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기업분석]도요타 경영전략분석-위기극복방안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02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도요타기업분석]도요타 경영전략분석-위기극복방안 보고서
- 목차
-
Ⅰ. 도요타의 부활 ……………………………3
Ⅱ. 도요타 생산시스템 문제 …………………4
Ⅲ. 의사결정 시스템 변화 ……………………5
Ⅳ. 품질 특별위원회 운영 ……………………6
Ⅴ. 리스크 대응시스템 구축 …………………6
- 본문내용
-
Ⅰ. 도요타의 부활
2009년부터 2011년까지 3년간 도요타가 글로벌 전역에서 리콜한 차량은 1018만대. 자동차 업계 리콜로는 사상 최대 규모다. 하지만 그로부터 3년 뒤 도요타는 부활에 성공하고 있다. 2011년 제너럴모터스(GM)와 폭스바겐에 밀려 전 세계 판매량 3위까지 추락했던 도요타는 작년 1위 메이커에 복귀했다.
도요타는 2009년 대규모 리콜사태를 겪으면서 심각한 위기를 맞이하였다. 글로벌 자동차업체로서 명성을 누리던 도요타의 점유율이 추락하면서 시장에서 다시는 회생하지 못할 것이라는 전망도 제기되었다.
품질에 있어서는 세계 최고를 자부하고 있던 도요타였기 때문에 품질 문제가 제기됨에 따라서 기업의 신뢰가 무너지게 된 것이다. 기업의 신뢰는 한번 무너지게 되면 다시 향상시키기 어려운 일이다.
- 참고문헌
-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50787161
<한국경제>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060209091655399&nvr=Y
<아시아경제>
http://www.ajunews.com/kor/view.jsp?newsId=20130531000230
<아주경제>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C11&newsid=01633446602814496&DCD=A00301&OutLnkChk=Y
<이데일리>
http://www.fnnews.com/view?ra=Sent0601m_View&corp=fnnews&arcid=201305300100310430017414&cDateYear=2013&cDateMonth=05&cDateDay=30
<파이낸셜뉴스>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053011223527617&nvr=Y
<아시아경제>
http://www.etnews.com/news/international/2774998_1496.html
<전자신문>
http://car.donga.com/3/all/20130530/55528069/3
<동아일보>
http://www.ajunews.com/kor/view.jsp?newsId=20130530000287
<아주경제>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C11&newsid=01840086602813840&DCD=A00301&OutLnkChk=Y
<이데일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