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서비스경영 및 마케팅 성공사례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08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스타벅스(Starbucks) 기업선정 동기

2. 스타벅스 기업소개

1) 설립배경
2) 기업현황
3) 스타벅스의 사명

3. 스타벅스 서비스 성공요인 분석

1)감성 마케팅 전략

2) 내부고객 만족을 위한 노력
(1) 철저한 직원 관리
(2) 전문적인 교육
(3) 복리후생제도로 최저 이직률 달성

3) 외부고객 만족을 위한 노력
(1) 제품에 대한 적극적인 소비자 의견반영
(2) 독특한 매장 환경
(3) 차별화된 부가적 서비스
①스타벅스 골드카드
②e-프리퀀시
③프로모션 이벤트
④나만의 텀블러 만들기
⑤배달 스타벅스
⑥단골 고객 차별화

4. 스타벅스 서비스 성과 및 업적

1) 스타벅스, 한국브랜드경영협회 선정 제1회 고객감동브랜드지수 1위 수상
3) 스타벅스, 한국사용품질지수 1위 선정
4) 스타벅스, 한국표준협회 인증 고객 평가 지수 3개 부문 모두 1위

5. 스타벅스의 향후 전망

6.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스타벅스(starbucks) 기업선정 동기

2000년대 들어서부터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에 커피 한잔은, 빼놓을 수 없을 정도로 대중적인 음료로 자리 잡았다. 이제는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이 2000개가 넘어섰을 정도로 커피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으며 커피 시장 또한 경쟁이 치열하다.
이런 치열한 경쟁 속에서 스타벅스는 현재 전 세계 50여 개국 17000여 매장에서 매일 수백만 명의 고객이 즐겨 찾는 세계 최대의 커피 문화 기업으로 성장했다. 이 업체의 성공담은 업계에서 이미 신화가 되었으며, 92년 기업공개 이후 주가는 천 퍼센트 단위로 치솟았다. 미국의 에스프레소 전도사부터 현재 성숙기의 커피시장까지 눈부신 발전을 거듭해온 스타벅스가 커피로 세계를 제패 할 수 있는 그 비결이 뭔지, 그리고 사람들이 스타벅스에 열광하는 이유가 뭔지 궁금하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커피브랜드 부문 1위인 스타벅스가 어떠한 서비스경영을 하는지 그리고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
참고문헌
스타벅스 코리아 홈페이지 (www.starbucks.com)
커피 한 잔의 성공신화 스타벅스의 감성마케팅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맹명관,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비전코리아, 2005
이훈영, 신 시장 공략을 위한 감성 : 체험마케팅의 브랜딩 전략 사례, 한국마케팅연구원, 월간 마케팅 Marketing, 2004
김영한, 임희정,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넥서스북스, 2003
하워드 슐츠, 도리 존스, 스타벅스, 커피 한 잔에 담긴 성공신화, 김영사, 199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론 - 스타벅스의 조직문화
  • 스타벅스라면 성공요인이 반드시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스타벅스 기업내부에서 하고 있는 경영방식과 행동을 조직행동론 관점으로 분석해보았다. 3. 스타벅스의 동기부여 방식: 스타벅스의 경영철학- 나눔과 섬김 가. 기업과 직원 관계에서의 동기부여직원이 아니라 파트너다 철저한 품질관리와 마음으로 우러나오는 친절과 우정의 서비스, 고객 감동적인 분위기 제공 등 브랜드 관리와 새로운 문화에 대한변화의 욕구를 체험 마케팅(exper

  • [무역정보처리론] 글로벌 전자금융의 현황분석과 발전방향- 외국은행을 중심으로
  • 사례를 분석함으로써 성공적인 CRM 구축을 위한 연구를 실시하였다. 서적, 논문, 인터넷 자료들을 통해 얻은 지식을 바탕으로 CRM과 e-CRM을 간략하게 설명한 후 금융 서비스 부문의 고객전략과 고객 획득 및 3가지 발전단계, 세분화 전략과 CRM에 없어서는 안 되는 지식 경영을 서술하고 이어서 캐나다 로얄 은행과 미국의 웰스 파고의 사례를 통하여 이를 검증해 보았다.사례 은행들은 먼저 가장 효과적인 기술적인 툴(Tool)을 완성한 후 고객을 끌어들일 수

  • SNS 활용한 기업들의 마케팅사례 분석과 SNS마케팅 성공과 실패사례분석
  • 마케팅 효과- 실시간 서비스, 정보의 파급력 등 SNS 서비스 특성 자체로 인해 기존의 온라인 마케팅과 광고가 보다 높은 효과를 보이고 있다.2. 마케팅 툴로써 SNS의 활용현황 - 시장규모 증가 및 다양한 채널의 산업 확대 - 글로벌 기업들을 중심으로 SNS를 기업 경영에 적극 활용하려는 움직임이 부각되고 있다( 참조). 글로벌 500대 기업의 86%가 SNS 계정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 중 63%는 3개 이상의 복수 채널을 운용하고 있다. 국내 기업들도 SNS의 활

  • [마케팅] 카페베네의 마케팅 분석과 과제 및 개선책
  • 스타벅스, 커피빈 등 대형 해외 브랜드와, 엔젠리너스, 할리스커피 등 대형 국내 브랜드 들이 대부분의 시장을 선점하고 있으며 여기에 차별화된 개인기업, 원가효율성 전략으로 틈새시장을 노린 소규모 점포 등 커피시장 내에서의 경쟁은 매우 치열한 편이다. 이 틈에서 살아남기 위해 카페베네는 계속해서 새롭고 차별화된 마케팅, 제품, 서비스를 전달해야 할 것이다.2) 시장 환경 분석원두 시장은 2009년을 기준으로 커피 시장 전체의 약 20%를 차지하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글로벌 유통전략성공 및 실패사례분석Ⅰ. 들어가면서『유통』은 생산한 제품 또는 서비스가 갖는 잠재적 이익을 생산자가 실현해 가는 과정이다. 동시에 생산자가 소비자 또는 최종소비자의 가치(benefit)에 접근해 가는 과정이기도 하며, 그리고 이를 달성한 용역의 중요도에 따라 중간경로에 부가가치를 획득해 가는 과정이기도 하다. 다시 말하면, 유통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생산에서 소비에 이르기까지 원활하게 이전시키는 활동을 하고 있고 이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