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연구][swot분석] 패스트푸드 업계 롯데리아와 버거킹 마케팅 전략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4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외부 환경 분석
1. 시장분석
(1) 시장상황
Ⅱ. 내부분석 비교
《 Lotteria 》
《 Bugger King 》
Ⅲ. 주력상품의 비교
《 Lotteria 》
《 Bugger King 》
Ⅳ. 타겟(Targeting) 비교
Ⅴ. 포지셔닝(Positioning) 비교(고(高)․저(低)는 두 F․R간의 상대적인 비교)
Ⅵ. SWOT분석 비교
본문내용
..........◉Fast Food의 소비자 환경◉
패스트 푸드의 타겟 고객은 대부분 10~20대의 학생이나 직장인들이며 여성과 남성 모두 포함된다. 10대 및 40대 이상의 고객은 혼자 방문해 소비하기 보다는 가족 동반의 형태로 흡수될 수 있다. 패스트 푸드의 소비자들은 같은 값이면 더욱더 저렴한 가격에 편리한 시설을 원한다. 물론 음식의 맛도 중요하겠지만, 그다지 상품을 결정할 때에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지는 않는다.
각 업체별 브랜드 만족도는 높은 편이며, 롯데리아와 맥도널드 버거킹과 같은 대형 브랜드에 대한 인식의 차는 평준화 되어 가고 있다..........

《 Lotteria 》
① 한국기업
Lotteria는 기존 햄버거 업체들과 다른 특별한 기치를 내세운 것은 다름 아닌 외식업에서의 순순 한국 기업이라는 것이었다. 지난 98년도의 IMF때에도 국민들의 애국심에 호소하는 ........

《 Bugger King 》
① 석쇠구이 햄버거
버거킹 햄버거는 100% 순 쇠고기를 버거킹만의 노하우인 불위에서 직접 굽는 불꽃 석쇠구이 방식으로 구워 느끼하지 않고 담백한 맛으로 유명하다. 이 방식을 통해 버거킹 에서는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패스트푸드(롯데리아) 사례분석
  • 패스트푸드, 아이스크림, 청량음료, 맥주 등 신세대 음식의 대표주자들이 20조 원 음식사업의 45%선인 9조원에 육박한다.국내 패스트푸드 시장은 1979년 롯데리아의 시장진출과 함께 형성되기 시작한 이래 80년대를 거치면서 연간 30~ 40% 의 초고속 성장을 기록하였다. 80년대에 물밀듯이 들어왔던 해외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패스트푸드전문점은 음식업계의 태풍의 핵이었다. 국내 자생 브랜드 역시 우후죽순으로 생겨났다. 80년에 아메리카나, 버거킹 81

  • 맥도날드와 롯데리아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
  • 사례로 세계적인 패스트푸드 업체 맥도날드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을 분석한다.롯데리아는 지난 1998년 베이징 등지에 매장을 개설하면서 중국을 전략 시장으로 설정, 수 백 여개의 매장을 확보해 중국인의 입맛을 사로잡는다는 목표를 세웠다. 하지만 마케팅능력이 부족해 매출은 갈수록 줄어들어 중국 진출 5년 만에 막대한 손실만 보고 손을 들어야 했다. 롯데리아는 베이징 등지에 6, 7개의 매장을 전개하다가 2003년 2월 중국 시장에서 완전히 철수했

  • 맥도날드 기업분석과 위기극복전략분석과 맥도날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맥도날드 글로벌전략사례와 향후전략제안
  • 맥도날드 마케팅 전략사례연구1. 맥도날드 기업소개 2. 패스트푸드 시장환경분석3. 맥도날드 기업상황분석(1) 맥도날드 SWOT분석 (2) BCG 매트릭스 분석4. 맥도날드의 위기극복 전략사례5. 맥도날드 글로벌 전략사례연구6. 맥도날드 마케팅전략(1) STP 분석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2)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맥도날드 향후전략제안8. 결론(1) 시사점(2) 향후발전방향 1. 맥도날드 기업소개 ① 고객의 입

  • 롯데리아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롯데리아 성공요인분석과 마케팅전략 분석및 롯데리아 향후전략제안연구
  • “롯데리아”마케팅 성공사례연구< 목차 >1. 롯데리아 기업소개2. 패스트푸드 시장상황분석3. 롯데리아 기업상황분석4. 롯데리아 성공요인5. 맥도날드와의 경쟁상황분석6. 롯데리아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 7. 롯데리아의 성공과 실패사례(1) 롯데리아의 성공사례(2) 롯데리아의 실패사례8. 롯데리아의 마케팅전략9. 롯데리아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

  • 롯데리아 내외부환경 분석 및 SWOT분석
  • 연구소4 대구물류센터9.2.2. 무형자원(1) 특허권(2) 브랜드 가치1 국가브랜드대상 각 부문 1위2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패스트푸드부문 1위3 호주청정우로고와 클린&세이프 마크(3) 노하우1 트랜스지방9.2.3. 조직능력(1) 전략적 제휴1 SK텔레콤과의 제휴(2) 영업능력1 고용창출 우수 기업으로 선정2 홈서비스3 환경경영 실천(3) 마케팅능력1 스칼렛 디자인 매장2 사회공헌 캠페인 좋은 세상 만들기 롯데리아 유소년 야구교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