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저가호텔] 중저가호텔의 속성, 현황 및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13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중저가 호텔의 개념, 중저가 호텔의 속성, 중저가호텔의 운영형태, 국내 중저가 호텔 산업의 현황, 중저가호텔의 해외 사례, 중저가호텔의 부띠크화 통한 발전방안 등에 대하여 서술하였습니다.
목차
1. 중저가 호텔이란?

2. 중저가 호텔의 특성
1) 입지 조건
2) 저렴한 가격
3) 서비스 표준화
4) 객실위주의 영업 전개
5) 내부설계 및 설비 특성
6) 투숙객 특성

3. 중저가호텔의 운영형태

4. 국내 중저가 호텔 산업의 현황

5. 중저가호텔의 해외 사례
1) 일본의 중저가호텔
2) 미국의 중저가호텔
3) 프랑스의 중저가호텔
4) 영국의 중저가호텔
5) 중국의 중저가호텔

6. 중저가호텔의 부띠크화 통한 발전방안
1) 고객 세분화(Customer Segmentation)를 통한 표적 마케팅
2) 소형화를 통한 효율성 증대
3) 특화된 컨셉(Concept) 적용
4) 타 산업과의 제휴
5) 경영자 마인드(Owner ship) 함양
6) 소외 지역의 명소화

참고자료
본문내용
1. 중저가 호텔이란?

중저가 호텔은 일반적으로 중저가의 숙박비로 관광호텔수준의 숙박과 서비스가 이용 가능한 제한적 서비스형태의 호텔을 의미한다(정구점, 2001). 이주형(2000)은 객실의 규모가 비교적 작고, 간단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객실요금은 저렴하면서 서비스는 1-3등급 수준의 관광호텔을 중저가호텔이라 정의를 하고 있으며, 한금희·이시우(2001)는 표준화된 건축법으로 초기투자 비용을 최소화하고 표적시장을 지향한 세련되고 기능성이 뛰어난 관광호텔을 중저가 호텔이라 정의했으며, 한진수·주영태(2005)는 표준화된 서비스와 효율적인 운영으로 저렴한 가격에 공급되는 1급 이하의 호텔과 풀 서비스를 제공하는 체인호텔을 중저가 호텔이라 정의 하였으며, 최정길(2005)은 일반적으로 호텔이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 중에서 가급적 제한된 서비스만을 제공하는 관광호텔로 정의를 내리기도 하였다(이상규, 2007).
참고문헌
고호석·박관수, 국내 중저가숙박시설에 대한 외국인 FIT의 선택 속성에 관한 연구, 관광연구, 대한관광경영학회, 제16호, 2001.
김창준·이창기, 호텔 서비스품질 만족도에 집단별 특성분류에 관한 연구, 호텔관광연구, 10권 2호, 2008.
김학은, 중저가 호텔 물리적 환경이 서비스품질 및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논문, 2011.
박중환, 호텔고객의 사후태도에 대한 서비스품질 및 고객만족의 영향에 관한 연구, 대한 관광경영학회, 관광·레저연구, 제21권 3호, 2009.
이주형, 중저가 호텔의 사례연구관광경영학연구, 제7권, 2000.
차민영, 서비스품질 평가요인과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논문, 2002.
정구점, 호텔등급 불균형에 따른 문제와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관광레저연구, 제13권, 제1호, 2001.
최정길, 호텔경영학, 21세기사, 2007.
한금희.이시우, 한국형 중저가 관광호텔 모델 개발에 관한 연구, 관광경영학연구, 제12권, 2001.
한진수·주영태, 중저가 체인호텔 브랜드 이미지 포지셔닝, 관광연구저널, 제19권, 제3호,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21세기시대호텔경영의발전방안
  • 호텔산업이 90년대의 서비스의 다각화에서 기술혁명시대, 글로벌화에 따른 호텔의 수평적 및 지리적 확장과 새로운 호텔출현, 호텔서비스의 소프트웨어화, 환경문제 등이 호텔산업 변화를 주도하면서 이 변화에 따른 신 호텔경영기법 및 마케팅이 나타날 것이다. 2. 연구방법 이를 위해 문헌조사 및 사례를 통하여 미래의 호텔산업의 변화에 따른 경영요소를 살펴보고자 한다. 그러나 미래 호텔산업 현황에 대하여는 통계 및 자료로 구체화되지 않은

  • 해양관광산업의 분류와 향후전망 및 활성화 방안00
  • 속성이 함축되는 특징을 보이고 있다. 이는 기존의 관광개발이 대규모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하여 하드웨어 중심의 대단위 투자위주로 전개되어 왔다면, 최근에 와서는 관광의식의 변화에 따라 자연 그대로의 체험관광이 강조되고 있으며, 경제적 이익뿐만 아니라 지역주민과 환경까지도 고려하는 지속가능한 개발을 중시하고 있다. 5) 정부적인 차원에서 적극적인 지원책이 절실히 요구된다 할 것이다.해양관광 분야는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생존의

  • [국제경영환경분석론] 칠레공화국의 투자환경 분석
  • 사례 ━━━━━━━━━━━━━━━━━━━ 4324. 주요이슈 ━━━━━━━━━━━━━━━━━━━━━ 44제 3 장 한/칠레 자유무역협정1. 한-칠레 자유무역협정(FTA)의 의의 및 기대효과 ━━━ 482. 한국의 대 칠레 수출 현황 ━━━━━━━━━━━━━ 503. 한-칠레 FTA에 대한 현지반응 ━━━━━━━━━━━ 524. 한-칠레 FTA 체결 후의 한국상품 수출전망 ━━━━━ 52제 4 장 사회문화 환경1. 공휴일 ━━━━━━━━━━━━━━━

  • [호텔마케팅] 비즈니스맨을 위한 `이비스호텔`의 경영환경과 마케팅전략 분석
  • 현황 : 불필요한 시설을 없앰으로써 기존호텔의 인건비를 최소화하여 아웃소싱을 이용하는 하우스키핑 부서를 제외한 총 직원수가 약 50여명이 호텔을 운영하고 있다.3. 선행연구 - 중저가 호텔의 개념 및 마케팅 전략1) 중저가호텔의 개념 중저가호텔이란 관광호텔업 중에서 외국인 관광자가 숙박할 수 있는 최소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객실이 50실 이상이며, 객실요금이 비교적 저렴한 반면 동급의 타 호텔보다 높은 수준의 객실서비스를 제공하는 1

  • [호텔마케팅][호텔][마케팅][브랜드도입][지각위험][고객관리][고객]호텔마케팅의 브랜드도입, 호텔마케팅의 지각위험, 호텔마케팅의 고객관리, 호텔마케팅의 사례(신라호텔), 호텔마케팅의 마케팅믹스전략 분석
  • 호텔마케팅의 고객관리, 호텔마케팅의 사례(신라호텔), 호텔마케팅의 마케팅믹스전략 분석Ⅰ. 서론Ⅱ. 호텔마케팅의 브랜드도입1. 위탁운영으로 선진기술 도입, 로열티 국부 손실 논쟁도2. 브랜드 도입은 선진 기법 활용한 글로벌 마케팅3. 위탁운영, 프랜차이즈, 리퍼럴 형태까지4. 오너기업과 브랜드제공 기업 간 갈등도 존재5. 장기계약에 따라 브랜드 교체 어려움 커6. ꡒ과도한 로열티 지출ꡓ대ꡒ외국인 수입 촉진 동기ꡓ7. 중저가 체인 열풍,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