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장애, 정신분열병관련 영화감상문 `처음 만나는 자유`을 보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17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정보수집
Ⅱ. 심리 사회적 사정
Ⅲ. 목표 및 계획
Ⅳ. 결론
- 본문내용
-
Ⅰ. 정보수집
1. 주 문제
1) C`t가 제시한 문제 : ‘난 그저 머리가 아파 잠을 자려고 했을 뿐 자살하려고 했던 것이 아니었 어요. 혼란을 멈추고 싶었어요.’ ‘가끔 소멸을 꿈꾸기도해요.’ ‘난 손에 뼈가 없어요.’
2) 가족이 제시한 문제 : 대학 진학의 좌절로 자살을 하려고 보드카 1병과 아스피린 1통을 먹었다 고 한다.
3) 치료자가 제시한 문제 : 기억 착오, 우울증, 두통, 충동적인 자기 파괴행위, 목표의 불확실성,
정체성 관계 기분의 불안정
2. 현 문제 및 과거병력
→ 고등학교 졸업생 중 유일한 비 대학진학자인 수잔나. 글쓰기를 희망하지만 가족들을 비롯한 주의 사람들에게는 장래 계획이 없는 그저 한심한 여자애로 여긴다. 또한 밝은 성격에, 좋은 대학에 가서 좋은 사람에게 시집가길 바라는 부모의 기대를 무참히 저버린 딸로 낙인 찍혀 있었다.
<중 략>
Ⅲ. 목표 및 계획
1. 개입을 위한 이론적 근거
→ 문제해결모델 : 과거보다는 다소 현재에 중심을 두고 환자의 모든면을 고려하기 보다는 해결이 필요한 주요문제에 초점을 맞추는 개입과정을 중시한다. 현재 증상에서 해결가능한 생활상의 문제나 기술의 문제에 초점을 맞추어 문제해결이 필요한 환자에게 유용하게 적용되는데 특히 어느 정도 기능이 좋은 환자에게 적용된다.
이 환자의 경우 그리 심하지 않은 단계이며 자신의 병에 대해 지각하고 있으므로 약물치료보다는 꾸준한 상담을 통해 자신을 표현 할 수 있게 하고 C`t의 생각을 인정해 주도록 한다. 그리고 글쓰기를 통해 다하지 못하는 자기만의 이야기를 표현 할 수 있도록 한다.
2. 장기목표
결여된 자신감을 회복시키고 적극적인 행동을 할 수 있게 한다.
자신이 생각하는 정확한 목표를 가질 수 있도록 한다.
경계회복을 위한 사회적응 훈련을 꾸준히 할 수 있도록 한다.
C`t의 소질을 살린 직업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과 사회복지현장 적용
- 당연히 급여를 받아야 함에도 그렇지 못하는 클라이언트에게 즉, 사회복지수급권의 침해가 있을 경우에 우리의 사회복지법 체계에서는 어떤 제도가 있는지를 작성하고, 그 제도가 있는 이유를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
- [광고기획서] 한양대학병원 활성화 방안
- [가족복지론] 가족생활을 발달단계별로 고찰해서 각 단계가 지니고 있는 가능성과 문제점을 파악
- [광고기획서]광고기획서
- 정서표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다양합니다 특별히 자신에 대하여 자신의 정서표현 수준 및 방식, 특별한 점, 고치면 좋을 부분 등을 포괄적으로 사고해보시고 정리해보세요
- 정신지체장애인(지적장애) 사례관리(진행과정평가, 7차 면접, 상담일지 수록)
- 여러분의 시선(예비사회복지사)에서 빈곤, 억압을 당하고 있다고 하는 예시를 서술하시오
- 사회보험제도,공공부조제도,사회복지서비스제도에 대해 설명하고 및 각각의 특징과 목적, 대상에 대해서 서술
- 미디어 매체의 교육적 효과와 유해성을 생각해 보고 미디어 노출의 적정한 시기, 노출 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