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전략(platform strategy)이해 및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05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하드웨어 플랫폼
2. 소프트웨어 플랫폼
3. 플랫폼이 경쟁의 성패를 좌우하는 주요 이슈로 부상
4. 플랫폼은 고수익 창출과 성장을 위한 도구
5. 플랫폼의 다양한 의미
6. 플랫폼의 3가지 유형
7. 가치있는 플랫폼을 발굴하라
8. 참여에 대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라
9. 개방하고 확장하라
10. 단기 수익을 추구하지 말라
11. 급격한 양적 성장을 경계하라
12. 지역 개발에 플랫폼 사고를 적용한 롯폰기힐스
13. 에어로졸 기술을 플랫폼으로 활용한 SC Johnson
14. 열린 지식서비스 공유플랫폼 : TED
15. 열린 작업공간 플랫폼 : TechShop
16. 카카오톡
17. 카카오 비즈니스 플랫폼
18. 카카오톡 게임하기
19. Apple
20. Google
21. Amazon
본문내용
초기에 일정 수준(critical mass) 이상의 공급자와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인센티브를 제공
- 플랫폼을 활용하는 판매자의 수가 많을수록 거래 품목이 다양해지므로 고객의 수도 함께 증가하고 이는 다시 판매자의 참여를 촉진 (네트워크 효과)

ㆍ스마트 기기의 경우 애플리케이션이 많아지면 기기의 판매가 늘어나고 이는 다시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촉진
- 플랫폼이 제대로 작동하려면 판매자와 고객의 수가 충분해야 하나 `닭과 달걀의 문제`처럼 처음부터 조건을 만족시키기 어려우므로 먼저한집단의참여를유도하기위한인센티브제공이필요
ㆍ판매자는 고객이, 고객은 판매자가 많아지기를 기다리므로 초기에 어느 누구도 먼저 참여하기를 꺼리는 현상이 발생

참고문헌
플랫폼흡수 사례로 본 미디어플랫폼전략 연구
송민정 저 |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 발행

무선인터넷 서비스플랫폼 전략 사례연구 : S사 중심으로
김정열 저 | 한국과학기술원 발행, 경영정보 전공

한국의 휴대용 단말기 플랫폼 전략
정동길 저 | 韓國情報科學會 발행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플랫폼 전략
김동희 저 | SK Telecom 발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경영정보] M-commerce 모바일커머스 사례분석 및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
  • M-commerce 사례분석 및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목 차1. 서 론11.1 연구배경 및 목적11.2 연구방법 및 구성12. M-commerce의 개요22.1 M-Commerce의 개념22.1.1 정의 및 분류22.1.2 특징32.2 출현배경과 성공요소42.2.1 시장변화와 통신사업자의 대응42.2.2 성장동인과 장애요인52.2.3 성공요소72.2.4 단계적 발전전망83. M-Commerce 시장현황 및 전망93.1 국내시장 현황103.1.1 국내시장의 시장규모103.1.2 국내 무선인터넷 시장 동향113.2 해외시장 현황133.2.1 서유

  • [인수합병론] 팬택앤큐리텔의 SK텔레텍 인수 사례 연구
  • 분석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 동력을 만들기 위해서는 새로운 시장창출(Blue Ocean)과 수익성 향상을 위한 비용절감이 전략적 선택사항이 아닌 전략적 필수사항이란 것을 쉽게 알 수 있다.(2) Michael E. Porter의 Five Forces Model 분석우리나라 휴대폰 시장은 전체 휴대폰 시장 정체, 카메라폰과 같은 high-end 폰의 급속한 성장, 제품의 고급화 및 고객맞춤화, 짧은 제품 수명주기, 높은 신제품 개발 투자 등이 특색으로 이해될 수 있다. 이러한 휴대폰 산업의 특징을 Po

  • 성공하는 리더란 무엇인가!!!
  • 이해)Ⅳ. Understanding Yourself (본인에 대한 이해)Ⅴ. Developing and Managing the Relationship (관계 향상을 위한 연구와 노력)Ⅵ. Compatible Work Style (조화로운 업무성향) Ⅶ. Mutual Expectations (상호간의 기대)Ⅷ. A Flow of Information (정보의 흐름)Ⅸ. Despendability and Honesty (의존과 정직)Ⅹ. Good Use of Time and Resources (시간과 자원의 유익한 활용)Ⅺ. 매니저와 리더의 차이 = Summary 라. 사례Ⅰ. CEO 성공 사례 알아보기Ⅱ. 내 인생 최고의 충고(The Best Advice I Ever Got)마. 질문 및

  • 브랜드 개발을 위한 접근방법
  • 전략적 적합성기업의 전략적 목표와 일치하는가?가용 자원인적, 물적, 기술적 자원을 갖추고 있는가?시너지 효과기존 브랜드의 마케팅믹스 요소를 연계하여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가?(평가척도 : 상-⊙, 중-○, 하-△)- * -브랜드 프로파일 분석어떤 이미지의 브랜드가 표적고객에게 가치 있고 바람직한 것인지를 파악이런 이미지들이 표적시장 내에서 경쟁 브랜드들 및 자사의 기존 브랜드들과 얼마나 효과적으로 차별화 되고 있는지 검토

  • [국제마케팅] 휴맥스 다국적 기업의 이문화 극복 사례연구
  • 분석이다.영국인들의 여가생활영국인들의 가장 평범한 휴가는 집에 즐기거나 사교기회를 갖는 것이다. TV 시청이나 라디오 청취는 주당 평균 20시간에 달할 정도로 인기있는 여가 생활이다. 그들은 매우 가정적이며 사교적인 사람들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텔레비전을 보는 것은 영국인들의 가장 일반적인 오락 형태이다.Ⅴ. 결론   1. 휴맥스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한발 앞선 신제품 출시 및 다양한 제품 라인업 휴맥스는 강력한 기술력으로 Two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