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전략(platform strategy)이해 및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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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연관자료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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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하드웨어 플랫폼
2. 소프트웨어 플랫폼
3. 플랫폼이 경쟁의 성패를 좌우하는 주요 이슈로 부상
4. 플랫폼은 고수익 창출과 성장을 위한 도구
5. 플랫폼의 다양한 의미
6. 플랫폼의 3가지 유형
7. 가치있는 플랫폼을 발굴하라
8. 참여에 대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라
9. 개방하고 확장하라
10. 단기 수익을 추구하지 말라
11. 급격한 양적 성장을 경계하라
12. 지역 개발에 플랫폼 사고를 적용한 롯폰기힐스
13. 에어로졸 기술을 플랫폼으로 활용한 SC Johnson
14. 열린 지식서비스 공유플랫폼 : TED
15. 열린 작업공간 플랫폼 : TechShop
16. 카카오톡
17. 카카오 비즈니스 플랫폼
18. 카카오톡 게임하기
19. Apple
20. Google
21. Amazon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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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에 일정 수준(critical mass) 이상의 공급자와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인센티브를 제공
- 플랫폼을 활용하는 판매자의 수가 많을수록 거래 품목이 다양해지므로 고객의 수도 함께 증가하고 이는 다시 판매자의 참여를 촉진 (네트워크 효과)
ㆍ스마트 기기의 경우 애플리케이션이 많아지면 기기의 판매가 늘어나고 이는 다시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촉진
- 플랫폼이 제대로 작동하려면 판매자와 고객의 수가 충분해야 하나 `닭과 달걀의 문제`처럼 처음부터 조건을 만족시키기 어려우므로 먼저한집단의참여를유도하기위한인센티브제공이필요
ㆍ판매자는 고객이, 고객은 판매자가 많아지기를 기다리므로 초기에 어느 누구도 먼저 참여하기를 꺼리는 현상이 발생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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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흡수 사례로 본 미디어플랫폼전략 연구
송민정 저 |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 발행
무선인터넷 서비스플랫폼 전략 사례연구 : S사 중심으로
김정열 저 | 한국과학기술원 발행, 경영정보 전공
한국의 휴대용 단말기 플랫폼 전략
정동길 저 | 韓國情報科學會 발행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플랫폼 전략
김동희 저 | SK Telecom 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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