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교사로 가정하여 여름과 관련된 주제로 이야기 나누기 활동계획안을 작성해 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06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이야기 나누기 활동의 개념 및 교육적 의의
2. 여름과 관련된 주제의 이야기 나누기 활동계획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인간이 다른 동물과 구별되는 특성 중의 하나는 말을 한다는 것이다. 인간의 언어는 인간의 의사소통 수단으로 간주된다. 그러나 인간 이외의 동물도 의사소통을 하고 있는데 Chomsky는 인간의 언어와 동물의 의사소통 수단들은 질적으로 다르며 인간은 무한한 표현을 만들어 내며 이러한 말소리를 문자와 소리로 나타낸다고 하였다. 인간은 언어를 통해서 정보를 획득하고 즐거움을 느끼며 정서적 심미적인 반응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언어이해는 매우 중요하다. 언어를 이해한다는 것은 주어진 언어에 담겨진 의미가 무엇인지를 파악하여 표상을 형성하는 것이라 볼 수 있다. 이런 점에서 유아교육자들은 언어교육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특히 유아기는 언어습득과 언어능력 발달의 결정적 시기이므로 유아교육에서 언어교육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을 것이다. 언어교육

..
Ⅱ 본론
1. 이야기 나누기 활동의 개념 및 교육적 의의
일반적으로 이야기 나누기 시간이란 유아교육기관에서 일어나는 교육활동의 일부분으로 교사와 유아들이 함께 모여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말한다. 하루의 일과를 계획하여 어떠한 활동을 유아들에게 제공할 것인가 하는 문제는 유아교육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라 할 수 있다. 하루의 일과 운영에서 기본적으로 고려해야 점은 유아에게 풍부한 경험과 활동을 제공하고 유아 스스로가 자신의 활동을
참고문헌
- 정영희,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이야기 나누기 수업절차모형 적용 연구”, 숙명여대, 2005
- 이미선, “유치원 현장에서의 이야기 나누기 활동에 대한 인식과 실태 연구”, 경기대,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