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롬의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20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개요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3. Vision과 Mission
Ⅱ. 기업 환경 분석과 전략적 접근
1. 휴롬의 도약
2. 휴롬의 성장
3. 휴롬의 현재
4. 휴롬의 극복방안
Ⅲ. 결론
Ⅳ.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Ⅰ.개요
1. 선정동기
2000년 이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웰빙 열풍은 산업 전반에 걸쳐 다양한 파급 효과를 불러 일으켰다. 또한 2012년 최고의 키워드 중 하나는 바로 '힐링'으로 그 트렌드에 맞춰 친환경 웰빙 상품이 각광 받고 있다. 이렇게 계속되어지는 웰빙 열풍으로 지난해 7월 중소기업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국내 웰빙 시장 분야는 약 3조 9,000억 원으로 추산되며, 세계 웰빙 시장 규모도 2,300억 달러에 이르고 연평균 11% 이상 고속성장이 전망되고 있다. 건강의 대항에 욕구로 인한 웰빙 시장의 성장은 경제의 불황에도 계속되어지고 있다. 이렇게 웰빙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면서 웰빙 관련 생활가전에서도 판매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에 대표적인 제품은 녹즙기다. 녹즙기는 지난 1990년대 급속한 성장을 기록한 이후 ‘녹즙기 중금속 파동’으로 인해 한 동안 시장에서 관심을 잃었지만 최근 몇 년 사이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과거 녹즙기의 이미지를 벗어나 갈지 않고 짜 낸다는 새로운 방식의 원액기를 만든 휴롬은 녹즙기 시장의 시장점유율 1위를 나타내고 있는데, 이에 최근 웰빙 상품에서 가장 주목을 받는 휴롬을 선정하여 그 제품의 현재 위치, 마케팅 방법을 알아보고 또한 제품이 나아갈 방향에 대하여 제안 하려고 한다.
2. 기업소개
(1) 휴롬
휴롬 (휴롬엘에스)은 1974년 동아산업의 원액기 부분이 분할하여 만들어진 녹즙원액기 제조 회사로서, 2009년 (주)금아가전에서 (주)휴롬엘에스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휴롬은 원액기의 개발이 있었던 2008년 당시 65억 원이던 매출은 매년 2~3배의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고, 그 결과 2011년 1700억 원의 매출과 매출액의 1/4에 달하는 순이익을 얻었다.
- 참고문헌
-
참고 사이트
휴롬 - www.hurom.co.kr
휴롬 블로그 - http://blog.naver.com/huromblog
휴롬 카페 - http://cafe.naver.com/hurom
중소기업청 - http://www.smba.go.kr
다나와 - http://www.danawa.com
벤처 기업 탐험대- http://ventureadventure.tistory.com/5
잡코리아 - http://www.jobkorea.co.kr/
뉴스 동아 - http://news.donga.com/3/all/20120318/44863769/1
mk 뉴스 -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2&no=541224
인터뷰 대상
김영진(전략기획실 마케팅팀, yjkim@hurom.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