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발달-영유아의_읽기와_쓰기발달단계를_설명하시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12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언어는 기능에 따라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의 네 가지로 구분될 수 있다. 그 중 듣기와 말하기는 신체적 ∙ 정신적으로 문제가 없는 영유아라면 특별한 훈련 없이도 가능한 반면에, 읽기와 쓰기는 훈련이 필요하다
- 본문내용
-
Ⅱ. 본론
1. 읽기 발달 단계
메이슨과 아우(Mason & Au, 1986)는 읽기 발달 단계를 전초기 읽기 단계(0~5세), 형식적 초기 읽기 단계(5~8세), 능숙한 읽기 출현 단계(8~11세)로 나누었는데, 그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 전초기 읽기 단계 (early reading : 0~5세)
전초기 읽기 단계의 영유아는 읽는다는 의미가 그림책 속에 있는 글자를 읽는 것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며, 자기 혼자서 글자를 읽을 수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되는데, 낱자뿐만 아니라 표지 등도 읽을 수 있게 되며, 상표의 이름도 읽을 수 있게 되며, 어떤 유아들은 낱자와 낱자의 소리를 연결 짓기도 하며, 단어를 만들어 내기도 한다. 대부분 0세~5세까지가 이에 해당한다.
2) 형식적 초기 읽기 단계 (formal beginning reading : 5~8세)
형식적 초기 읽기 단계에서도 전초기 읽기 단계의 유아들과 비슷한 문식적 경험을 계속한다. 그러나 이 시기 유아들은 형식적인 읽기 지도를 받기도 한다. 이 시기 읽기 지도는 단어 공부에 초점이 맞추어지는 경향이 있다.
형식적 초기 읽기 단계의 아동은 이야기 사태를 어느 정도 이해하게 되며, 이야기의 세부 내용도 어느 정도 이해하게 되며, 수백 개의 단어를 재인할 수 있으며, 남의 도움을 받지 않고 혼자서도 읽기가 가능해진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로스만의 지역사회복지 실천모델 중 사회행동모델의 장점과 단점을 논하시오
-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대해서 서술해 봅시다
- (토론)사회복지실천론_인권에 대해 정의하고 사회복지사들이 클라이언트에 대한 인권을 왜 존중해 줘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해보세요
- 광고에서 지켜야 할 윤리적 측면은 무엇인가
- 기업가치 평가 지배구조 특성 한국기업의 소유구조 기업의 지배구조 기업의 소유구조 기업지배구조 평가기준
- 복지법제론] 사회복지사협회가 사회복지사를 위해 하는 일들을 설명하고 사회복지사의 지위 향상을 위해 사회복지사협회가 해야 할 일들을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시장실패의 개념과 유형에 대해 설명하고, 시장실패로 인해 국가복지가 확대된 것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밝히시오.
- 사회복지학개론_자선조직화운동(COS)와 인보관운동의 특징을 비교분석하고 사회복지실천방법에 끼친 영향을 제시한 후, 두 이론 중 현대사회에 필요한 운동이 무엇인지 자신의 생각을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 조직화 방법을 설명하고, 조직에 있어 조직화의 장단점을 제시하시오 우리 나라 사회복지 조직을 체계적으로 조직화하기 위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한국어 연결어미 중 아서 어서 여서 에 대한 설명을 사전, 문법서, 한국어문법서, 한국어교재(둘이상참고)에서 나타난 의미를 정리하고 그 중에서 어떤 의미를 가장 먼저 가르치면 좋을 지 결정하고, 그 으미를 간략하게 소개하고 그 의미에 해당하는 예문을 5개 제시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