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쉐린(michelin) 세계 최고의 타이어 기업 & 문화를 파는 미슐랭 가이드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05 / 2019.12.24
- 2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미쉐린 개요
지배 구조
세계 타이어 시장 점유율
혁신으로 젊음을 유지하는 미쉐린
하이테크기술혁신:시대적흐름에 부합하는 혁신제품 출시
기술제품인 타이어에 고객친화적 캐릭터 도입
세계최고의 브랜드 로고`비벤덤`
다양한 이벤트와 출판물을 통한 마케팅
타이어가 아닌 자동차 문화를 판매
미슐랭 가이드
미슐랭가이드북의 레스토랑
장·단기적 안목을 겸비한 경영리더십
프랑스 장인정신과 미국식 효율경영의 조화
미쉐린 기술경영의 심장, 라두(Ladoux) R&D 센터
好不況에 흔들리지 않는 지속적 도전
타이어 제조 패러다임을 전환한 비밀병기 : C3M 생산방식
미쉐린의 기업 사명 : `이동성(Mobility)의 개선에 기여한다`
- 본문내용
-
회사명
주요제품
Michelin Group
승용차, 트럭, 항공기, 농기계용 타이어 등
Mr. Andre & Edouard Michelin
Mr. Michel Rollier
설립자
대표자
창업주의 성씨를 사용
세계 시장점유율: 20.1%
창업 1세대 (1889)
4세대 이종 6촌
(2005~ )
핵심정책
기술혁신(제품의 리더십 확보)
R&D 투자 연간 매출액의 4%
래디얼 타이어 개발(’46년)
종업원: 129,000명
유통망: 170개국 영업망
기 타
지배 구조 ■ 주주 구성 (오너가족지분: 약 25%)
Rene Zingraff (’06년 은퇴)
Eduouard Michelin (’06년 타계)
Michel Rollier (현 회장)
4년 이상 투자자에 두 배의 의결권 부여
Managing Partner는 무한책임사원의 지위 유지
(퇴직 정년: 72세 /보수, 스톡옵션, 퇴직금 등 없음)
주주자문위원회(’03) 설치: 12명 중 2명 사원주주
특 징
Managing Partners
독특하고 안정적인
지배구조 덕분으로
장기 성장에 집중
Supervisory
Board
7명 中 6명 사외
Executive Council
10개 부문별 사장들로 구성
<중 략>
미슐랭 가이드의 별은 (1)재료의질 (2) 조리기술의 수준과 맛의 완성도
(3)독창성 (4) 가격대비만족도 (5) 항상 안정된 요리전체의 일관성이라는
5가지의 포인트에 대해 평가하고 있음.알고있는 것처럼 이것은 요리의
카테고리나 점포의 분위기가 아닌 어디까지나 접시위의 놓여진것.
즉, 요리 그것만을 평가한다.
미슐랭 가이드에 기재되는 레스토랑은 그 시점에 조사원의 평가를 받은
점포기 때문에 별이 없는 점포도 일정 기준치를 넘는 점포임
그것 때문에 여행을 할 가치가 있는 탁월한 요리
돌아가더라도 방문해볼 가치가 있는 훌륭한 요리
그 카테고리의 특히 맛있는 요리
쾌적한 서비스를 중시한다면 포크와 스푼을 주목
별이 요리만을 평가하는 마크인것에 대해 쾌적함을 기준치로 평가하는 경우,그에 가장 적당한 레스토랑에
부여되는것이 포크와 스푼 마크다. 시설의 외관과 내장,서비스,분위기등의 쾌적함은 1~5까지의 분류로
나눠져있다. 별의수에만 주목을 받고 있는 미슐랭가이드이지만 그것만이 아니라 상황이나 희망에 맞춰 포크와
스푼의 마크를 참고로 찾는것이 미슐랭가이드의 올바른 사용방법이다.
- 참고문헌
-
미쉐린사의 경영전략
경영률 저 | 大韓타이어工業協會 발행
타이어 세계 1위 미쉐린의 경쟁력
이석호 저 | 중앙일보시사미디어 발행
국내 자동차산업의 구조 개편과 타이어산업의 대응 전략
이항구 저 | 大韓타이어工業協會 발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Essay_경영학콘서트
- [국제경영] Caterpillar와 Komatsu의 경영사례 분석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