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icson의 자아심리학에 근거하여 자신이 속한 발달단계의 특성과 사회복지실천의 과제를 본인의 생각을 근거로 하여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19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Ericson 이론의 기본 개념
2. Ericson 발달단계이론의 단계와 특징
3. 자신이 속한 발달단계의 특성
4. 사회복지실천의 과제를 본인의 생각을 근거로 하여 설명

Ⅲ. 결론

본문내용
2. Ericson 발달단계이론의 단계와 특징
Ericson의 심리, 사회적 발달 단계 특징은 첫째, 관심의 초점을 자아로 돌렸다는 점이다. 자아는 이드와 본능발달을 평행하게 하는 사회적응발달과정을 따른다고 보았다. 둘째, 에릭슨의 자아발달에 대한 이론은 인간의 전 생애를 다루고 있다는 점이다. 프로이드가 초기 아동기 경험에 한정하여 남근기 이후 발달에는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던 것과는 비교되는 일면이기도 하다. 셋째, 자아를 유전적, 생리학적 요인 외에 문화적, 역사적 맥락 속에서 파악

4. 사회복지실천의 과제를 본인의 생각을 근거로 하여 설명
제가 생각하는 성인기의 사회복지실천 과제는 이 시기엔 다음 세대를 위한 양육하는 것이 최대 과제인 만큼 자녀를 낳고 양육하는 것과 관련이 깊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로 잘 활용하였습니다
  • knoy1***
    (2015.06.09 02:19:3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레포트 작성에 많은 참고가 되었습니다.
  • jhcho***
    (2014.05.20 15:01:41)
회원 추천자료
  • 아동발달이론 중 한 가지 이론을 선택하여 설명하고, 설명한 이론에 근거하여 아동복지에 접근할 수 있는 관계성 및 실천방법
  • 발달과업이 있다. 한 단계가성공적이면 다음 단계도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가능성이 커진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발달이론 중 한 가지 이론을 선택하여 설명하고, 설명한 이론에 근거하여 아동복지에 접근할 수 있는 관계성 및 실천방법을 본인의 의견으로 기술해 보겠다.Ⅱ. 본론1. 아동발달이론 중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이론에릭슨(Erik Homburger Erikson, 1902~1994)의 심리사회적 발달이론은 그가 살았던 복잡한 사회적 환경과 개인적 삶의 배경에

  • [성인교육] 성인 전기를 위한 프로그램
  • 심리학적 발달Erik Erikson(1902~1904)의 사회 심리적 발달이론에 의하면 청년기의 사회심리적 변화는 청소년기와 연결하여 자아정체성의 확립에서부터 타인과의 보다 심화된 관계 발전으로 나아간다. 청년기는 청소년기와는 달리 타인과의 관계를 형성하고, 타인에게 사랑과 보살핌을 주며, 타인과의 관계 속에서 자신을 보다 심화시켜가는 시기이다 송명자, 374.. Erikson은 성인 초기의 성격특성을 친근성 대 고립감(intimacy vs isolation)의 위기로 표현하고 있

  • [학사] 성인여성의 요가 참여가 심리적 행복감과 생활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속한 집단 즉, 가족, 사회, 국가 등을 떠나서는 별도로 생각할 수 없으므로, 현대사회의 여러 특성을 이해함으로써 정신건강의 유지와 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다(이경화, 2004:26).요즘 현대사회에서 성인여성은 직장인, 주부, 엄마, 아내, 며느리, 딸 등 1인이 최소 3~4가지 이상의 역할을 감당해야 한다. 이러한 역할 수행은 커다란 부담감과 갈등 및 스트레스를 동반하게 되고 따라서 성인여성의 정신건강은 본인 뿐 아니라 가정과 직장을 포함한 지

  • 2017년 성인학습및상담론] 행동주의 학습이론, 인본주의 학습이론, 사회학습이론, 구성주의 학습이론을 비교 설명하고 각 이론이 성인학습에 공헌 또는 시사하는 바를 논하시오, 행동주의학습이론 인본주의학습이론 사회학습이론 구성주의학습이론 비교설명
  • 심리학에서 주장하는 학습이론으로 학습원리보다는 인간과 학습의 관계를 주로 설명하고 있다. 사회학습이론은 행동주의 학습이론과 인지학습이론을 혼합시킨 이론으로 인지학습이론에 좀 더 가깝다고 볼 수 있다. 구성주의 학습이론은 학습자를 적극적이며 자율적인 지식의 형성자로 보았으며, 자아성찰적 실천을 강조하였다. 지금부터 보고서를 통해 2017년 방송대 성인학습및상담론 중간과제를 시작하도록 하겠다.Ⅱ. 본론1 행동주의 학습이론,

  • 심리사회모델 레포트
  • 실천모델을 전승하고 이후 사회복지 실천에 영향을 미친 정신역동이론, 자아심리학, 사회계층별 문화적 차이를 강조한 인류학, 가족 단위의 실천개입이론, 클라이언트 문제와 관련한 사회구조의 역할을 강조한 사회과학, 생태체계이론, 역할이론, 의사소통이론 등의 영향을 수용하면서 발전되었다. 이렇듯 심리사회모델을 어떤 특정 이론에 근거하여 발달한 모델이라기 보다는 사회복지실천양식이 정형화되고 발달되는 과정에 직접적, 간접적으로 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