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연구][swot분석] 패스트푸드 업계 롯데리아와 버거킹 마케팅 전략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4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외부 환경 분석
1. 시장분석
(1) 시장상황
Ⅱ. 내부분석 비교
《 Lotteria 》
《 Bugger King 》
Ⅲ. 주력상품의 비교
《 Lotteria 》
《 Bugger King 》
Ⅳ. 타겟(Targeting) 비교
Ⅴ. 포지셔닝(Positioning) 비교(고(高)․저(低)는 두 F․R간의 상대적인 비교)
Ⅵ. SWOT분석 비교
- 본문내용
-
..........◉Fast Food의 소비자 환경◉
패스트 푸드의 타겟 고객은 대부분 10~20대의 학생이나 직장인들이며 여성과 남성 모두 포함된다. 10대 및 40대 이상의 고객은 혼자 방문해 소비하기 보다는 가족 동반의 형태로 흡수될 수 있다. 패스트 푸드의 소비자들은 같은 값이면 더욱더 저렴한 가격에 편리한 시설을 원한다. 물론 음식의 맛도 중요하겠지만, 그다지 상품을 결정할 때에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지는 않는다.
각 업체별 브랜드 만족도는 높은 편이며, 롯데리아와 맥도널드 버거킹과 같은 대형 브랜드에 대한 인식의 차는 평준화 되어 가고 있다..........
《 Lotteria 》
① 한국기업
Lotteria는 기존 햄버거 업체들과 다른 특별한 기치를 내세운 것은 다름 아닌 외식업에서의 순순 한국 기업이라는 것이었다. 지난 98년도의 IMF때에도 국민들의 애국심에 호소하는 ........
《 Bugger King 》
① 석쇠구이 햄버거
버거킹 햄버거는 100% 순 쇠고기를 버거킹만의 노하우인 불위에서 직접 굽는 불꽃 석쇠구이 방식으로 구워 느끼하지 않고 담백한 맛으로 유명하다. 이 방식을 통해 버거킹 에서는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강한 회사가 살아남는 법
- 주식회사
- 미래형 최고경영자(CEO)
- [ESG 경영] ESG의 정의와 개념 및 ESG 경영의 중요성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A+) [소비자심리학] 2주차에서 행동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행동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경영론] SERVQUAL을 이용한 스타벅스의 품질 측정 및 개선방안
- [리조트 개발론] 리조트 개발 계획서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