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자기산업]도자기시장의 변화와 업체들의 경쟁전략(행남자기,한국도자기)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1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도자기산업]도자기시장의 변화와 업체들의 경쟁전략(행남자기,한국도자기) PPT자료
목차
Ⅰ. 행남자기의 김 사업 진출


Ⅱ. 해고직원에 대한 배려


Ⅲ. 한국도자기의 호텔 운영


Ⅳ. 시장변화에 따른 대응전략


Ⅴ. 직원들의 사기증진
본문내용
Ⅰ. 행남자기의 김 사업 진출

행남자기는 맛김 브랜드 ‘참 맛 좋은 김’으로 지난해 3~4분기 동안 55억7900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김 사업 비중은 전체의 15.9%를 차지한다. 전년보다 1.8%포인트 늘었다. 같은 기간 주력 사업인 도자기 매출 비중은 78%에서 75%로 줄었다.
행남자기는 도자기를 통해 지속적으로 이익을 창출한 기업이다. 우수한 도자기를 생산함으로서 고객들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시장점유율을 확대시켜 왔다. 도자기를 통해 기업의 가치를 상승시켜 온 것이다.
행남자기는 도자기에만 집중하던 사업영역을 확대하여 새로운 사업에 대해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김 사업에 진출하게 되면서 기업의 새로운 활로를 모색하고 있는 상황이다.
참고문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51532491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60297471
<한국경제>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443531
<매일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40915721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40915721
<경기일보>
http://www.gas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60956
<가스신문>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031109230723800&outlink=1
<머니투데이>
http://www.kg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6693
<경기신문>
http://www.ccdailynews.com/sub_read.html?uid=318905§ion=sc2
<충청일보>
http://www.fnnews.com/view?ra=Sent0601m_View&corp=fnnews&arcid=201302200100172420009833&cDateYear=2013&cDateMonth=02&cDateDay=20
<파이낸셜뉴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파터스앤스미스 `POTTERS & SMITH` 경영전략 분석
  • Potters & Smith 기업 사례♣ Subject: 경영전략론♣ Date: 2003. 12. 15.♣ Prof.: ♣ Team number: ♣ Student Name& number : 목 차1. 연구 목적 31.1 사례 선정 이유 31.2 회사소개 42. 산업자기 소개 52.1 산업도자기 vs 전통(작품)도자기 52.2 도자기 산업 현황 73. 산업구조 분석 83.1 산업내의 경쟁 93.2 공급자의 힘 103.3 구매자의 힘 113.4 잠재적 진입가능성 123.5 대체재의 위협 124. 기업의 경영자원 분석 134.1 ‘파터스앤스미스’의 경영자원 134.2 경쟁우위의 지속성 분

  • [국제경영] 한국도자기해외진출 전략
  • 시장으로 진출하고 있다. 국내 시장이 포화되고 여러 가지 환경적인 요인에 의하여 세계 시장에 눈을 돌린 기업들이 세계라는 하나의 시장을 표준화 또는 현지화 등의 마케팅 전략을 써서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좀 더 많은 상품 촉진을 위하여 세계를 대상으로 마케팅이 필요하며 이것이 곧 국제 마케팅이다. 한국도자기는 이러한 추세에 부응하며 지속적인 해외진출을 하고있다. 한국의 도자 식기 산업은 한국도자기와 행남자기를 중심으로

  • [품질경영] 한국도자기 품질경영 사례
  • 자료Ⅰ. 서 론1. 한국도자기 선정 이유한국도자기를 선정한 이유는 탁월하고 뛰어난 경영혁신으로 위기를 극복하고 눈부신 성장을 통해 자국을 대표할 만한 기업으로 발전했기 때문이다.한국도자기는 탄탄한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을 경주해 국내 도자기업계로는 처음으로 77년 11월 까다롭기로 유명한 미국식품의약품(FDA)의 생체 무공해 위생식기승인을 따냈다. 84년 미국 산업박람회에서 열린 세계 도자기 쇼에서는 1위의 계

  • [품질경영] 한국도자기의 품질경영 사례 분석
  • - 목 차 -Ⅰ. 서 론1. 한국도자기 소개Ⅱ. 본 론1. 품질경영 추진 배경2. 도자기의 제조과정과 도자기의품질평가3. 품질경영수단⑴ 품질분임조⑵ 제안제도⑶ MBG제도⑷ 환경실명제⑸ 내부고객 만족(7) 생산설비의 수준 변화 (8) 전사적 과정 점검 (9) 꾸준한 연구와 개발4. R&D(연구개발)활동5. 100ppm달성을 위한 노력※ 참고문헌 & 자료Ⅰ. 서 론1. 한국도자기 소개1943년 설립된 한국도자기는 창립이후 한길로 도자기산업에 전념해온 우리나라의 대

  • INNO DESIGN의 성장과정과 발전방향 INNO DESIGN 기업소개 INNO DESIGN 성과 INNO
  • 산업의 중심지인 미국 실리콘밸리에 설립되어 브랜드전략, 컨셉트 디자인, 제품 기획 및 디자인, 그리고 기업 아이덴티티 프로그램에 이르기까지 디자인 컨설팅을 중심으로 성공적인 활동을 벌이고 있는 디자인 컨설팅 전문 회사이다. 1999년 서울에 INNO DESIGN 코리아를 설립함으로써 미국과 한국에서의 기반을 확고히 다졌으며 이어 2004년에는 베이징에 지사를 오픈 하여 세계 시장에서의 디자인 리더십 확보를 위한 디자인 컨설팅 업무의 전문화 및 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