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쉐린(michelin) 세계 최고의 타이어 기업 & 문화를 파는 미슐랭 가이드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05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미쉐린 개요
지배 구조
세계 타이어 시장 점유율
혁신으로 젊음을 유지하는 미쉐린
하이테크기술혁신:시대적흐름에 부합하는 혁신제품 출시
기술제품인 타이어에 고객친화적 캐릭터 도입
세계최고의 브랜드 로고`비벤덤`
다양한 이벤트와 출판물을 통한 마케팅
타이어가 아닌 자동차 문화를 판매
미슐랭 가이드
미슐랭가이드북의 레스토랑
장·단기적 안목을 겸비한 경영리더십
프랑스 장인정신과 미국식 효율경영의 조화
미쉐린 기술경영의 심장, 라두(Ladoux) R&D 센터
好不況에 흔들리지 않는 지속적 도전
타이어 제조 패러다임을 전환한 비밀병기 : C3M 생산방식
미쉐린의 기업 사명 : `이동성(Mobility)의 개선에 기여한다`
본문내용
회사명
주요제품
Michelin Group
승용차, 트럭, 항공기, 농기계용 타이어 등
Mr. Andre & Edouard Michelin
Mr. Michel Rollier
설립자
대표자
창업주의 성씨를 사용
세계 시장점유율: 20.1%
창업 1세대 (1889)
4세대 이종 6촌
(2005~ )
핵심정책
기술혁신(제품의 리더십 확보)
R&D 투자 연간 매출액의 4%
래디얼 타이어 개발(’46년)
종업원: 129,000명
유통망: 170개국 영업망
기 타

지배 구조 ■ 주주 구성 (오너가족지분: 약 25%)
Rene Zingraff (’06년 은퇴)
Eduouard Michelin (’06년 타계)
Michel Rollier (현 회장)
4년 이상 투자자에 두 배의 의결권 부여

Managing Partner는 무한책임사원의 지위 유지
(퇴직 정년: 72세 /보수, 스톡옵션, 퇴직금 등 없음)
주주자문위원회(’03) 설치: 12명 중 2명 사원주주
특 징
Managing Partners
독특하고 안정적인
지배구조 덕분으로
장기 성장에 집중
Supervisory
Board
7명 中 6명 사외
Executive Council
10개 부문별 사장들로 구성

<중 략>

미슐랭 가이드의 별은 (1)재료의질 (2) 조리기술의 수준과 맛의 완성도
(3)독창성 (4) 가격대비만족도 (5) 항상 안정된 요리전체의 일관성이라는
5가지의 포인트에 대해 평가하고 있음.알고있는 것처럼 이것은 요리의
카테고리나 점포의 분위기가 아닌 어디까지나 접시위의 놓여진것.
즉, 요리 그것만을 평가한다.
미슐랭 가이드에 기재되는 레스토랑은 그 시점에 조사원의 평가를 받은
점포기 때문에 별이 없는 점포도 일정 기준치를 넘는 점포임

그것 때문에 여행을 할 가치가 있는 탁월한 요리
돌아가더라도 방문해볼 가치가 있는 훌륭한 요리
그 카테고리의 특히 맛있는 요리

쾌적한 서비스를 중시한다면 포크와 스푼을 주목
별이 요리만을 평가하는 마크인것에 대해 쾌적함을 기준치로 평가하는 경우,그에 가장 적당한 레스토랑에
부여되는것이 포크와 스푼 마크다. 시설의 외관과 내장,서비스,분위기등의 쾌적함은 1~5까지의 분류로
나눠져있다. 별의수에만 주목을 받고 있는 미슐랭가이드이지만 그것만이 아니라 상황이나 희망에 맞춰 포크와
스푼의 마크를 참고로 찾는것이 미슐랭가이드의 올바른 사용방법이다.

참고문헌
미쉐린사의 경영전략
경영률 저 | 大韓타이어工業協會 발행

타이어 세계 1위 미쉐린의 경쟁력
이석호 저 | 중앙일보시사미디어 발행

국내 자동차산업의 구조 개편과 타이어산업의 대응 전략
이항구 저 | 大韓타이어工業協會 발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한국타이어 VS 미쉐린타이어 비교분석
  • - 국제경영전략 -한국타이어 미쉐린타이어목 차Ⅰ. 7가지 전략의 적용시킨 한국타이어Ⅱ. 7가지 전략을 적용시킨 미쉐린타이어Ⅲ. 결 론Ⅰ. 7가지 전략을 적용시킨 한국타이어고도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의 중심을 향해 질주하는 한국타이어는 인류의 안전과 행복을 기업이념으로 60여 년 동안 품질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해왔다. 한국타이어는 변화하는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며 시장을 지향하는 기업으로, 트렌드를

  • [국제경영전략] 한국타이어의 중국 해외직접투자
  • 타이어의 기업 개요한국타이어는 2003년에도 세계최대 자동차잡지인 ADAC테스트와 독일 최대 판매지 Auto Bild테스트에서 최우수 제품으로 추천을 받았으며, 2003 한국의 경영자상 수상, 세계 유명 자동차인 포드, 폭스바겐 등의 OE납품, 중국 가흥과 강소 두 공장이 출범 2년만에 흑자를 내는 등 성공적인 가동으로 국내외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끊임없는 성장을 이룩하고 있다. 또한 미쉐린과의 파트너쉽 협정 체결로 세계적 메이커 진입을 위한 기반을 다

  • [경영조직] 한국타이어와 금호타이어간의 조직문화와 성과 비교
  • 타이어 산업의 거시적 환경분석순위기업내용1Bridgestone corp1931년 브리지스톤 설립 1953년 일본 최대 타이어 판매회사로 성장 (매출 100억엔 달성)1988년 미국내 2위 타이어 제조사인 파이어스톤 인수(26억 불)1989년 브리지스톤/파이어스톤 통합2Groupe Michelin1888년 A.마르비에의 손자인 앙드레 미쉐린과 에두아르 미쉐린 형제가 회사명을 미슐랭 고무제조회사로 변경1889년 미쉐린 & Co.로 회사명 변경1972~1998 년 지속적인 세계각국 타이어회사와 합병3Go

  • 금호타이어 기업현황과 마케팅 4P,SWOT분석/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마케팅전략사례/ 금호타이어 미래전략방안 제안
  • 세계 타이어 기업 중 최초로 중국시장인 남경, 천진, 장춘에 진출하였다. 현재180여 개국에 연간 18억 달러 이상을 수출하고 있는 기업으로 용인 중앙연구소를 중심으로 중국, 미국, 독일의 R&D 네트워크와 지속적으로 쌓아온 기술 역량을 토대로 국내외 8개 공장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타이어를 생산하고 있으며,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마케팅 활동과 함께 영업망 확대를 통해 세계 시장에서 제 2의 도약을 하고 있다. (2) 기업경영방침➀ 아름다운 기

  • [국제마케팅] 해외시장조사의 사례조사
  • 기업 7. 진로의 일본시장 진출8. 삼성 애니콜9. 도요타 10. 경동보일러11. 한국타이어12. 뉴- 프라이드13. 농심14. lock & lock실패 사례1. (주) 삼풍2. 보루네오 가구3. 롯데리아 중국진출 4. 노키아결론 성공을 위한 시장조사 목차 ☆★☆★☆☆★ 서론 ★☆★☆★☆★들어가며세계화, 글로벌 기업 등등 세계와 기업들이 연관되어지는 단어들이 무색하지 않은, 오히려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지는 요즘, 기업들에 있어서 해외진출은 당연히 거쳐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