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사의 취업현황과 미용마케팅이해와 뷰티산업 전망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01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미용사의 취업현황과 미용마케팅이해와 뷰티산업 전망0k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1. 미용사가 하는일과 적성 및 흥미
1) 미용사가 하는일
2) 적성 및 흥미
3) 미용사의 직업적 특성


2. 미용사의 취업현황과 준비방법
1) 미용사의 취업현황
(1) 입직 및 취업방법
(2) 고용현황
(3) 임금수준
2) 준비방법
(1) 정규 교육과정
(2) 직업 훈련
(3) 관련 자격증


3. 미용사의 근무환경
4. 미용실 고객의 중요성
1) 미용실과 고객관계의 변천
(1) 미용기술 우선 시대
(2) 미용실 영업 우선 시대
(3) 마케팅 시대
2) 고객 확보를 통한 성공비결
3) 2가지 유형의 고객 욕구
(1) 20대 및 30대 미시족
4) 고객 욕구 충족 방안
(1) 20대 및 30대 미시족
(2)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의 남성고객
(3) 남성커트 - 초등학생(5천원), 중·고생(6천원), 대학생 및 일반인(7천원)
5) 미용실 고객은 흔들리는 갈대이다.

5. 미용 마케팅에 대한 이해
1) 일반기업 마케팅의 정의
2) 미용 마케팅의 정의
3) 미용 마케팅의 중요성
4) 미용 마케터(Marketer)의 역할


6. 뷰티산업 전망
1) 미용산업
2) 피부미용산업
3) 메이크업
4) 교육계
5) 네일업계
6) 화장품 업계

참고자료
본문내용
필자도 머리를 깎을 때가 되면 보통 1달에 한번정도는 미용실 가서 머리를 깎는다. 남자이고 여자이든 간에 머리스타일을 바꾸는 것에 따라 얼굴이 180도 다르게 바뀐다. 그만큼 머리스타일은 그 사람 인상을 좌우하기 때문에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는 계절이 아니더라도 파마 후엔 일주일에 2∼3회씩 모발 팩이나 트리트먼트로 수분과 영양을 충분히 공급해준다. 이는 머리 손질만큼 머리 관리도 중요함을 그대로 나타내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모발 표피를 고르게 하여 정전기를 방지해주는 린스도 매일 하면 좋다. 외출할 때는 크림 타입보다 액상 타입의 수분 에센스를 쓰는 게 촉촉함을 유지하는 방법이다.
머리숱이 많은 경우에는 안과 겉의 머리를 분리하여 2중 컷팅하는 방법이 있다. 안쪽의 머리에 층을 많이 주고, 바깥쪽의 머리는 살짝 레이어드 해주는 정도다. 생머리나 웨이브 머리 모두에 연출하면 훨씬 가벼운 느낌을 줄 수 있다. 이쁘게 파마가 나와도, 파마를 제대로 유지 못한다면, 파마머리를 한 머리에게 미안한 일이다.
파마 후, 머리를 말릴때 머리를 비비면서 물기를 제거하면 머릿결이 상하고 웨이브가 풀어지는 지름길이다. 머리를 비비면서 물기를 제거하면 강하게 마찰을 일으켜 파마머리가 부스스해지기 쉽다. 따라서 머리를 말릴때, 머리에 남은 수분만 닦는다는 느낌으로 머리끝을 감싸듯이 쥐어짜며 물기를 제거하는 것이 올바른 파마관리법 중 하나다. 웨이브파마를 한 상태라면 머리를 손으로 꼬아주면서 말리면 웨이브가 더 오래 지속된다.
머리스터일이 이쁘게 나오는가? 잘못 나오는가는 결국 미용사의 머리손질에 기인한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미용사의 역할은 앞으로 더욱 증대될 것으로 생각한다. 이 장에서는 미용사의 취업현황과 미용마케팅이해와 뷰티산업 전망에 대해 살펴보기로 하자.


참고문헌
-김종근(2009)한국미용경영학회 회장&교육연구소장, 경쟁력 있는 미용실 만들기를 위한 경영실무
-박종순(2005), 미용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과 점포충성도 및 구전활동, 경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윤대수(2006), 미용실의 서비스품질이 이용고객의 만족도 및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 경성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이연복 저(2009), 한국인의 미용풍속, 월간 에세이
-조판래(1998), 미용업체 경영성과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미용학회지
-황선아(2000), 미용실의 서비스품질과 소비자 만족에 관한 연구,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대한미용사회중앙회 http://www.beautyassn.or.kr
한국산업인력공단 http://www.hrdkorea.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우리나라의 실태와 임금조정의 방법-21세기 유망직종
  • 현황 및 전망우리나라에서 분장은 컬러 TV 시대의 도래와 광고업계의 발전에 힘입어 급속도로 발전하였으며 현재 전국에서 활동하는 분장사는 600여명 이상이 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분장사들은 화장을 전문으로 해주는 사람들은 주로미용실과 의상실에서 일하고 무대분장사로 일하는 사람은 극단이나 프로덕션에 속하거나 프리랜서로 일을 한다.현재로선 분장사에 대한 수요나 대우가 갑자기 좋아질 것 같지는 않지만 방송 드라마의 대형화와

  • [국제경영] 로레알(L`oreal)의 현지화 전략
  • 마케팅 전략 – 문병준 지음. 경문사 출판 ▪ 삼성 경제 연구소 ▪ 로레알 파리공식 홈페이지 ( http://www.lorealparis.co.kr/)▪ 로레알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 http://www.loreal.co.kr/)▪ 로레알 공식 홈페이지 ( http://www.loreal.com/)- 로레알 본사의 ‘김지은’ 과장님과의 인터뷰가 case study를 하는 데에 많은 도움을 주었다. ConsumerL’OR’EAL PARISLE CLUB DES CREATURSMAYBELLINE NYSOFTSHEEN. CARSONGARNIERActiveVICHYLA LOCHE-POSAYINNEOVSKINCEUTICALSLuxuryLANCOMEBIOTHERMHELENA RUBINSTEINKIEH

  • 여성마케팅의 전략적 대안
  • 마케팅 효과적3 웹 라이프 스타일 3.1 여성 소비자의 핵심가치 파악3.2 마케팅의 최우선 기준 - 여성적 감수성과 유연함,4. 여성 소비 특성 연구와 여성을 타깃 마케팅이 중요시되고 있는 이유 5. 여성마케팅의 현황과 성공사례5.1 이브올루션(EVEolution) 마케팅6. 여성마케팅의 현황6.1 금융 6.2 신용카드6.3 이동통신6.4 문화산업계6.5 교통7. 성공사례7.1 뉴 EF 소나타 엘레강스 스페셜 8. 여성마케팅의 전략적 과제8.1 여성을 위한 뉴 마케팅 전략 POINT8.

  • [직업] 다양한 직업 고찰(선물거래중개인, 변리사, 비서, 시스템엔지니어, 보안프로그램개발원, 메이크업아티스트, 벨소리작곡가, 운동처방사, 패턴메이커, 디스플레이어)
  • 물건을 고르기에 편리하도록 하는 업무가 모두 디스플레이어의 일이 된다. 국내에 이 같은 전문 디스플레이어 제도가 도입되기 시작한 것은 10여 년 전부터이다. 참고문헌* 국제종합금융(주)(1991), 금융선물거래, 법문사* 권상장(1984), 선물환거래발전에 관한 일고찰 한국무역학회* 김훈철장영렬(1998), 컬러 마케팅 전략, 다정원 * 선물거래협의회 선물경제, 1994.1.~10월호* 성범용(1998), 국제금융의 이론과 정책, 박영사* 임은모, 메이크업 광고

  • 글로벌기업,글로벌경영,마케팅전략사례,아모레퍼시픽,태평양,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통한 홍보 전략을 내세우며 샘플을 부착해 고객이 직접 써보도록 함 → 결과는 대성공 Ⅲ. 기타. 참고문헌2007 국내화장품 시장현황 및 전망 - 하나금융아모래퍼시픽 사회공헌활동 백서- 아모레퍼시픽, 2005화장품 산업의 현황과 전망 - 이은엽, emars, 2004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사례집2 - 장세진, 박영사, 2004화장품산업의 시장현황 - 한국보건산업진흥원프랑스 해외진출 전략 - 서강대 국제경영 발표자료kotra.or.krAmore pacific.co.kr 및 family site 참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