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서의 규율과 지배문화에 저항하는 또래집단에 대한 해결방안을 찾아 서술해보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0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학교에서의 규율과 지배문화에 저항하는 또래집단에 대한 해결방안을 찾아 서술해보세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의 학교 문제행동

2. 또래집단과 문제행동

3. 학교에서의 규율과 지배문화에 저항하는 또래집단 요인
1) 비행 친구와의 접촉
2) 학교생활적응

4. 학교에서의 규율과 지배문화에 저항하는 또래집단에 대한 해결방안
1) 청소년 학교 생활적응 프로그램
2) 청소년 통합적 집단상담
3) 학교 생활지도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최근 학교에서 학생들 간의 싸움, 학교 내에서 아동 성범죄 발생, 학교급식과 관련된 사고, 학생들의 안전사고 등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또한 이와 관련된 사건, 사고들이 언론에 보도되면서, 학생과 학부모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고, 이와 동시에 학교에서의 학생의 건강과 안전에 대한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학교가 학생들이 하루 대부분을 생활하는 장소라고 볼 때, 학교라는 공간이 학생들이 학습을 하는 공간으로서 뿐만 아니라, 학생 개개인의 안전과 건강을 보장할 수 있어야 한다. 학생들의 안전과
참고문헌
고정자, 청소년의 개인변인과 청소년이 지각한 가족변인이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대학가정학회지, 2003
김선희, 자기통제력과 청소년 비행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김수현, 청소년의 문제행동에 관한 연구,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3
정유진, 청소년 학교생활 적응의 관련 변인, 연세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9
주영애 외, 청소년의 행복감 향상을 위한 요가와 차 명상 복합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한국가족자원경영학회지, 201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학교 및 학교 외에서의 직업교육⑥지역사회교육: 지역사회의 종합적인 생활 향상을 위한 주민들의 집단적인 사회교육과정⑦추가교육: 의무교육을 마친 청소년에 대한 비교적 장기간에 걸친 학교 외의 조직적인 교육활동(4)헌법에 명문화된 교육조항- 평생교육관련 조항을 포함하고 있음①기회균등 조항: 모든 국민은 능력에 따라 균등하게 교육 받을 권리를 가진다.②의무교육 조항: 모든 국민은 그 보호하는 자녀에게 적어도 초등교육과 법률이

  • 사회복지법제론 용어정리
  • 대한 정보를 기록하며 가족관계를 기술하는 것 등이다.가능자 역할사회사업에서 클라이언트가 지속적인 압박상태나 상황에 잘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도와야 할 책임을 말한다. 위의 목표를 성취하는데 사용되는 구체적 기술은 희망이 무엇인지 조사하고, 저항과 양가감정을 감소시키는 등 감정들을 인지하고 다룰 수 있어야 한다. 또한, 개인적인 강점들과 사회적인 자질을 확인시켜 주고 지지해 주며 좀 더 지속적으로 해결 될 수 있

  • [임상심리] 집단치료
  • 집단은 매우 성공적이고 생산적인 집단이 될 것이다.2. 심리 교육집단 심리 교육집단 전문가는 비교적 잘 기능하고 있지만 특정 분야에 대한 정보가 부족할 수 있는 집단원들과 작업을 한다. 심리 교육집단은 집단 내부나 집단에 걸쳐서 구조화된 일련의 절차를 통해 집단원들의 인지적, 정서적, 행동적 기술들을 개발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교육적 결핍과 심리적 문제를 예방하는 것을 목표로 삼는다. 이러한 집단은 정부기관이나 학교, 대학의 상담

  • [심리] 게슈탈트상담과 치료
  • 해결 과제’라 한다. 이러한 미해결 과제는 계속적으로 완결지으라는 요구를 하며 다른 게슈탈트가 선명하게 전경으로 떠오르는 것을 방해한다. 예를 들면, 아침에 어머니에게 야단을 맞고 몹시 화가 난 상태에서 학교에 온 아이는 쉽게 공부나 놀이에 집중할 수가 없다. 아침에 아내와 싸우고 출근한 남편은 그것이 미해결 과제로 남아있기 때문에 편안한 마음으로 회사 일에 집중할 수가 없다. 즉 회사 일을 선명하게 전경으로 떠올릴 수 없는 것이다

  • [아동상담] 장애아동의 상담
  • 저항, 방어, 등을 고려할 때 개인상담이 더 효과적일 수 있는 반면 발달적 상담의 경우는 반대로 집단상담이 더욱 효과적일 수있다. 그러나 필요에 따라서는 개인상담과 집단상담을 병행하거나 순차적으로 보완하여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도 바람직한 방법이 된다. 3) 장애아동 상담은 상담내용에 따라 교육상담, 치료상담, 지지상담 및 문제해결 상담으로 나눌 수 있다.- 교육상담은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특정한 기술, 자기표현 훈련, 역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