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기업분석 및 문화기업구축을 위한 전략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17 / 2019.12.24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안녕하세요
KT&G 기업분석 및 향후 KT&G가 성장하기 위해 어떤 전략을 취해야 하는지
구체적인 전략방안과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인터뷰, 설문지 등이 들어있는 자료입니다.
한 회사의 기업분석은 물론 비슷한 사례에 활용하여
어떻게 하면 문화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지 여러 방면으로 활용될 수 있는
좋은 보고 자료라 자신합니다.
각종 보고서 활용은 물론 공모전, 중간/기말 레포트 자료로
활용도가 매우 높으며 실제 인터뷰 설문지와 해당 결과를 가지고도
다방면으로 활용도가 매우 높습니다.
- 목차
-
Ⅰ. Global Trend
· Social & Economic Issues
· 21c 문화 특성
Ⅱ. KT&G
· KT&G 개괄
· KT&G의 고민
· 방향 설정
Ⅲ. 상황 분석
· 문화 산업의 현재
· 문화 사업 유형
· 전략 도출 Flow
· 국내외 FGI 분석
· 국내외 설문 분석
Ⅳ. 전략 도출
· Indepth Interview
· 전략의 Key Word
Ⅴ. 전략 실행
· 전략의 OUTLINE
· STEP 1 : 국내문화후원사업 - Korea Culture ICON
· STEP 2 : Korea Culture SHOP - Global Culture SHOP
· STEP 3 : 글로벌문화후원사업 - Global Culture ICON
Ⅵ. 문화 경영
· 글로벌 문화 기업 KT&G
- 본문내용
-
세계는 지금 사회 전 분야에 걸쳐 확산되고 있는 문화의 힘과 그 영향력에 집중하고 있다.
기술과 지식의 정보화 시대에서 감성과 이미지가 중시되는 문화의 시대가 도래했다.
문화는 국가 이미지 형성과 경쟁력 향상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21세기의 Global Trend 이다.
KT&G는 담배 및 홍삼 제조 판매기업으로서 시장지배력과 안정된 수익구조를 지닌 우량 기업이다.
담배중심으로 편중된 수익구조와 그에 따른 기업의 이미지문제 및 글로벌 성장전략의 부재는 KT&G의 고민이다.
‘문화사업’은 KT&G가 당면한 3가지 이슈를 효과적으로 해결해 줄 수 있는 전략의 Key Word 이다.
기업이 문화와 연계되는 방법은 문화후원사업, 직접문화사업, 부분적채택의 세 가지가 있다.
.....(생략)
- 참고문헌
-
문숙재 외 『소비자 트렌드 21세기 』, 시그마 프레스 , 2001
닉얍, 미셀시레트 지음, 유시민 역『유시민과 함께 읽는 프랑스 문화이야기』푸른나무,1999
김동훈 외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관리 – 전략적 촉진관리 』, 학현사 , 2001
박금주 외 『 (외국인을 위한) 한국 문화의 이해 』, 배재대학교 출판부 , 2004
이화영 『 (우리문화 새로읽기)한국 문화의 힘, 휴머니즘 』, 국학자료원 , 2004
하워드 슐츠 외 『 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 김영사 , 1999
임정의 『세계 문화 기행』, 창해, 2002
Marc 『 문화 국가 :문화라는 현대의 종교에 관하여 』, 경성대학교 출판부, 2004
김영환 외 『 스타벅스 감성마케팅 』, 넥서스, 2003
Akker, David A,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연구회 역 『브랜드 자산의 전략적 관리』, 나남,1992
Aaker, David A, 이상민외 역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략』 , 비즈니스 북스, 200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