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SWOT 분석, 삼성전자 STP 전략, 삼성전자 기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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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 론
2.삼성전자 기업소개
3.삼성전자 SWOT 분석
4.삼성전자 STP 전략(지펠)
5.삼성전자 STP 전략(갤럭시S)
6.결론
7.참고 자료
본문내용
1. 서론

세계 최고의 초일류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창조적 인재를 통한 기술 확보와 상생을 통한 융합 그리고 신시장 개척이 중요하다.
끊임없이 새로운 기술이 등장하는 디지털 시대에서 미래를 결정짓는 경쟁력은 바로 속도이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는 고객의 요구를 누구보다 먼저 파악하고 발상의 전환을 통해 신속하게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제품, 미래를 선도하는 기술을 지속적으로 창출하여 세계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2012년 삼성전자는 6조9천억 원을 연구개발 분야에 투자하는 등 매년 매출액 대비 9% 이상을 연구개발비로 기술과 제품 개발에 투자하고 있다.

<중 략>

시스템 반도체는 최근 다양한 디지털 기기의 등장과 함께 크게 성장하는 분야이다. 삼성전자의 시스템 반도체 사업부는 고집적, 고성능, 다기능 및 저전력 제품을 요구하는 시장변화에 맞춰 최적의 반도체를 공급하고 있다. `02년 디스플레이 드라이버 IC(DDI)를 시작으로 스마트카드(SIM), 모바일 AP(Application processor) 및 모바일 이미지센서(Image Sensor) 분야에서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는 등 눈부신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차세대 반도체 성장동력으로서 파운드리 사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있다.
LED는 차세대 친환경 광원인 LED를 통해 새로운 빛의 혁명을 선도하고 있는 분야이다.

<중 략>

가정용 백색가전에서 출발하여 반도체, 통신, 첨단기기, 모니터 등에 이르기까지 시기별로 대내외적인 경영환경과 큰 흐름의 거시적 환경이 변화한다 싶으면 그에서 맞이하게 될 기업의 상황에 대해 기민하게 예측하고 기존의 1등자리를 단순히 수성하는 것뿐만이 아닌 새로운 사업 분야로 과감하게 확장해 들어가 세계 최고의 자리를 꾸준히 오랫동안 유지하는, 환경변화로 인한 위기를 가장 많이 외치면서도 동시에 그에 대한 의식을 통해 그러한 변화의 피해를 가장 적게 입는 기업이다.
참고문헌
손원규, 엄대승 외 1명, 『갤럭시S 가이드북』, 프리렉, 2010
김소연, 글로벌 브랜드 성공전략 연구, 단국대학교 경영대학원 논문, 2010.
이채윤, 『삼성전자 3.0 이야기』, 서울 : 북오션, 2011
편집부 저, 글로벌 스마트폰 개발전략과 시장전망, 데이코산업연구소,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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