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VS 이마트 기업비교분석및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약점개선위한 의견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10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강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잘 참고하시면 좋은성적 받으실거예요^-^
목차
Ⅰ. 서 론
● 선정 동기

Ⅱ. 본 론
<1> 코스트코
1. 코스트코 SWOT 분석
ⅰ. Strength (강점)
ⅱ. Weakness (약점)
ⅲ. Opportunity (기회)
ⅳ. Threat (위험)
2. 코스트코 마케팅믹스 7P분석
ⅰ. Product
ⅱ. Price
ⅲ. Place
ⅳ. Promotion
ⅴ. Process
ⅵ. Physical Evidence
ⅶ. People

<2> 이마트
1. 이마트 SWOT 분석
ⅰ. Strength (강점)
ⅱ. Weakness (약점)
ⅲ. Opportunity (기회)
ⅳ. Threat (위험)
2. 이마트 마케팅믹스 7P분석
ⅰ. Product
ⅱ. Price
ⅲ. Place
ⅳ. Promotion
ⅴ. Process
ⅵ. Physical Evidence
ⅶ. People .


3. 항목별 사진자료 (이마트 vs 코스트코 비교자료)
(1)『이마트 강점& 코스트코 약점 』한국형 할인점 VS 창고형 할인점
(2) 점포수 비교
(3) 입구 게시판
(4) 카트
(5) PB 상품

Ⅲ. 결 론
약점 개선을 위한 노력
의견제시 및 제안 점
본문내용
이마트가 가진 다양한 편의시설과 친절서비스가 이마트를 타 경쟁업체와 차별화 시키고 고객의 충성도를 제고시키는 중요한 요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최저가격 보상제와 같은 무리한 정책을 유지하긴 보다는, 이마트기업 자체와 시장의 경쟁구도, 고객을 분석하는 3C분석을 통하여 적절한 정책의 선회와 같은 유연성 있는 모습이 앞으로도 유지되어야 것이다. 대신 새로운 시장 개척을 위한 적극적인 모습과 ‘이마트 트레이더스’와 같은 또 다른 해결책을 강구해 나가는 것에 더욱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야 할 것이다. 물론 지금 당장은 고객들이 코스트코와 같은 유통업체에 좀 더 익숙할지 모른다. 하지만 글로벌 기업과 달리 고객의 입맛에 맞는 국내 상품과 다양한 결제수단 등으로 한국만의 창고형 마트로 ‘이마트 트레이더스’를 키워나간다면 이마트는 기존 시장뿐만 아니라 창고형 마트라는 조금은 다른 시장에서 또한 우세한 위치에 설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 별로임 -ㅅ- 심지어 다른데에 많이 돌아다니는 자료
  • ktf***
    (2014.06.09 08:14:22)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ㄱㅊㄱㅊㄱㅊㄱㅊㄱㅊㄱㅊㄱㅊ
  • kae***
    (2014.06.01 19:02:25)
회원 추천자료
  • 현대백화점 고급화 전략 성공사례 분석
  • 기업간의 경쟁롯데, 신세계 등잠재적 진출기업의 위협없 음 대체재의 위협할인점, 홈쇼핑, SSM 공급자의 교섭력미약함구매자의 교섭력소비자(3) 유통 산업 수명 주기상의 위치 (4) 경쟁사분석 - 국내 백화점 업계의 상위 2사를 중심으로 강점과 약점을 평가하고 현재의 전략을 분석함으로써 미래의 전략을 예측하고자 한다. ◆ 롯데 백화점 1) 현황 롯데 백화점은 79년 12월 소공동에 6천 평 매장의 본점을 개점한 이래 현재 전국적으로 백화점 20

  • 구글 Google 국내시장 현지화 마케팅전략분석 및 구글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스마트폰 시장에서의 구글의 전략)
  • 스마트폰 환경에서의 구글의 국내시장 현지화 마케팅 전략1. 구글 기업선정이유구글(Google)은 상장한지 1년 안에 미국 내 20대 기업에 든 최초의 기업이다. 1년 안에 시가 총액 1,000억 달러를 넘은 최초의 기업이며, 1년 안에 IT 기업 1위에 등극하고, IBM, 인텔(INTEL), 마이크로소프트(MS), 야후(YAHOO) 등의 세계 IT 대기업들의 목표를 모두 달성한 기업이며, 이 모든 기록들이 설립된지 불과 10년 밖에 안되는 기업이다. 구글의 2011년도 영업이익은 약 280억 달러

  • 국제협상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의견의 차이를 축소또는 해소시키는 과정이다.1-2.협상의 종류 협상은 개인은 물론 노조, 기업, 정부, 그리고 국제기구차원에서 다양한 형태로 발생한다. 근로자, 노조 - 회사와 임금인상과 단체협약에 관한 협상을 한다.기업 - 부품조달 업체와 구매협상, 자금 조달을 위한 은행과의 협상, 해외진출시 현지 합 작 파트너와 합작조건에 대한 협상, 국제경영에 필요한 전략적 제휴, M&A, 국제기 술이전 등과 관련된 다양한 협상, 현지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 코스트코 VS 이마트 서비스 마케팅
  • 목 차 Ⅰ. 서 론 - 선정동기Ⅱ. 본 론- ● COSTCO1. SWOT 분석 2. 7P 분석● E-MART1. SWOT 분석 2. 7P 분석3.항목별 사진 자료(코스트코 VS 이마트)Ⅲ. 결 론 - 비교 분석 과 의견제시 및 제안점 Ⅰ. 서 론● 선정 동기‘손님이 왕이다’라는 말처럼 마트에서 백화점에서와 같은 서비스를 원하는 것이 한국인의 정서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와 대조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코스트코의 성공 이유를 분석하고 이마트와 비교해 봄으로써 앞으로 이마트가 나아

  • [조직설계] 이마트 KSF와 성공요인
  • 이마트 소개 2. 이마트 점포현황 3. 이마트 발전과정 4. 이마트 기업연혁(신세계) 제 2절 이마트 환경분석1. 외부환경 분석 2. 내부환경 분석 3. 이마트 SWOT 분석 제 3절 이마트 마케팅 전략1. 마케팅 믹스(4P) 2. STP(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제 4절 이마트 KSF와 성공요인1. KSF(Key success Factor) 2. 이마트 성공요인 제 5절 이마트 내부자원 분석1. 인적관리 2. 조직분석 3. 재무분석 제 6절 이마트 경쟁업체 비교1. 국내 Big4 업체의 현황 및 전망 2. 월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