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SWOT] 인터컨티넨탈 호텔과 롯데호텔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4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외부 환경 분석
1. 시장분석
(1) 시장상황

Ⅱ. 내부분석 비교
《 Inter con 》
《 Lotte 》
Ⅳ. 타겟(Targeting) 비교
Ⅴ. 포지셔닝(Positioning) 비교
Ⅵ. SWOT분석 비교
본문내용
(1) 시장상황
현대 호텔 시장은 과거 관광과 숙박의 기초적인 개념을 뛰어넘어 비즈니스와 리셉션 그리고 각종 여가 활동의 장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이에 발 맞추어 더욱더 편리하고 실용성 있는 호텔들의 내부 시설이 요구되는 바이다.
◉Hotel의 사회․문화․경제․기술적 환경 요인◉
1) 사회적 요인....
............

《 Lotte 》
‘한번 롯데호텔을 방문한 고객이 다시 방문하고 싶은 마음이 저절로 생기는 호텔로 만들자’ 라는 서비스 기본 이념을 실천하고 있는 롯데호텔.
한국을 대표하는 호텔체인 롯데호텔은 특히 외국에 로열티를 전혀 지불하지 않는 순순 국내 호텔이라는 점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 보고 많은 참고를 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zzang***
    (2014.04.16 14:25:09)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인터컨티넨탈 호텔(InterContinental Hotel) 연회관리
  • 비교했을 때) 장점/ 강점▣ 롯데 호텔과의 비교 □ 포지셔닝 비교(Positioning Map)□ SWOT 분석5. 최근의 인터컨티넨탈의 동향▣ (외부적/내부적 환경을 바탕으로 한 전략 설정)▣ 주변환경(경제상황/ 외부시장/ 경쟁기업)에 대해6. 에피소드▣ 힘들었을 때▣ 뿌듯했을 때7. 어드바이스8. 개선사항 1. Intercontinental? 2000년 프라이어리티 클럽 멤버들이 뽑은 최고의 인터컨티넨탈 호텔, 2001/2002년 아태지역 최고의 호텔, 2002년 세계 최고의 호텔과 항공사

  • [호텔경영의이해] 리츠칼튼의 전략과 마케팅
  • 전략4. 서울 리츠칼튼만의 서비스 사례5. 마케팅 사례(1) 키즈 마케팅 (2) e-비즈니스 (3) 패키지 마케팅 (4) F& B (Food & Beverage)(5)Gold membership다이너스 카드(6)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본론Ⅱ- 외부환경 분석1. 서울 리츠칼튼 및 서울 시내주요 호텔의 객실 현황2. 경쟁업체와의 비교(재무적인 측면)3. 경쟁사와 비교한 리츠칼튼의 서비스 강점● 본론Ⅲ-SWOT분석● 본론Ⅳ-STP분석1. 시장세분화(Segmentation)2. 표적시장(Targeting)3. 시장포지셔닝(Psitioning)●

  • [경영전략] 롯데호텔과 힐튼호텔 운영전략 비교분석
  • 호텔의 이미지 쇄신과 전반적인 매출신장에 기여하고 있다.서울시내 특급 호텔 전반에 걸친 EFL의 확산은 국제교역의 증가라는 시대적 환경의 변화에 대한 호텔업계의 합리적인 대응의 결과라 할 수 있고, 특히 전반적으로 호텔이 성숙기에 접어듦에 따라 각 호텔에서는 저마다 차별화 된 서비스를 통해 기존 시장의 점유율을 확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본 조사에서는 서울 시내 특급호텔 중에서 힐튼 호텔과 롯데 호텔내의 EFL 운영실태를 비교분석하

  • [서비스마케팅] 리츠칼튼호텔 서비스마케팅사례
  • 호텔1) 리츠칼튼 호텔의 역사2) 리츠칼튼 호텔의 CI3) 리츠칼튼 호텔의 신조4) 리츠칼튼 호텔의 사훈5) 리츠칼튼 호텔의 전략2. 호텔 리츠-칼튼 서울1) 호텔 리츠-칼튼 서울의 개요2) Service Product 3) 리츠칼튼의 브랜드 위치4) 호텔 리츠-칼튼 서울의 실적5) 수상 내역3. 마케팅 & 서비스 전략1) SWOT 분석2) 내부마케팅 & 서비스3) 외부마케팅 & 서비스4) 서울시 내 특 1급 호텔과의 비교5) 독립경영호텔과 체인호텔의 차이점4. 리츠칼튼 호텔의 만족도 조

  • [호텔경영] 리츠칼튼 서울과 싱가폴 비교
  • 리츠칼튼 서울과 싱가폴 비교목차-리츠칼튼 서울Ⅰ. 리츠칼튼 서울 호텔의 소개 -12. 리츠칼튼의 직원관리 및 부서소개 43. 리츠칼튼 객실 소개 및 각 업장 소개 84. 리츠칼튼 서울 호텔의 인적판매 현황 - 135. 리츠칼튼 서울의 마케팅 전략 - 146. 리츠칼튼의 마케팅 사례 -187. 리츠칼튼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 및 브랜드 위치 248. swot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