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기업분석 및 문화기업구축을 위한 전략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17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안녕하세요

KT&G 기업분석 및 향후 KT&G가 성장하기 위해 어떤 전략을 취해야 하는지
구체적인 전략방안과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인터뷰, 설문지 등이 들어있는 자료입니다.

한 회사의 기업분석은 물론 비슷한 사례에 활용하여
어떻게 하면 문화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지 여러 방면으로 활용될 수 있는
좋은 보고 자료라 자신합니다.

각종 보고서 활용은 물론 공모전, 중간/기말 레포트 자료로
활용도가 매우 높으며 실제 인터뷰 설문지와 해당 결과를 가지고도
다방면으로 활용도가 매우 높습니다.
목차
Ⅰ. Global Trend
· Social & Economic Issues
· 21c 문화 특성

Ⅱ. KT&G
· KT&G 개괄
· KT&G의 고민
· 방향 설정

Ⅲ. 상황 분석
· 문화 산업의 현재
· 문화 사업 유형
· 전략 도출 Flow
· 국내외 FGI 분석
· 국내외 설문 분석

Ⅳ. 전략 도출
· Indepth Interview
· 전략의 Key Word

Ⅴ. 전략 실행
· 전략의 OUTLINE
· STEP 1 : 국내문화후원사업 - Korea Culture ICON
· STEP 2 : Korea Culture SHOP - Global Culture SHOP
· STEP 3 : 글로벌문화후원사업 - Global Culture ICON

Ⅵ. 문화 경영
· 글로벌 문화 기업 KT&G
본문내용
세계는 지금 사회 전 분야에 걸쳐 확산되고 있는 문화의 힘과 그 영향력에 집중하고 있다.
기술과 지식의 정보화 시대에서 감성과 이미지가 중시되는 문화의 시대가 도래했다.
문화는 국가 이미지 형성과 경쟁력 향상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21세기의 Global Trend 이다.
KT&G는 담배 및 홍삼 제조 판매기업으로서 시장지배력과 안정된 수익구조를 지닌 우량 기업이다.
담배중심으로 편중된 수익구조와 그에 따른 기업의 이미지문제 및 글로벌 성장전략의 부재는 KT&G의 고민이다.
‘문화사업’은 KT&G가 당면한 3가지 이슈를 효과적으로 해결해 줄 수 있는 전략의 Key Word 이다.
기업이 문화와 연계되는 방법은 문화후원사업, 직접문화사업, 부분적채택의 세 가지가 있다.
.....(생략)

참고문헌
문숙재 외 『소비자 트렌드 21세기 』, 시그마 프레스 , 2001
닉얍, 미셀시레트 지음, 유시민 역『유시민과 함께 읽는 프랑스 문화이야기』푸른나무,1999
김동훈 외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관리 – 전략적 촉진관리 』, 학현사 , 2001
박금주 외 『 (외국인을 위한) 한국 문화의 이해 』, 배재대학교 출판부 , 2004
이화영 『 (우리문화 새로읽기)한국 문화의 힘, 휴머니즘 』, 국학자료원 , 2004
하워드 슐츠 외 『 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 김영사 , 1999
임정의 『세계 문화 기행』, 창해, 2002
Marc 『 문화 국가 :문화라는 현대의 종교에 관하여 』, 경성대학교 출판부, 2004
김영환 외 『 스타벅스 감성마케팅 』, 넥서스, 2003
Akker, David A,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연구회 역 『브랜드 자산의 전략적 관리』, 나남,1992
Aaker, David A, 이상민외 역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략』 , 비즈니스 북스,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TF 마케팅 전략 분석 및 수립
  • 전략 의미함 ▶ KT그룹 영량활용 전략 국내 최대규모의 통신전문기업군으로서, 고객이 원하는 seamless한 유무선 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인프라 공등으로 경쟁사와는 차별화 된 서비스 기회를 개발하는 전략 의미함 ▶ 차세대시장의 주도적 입지 구축 전략 불확실한 차세대 네트웍 진화에 맞서서 cdma2000-1x, 본격 3G 네트워크, 4세대 무선통신망 등 네트웍기술 진화를 주도하는 시장리더로 자리매김함의미 함 3. 환경분석* 외부환경 분석1. 산업구조의

  • [마케팅] SK 브로드밴드 마케팅전략 분석
  • 전략분석1) 내부적(외부적 환경 분석(1) 내부적 환경① 2008년 3/4분기 매출 실적 SK 브로드밴드는 2008년 3/4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4.1% 감소한 4,478억원의 분기 매출을 달성했다. SK브로드밴드는 상반기 텔레마케팅 중단 및 3분기 영업정지로 인해 주요 사업의 가입자 감소가 전체 매출 감소로 이어졌으나, 브로드앤TV 매출은 214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13.2%, 전년 동기 대비 39.9% 증가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 SK브로드밴드는 3/4분기에 영업

  • KT Olleh이동통신 KT KT의서비스마케팅전략 KT 4P MIX분석 KT SWOT분석 KT STP분석 KT마케팅 전략의 문제점 KT마케팅전략의 발전방안
  • KT Olleh 이동통신1. 기업 소개2. 현 이동통신 시장과 3G전략 분석3. 경쟁사 분석(SKT, LGT)4. KT의 서비스 마케팅 전략5. KT 4P MIX 분석6. KT SWOT 분석7. KT STP 분석8. KT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9. KT 마케팅 전략의 발전방안목차1.기업 설명KT의 전신은 1982년 1월 세워진 한국전기통신공사이다.1996년 12월 : 한국통신프리텔을 창립했다.2001년 5월 : 한국통신프리텔과 한솔엠닷컴 합병 법인인 KTF를 출범시켰다.2009년 6월 : 자회사인 KTF와 정식 합병하여 통합법인 KT

  • [마케팅관리] KT 광고마케팅전략
  • 및 메시지 매니저를 통한 1000건까지 문자 메시지를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는 메시징 서비스를 통해 보다 편리하고 자유로운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Information 서비스디지털 라이프의 핵심인 음악, 영상, 게임 및 유무선 통합검색, 뉴스 커뮤니티 등을 통해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한다.3) 기업고객서비스*데이터/전용회선- 기업 IT인프라 구축을 위한 판매/유지보수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IT - 보안, 트래픽 분석, QOS 등 프리미엄급서비스를 제

  • KT 기업분석및 문제점도출,해결방안,향후방향
  • 위한 상당한 자본이 필요해 정부의 배려가 없는 한 경쟁자 진입이 어려움 그러나 방송통신위원회가 11년 말까지 제4통신 사업자를 선정ㆍCJ가 KT 이동통신망을 이용해 음성통화와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MVNO(이동통신 재판매) 사업에 진입한다고 함4. 문제점 도출 및 해결방안4.1 4G 서비스 전략 4.1.1 4G의 등장4G의 등장으로 인해 기존 3G 대비 5배 이상 빠른 데이터 통신이 가능해지면서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 등장을 예고하고 있다. 4G 서비스에 맞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