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마케팅 실패요인분석및 르노삼성 마케팅전략분석및 실패극복위한 르노삼성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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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마케팅 실패요인분석및 르노삼성 마케팅전략분석및 실패극복위한 르노삼성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보고서 요약

Ⅱ. 르노삼성 기업상황분석
1) 자동차 산업 동향
2) 자동차 시장 트렌드
3) 3C분석및 시장분석

Ⅲ. 르노삼성 마케팅전략 분석
1) 고객분석

2) 르노삼성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3) 르노삼성 마케팅믹스 4P전략분석
(1) Product
(2) Place
(3) Price
(4) Promotion

Ⅳ. 르노삼성 실패요인분석
1) α드라이버의 Needs를 만족시키지 못함
2) Value Chain상의 문제
3) 소비자의 의사결정과정에서의 문제

Ⅳ. 르노삼성 실패극복위한 전략제안

Ⅴ. 질문과 답변
본문내용
서비스 : 각종 서비스를 소비자들에게 부각시키기 위해서 신문매체나 TV의 뉴스를 통해서 서비스의 질과 양 두 가지 면을 모두다 보여 줌으로써 소비자들의 인식에 크게 영향을 줄만큼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 시키고 기존의 고객에게는 브랜드 만족감을 더 느낄 수 있게 하면서 평생고객으로 될 수 있는 판을 제공한다. 르노삼성은 자사의 품질에 대한 우위를 더욱 부각시키는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각종 보증 서비스를 통해 국내 최초의 일반 부품 3년 6만㎞ 보증과 동력전달 부품에 대해선 5년 10만㎞를 무상보증 서비스를 소비자들에게 부각 시켜줌으로써 신뢰성을 높이고 있다. 또한 빠른 수리 서비스를 위해 백화점과 연계해 고객이 쇼핑을 하는 동안 간단한 수리와 점검 등을 빠른 시간에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시간까지 절약시켜 줌으로써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최대만족을 기여하는 기업의 이미지를 각인 시키고 있다. 이러한 Promotion 전략을 통해 소비자들이 혹시 느낄 수 있는 품질에 대한 걱정을 제거하고 고객과의 신뢰를 더욱 높임으로써 소비자들의 구매를 유도하고 그들을 통해 Value Capturing을 했다.
참고문헌
『2011 국내 자동차 소비 트렌드』,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마케팅인사이트, 자동차리포트 09-10호
㈜마케팅인사이트, 2011 자동차 품질 및 고객만족 조사
㈜마케팅인사이트, 2011년 자동차 품질 및 고객만족조사 주요결과 11-01호
㈜마케팅인사이트, 자동차구입 “태도-행동” Tracking Study, 2010.11
Global Consumer Research Vol.1 서울, 상하이, 베이징 3개 도시 자동차 트렌드 분석 보고서, 이노션
Korea Automobile Manufactures Association, Monthly Automotive Statistics
자동차 Automotives, 한국신용평가사, 2012 1월
자동차 구매의사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정우석, 2008 12월, 인제대학교
2012 자동차 산업,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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