 말라르메 등의 시인을 소개한 것으로 처음 알려졌다. 가장 큰 일을 한 것은 김억으로, 그는 역시집인 를 냈다. 그 이후 사회 분위기 침체와 데카당스의 이입이 상징주의 수용에 크게 작용하여 김억을 비롯해 이상화, 박영희 등 다수의 시인들이 상징주의와 관계를 맺었으나 실제로 그 특질을 구현한 작품은 많지 않다. 대표적인 작가

  • 영국문학과 풍자문학, 영국문학과 마르크스주의비평이론, 영국문학과 근대소설, 영국문학과 구조주의, 영국문학과 윌리엄 블레이크, 영국문학과 존킷츠
  • 장르보다 사회 일반에 대한 감각이 뛰어나야 한다. 결국 인물들은 사회 구성인들의 유형에 따라 전형성을 띠어야한다.바로 이 점에서 전형적 인물의 풍자문학이 구체적 인물의 이언 와트 리얼리즘 소설론과 차이를 갖는다. 사회를 반영하는 전형적 인물을 통해서 풍자의 공격성은 사회 일반의 비판으로 승화되며 자유로운 웃음을 통해 발견된 총체성과 그 질서는 새로운 도덕적 각성을 불러일으킨다. 그러나 18세기 영국의 풍자문학이 이언 와트의 소

  • 독일의 공연문화
  • 연극위키백과 : http://ko.wikipedia.org/네이버 백과사전, 이원양, 두레, 2002 , 한국연극학회, 연극과 인간, 2001, 프랭클린J 외 2명, 연극과 인간, 2005, 전영애, 거름, 2000, 김주연, 숙명여대출판부, 2001, 이원양, 경북 : 분도출판사, 19982. 독일의 무용「서양무용사」, 문애령, 눈빛「무용학」, 권윤방, 금광「마리 뷔그만의 춤의 언어」,

  • [프랑스문화] 프랑스의 공연예술
  • 연극계의 주류는 이상주의적인 연극에 대한 반동이라고도 할 수 있는 바로크연극이었다. 그 주요 장르는 에프파냐의 영향을 받은 희비극이다. 바로크의 특징은 운동성과 표현의 자유분방에 있다. 당시의 관객이 요구한 괴이모험에 대한 취미를 줄거리의 변화로 충족시킨 것이 희비극이며, 초자연적인 무대로 우아한 연애극을 보인 것이 이탈리아계의 목가극이었다. 그러나 프랑스에서는 후자는 당시에 크게 유행했던 오노레 뒤르페의 장편소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