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이 선정한 사회복지조직의 SWOT기법을 통해 분석하고, 우선순위를 선정하여 그 이유를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31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인이 선정한 사회복지조직의 SWOT기법을 통해 분석하고, 우선순위를 선정하여 그 이유를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여성가족부’를 SWOT기법을 통해 분석

2. 우선순위를 선정하여 그 이유를 설명
1) ‘여성가족부‘의 강점(Strength) 전략
2) ‘여성가족부‘의 기회(Opportunity) 전략
3) ‘여성가족부‘의 약점(Weakness) 전략
4) ‘여성가족부‘의 위협(Threat) 전략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나라에서 여성의 지위에 대한 논의는 기본적으로 가족내에서 시작되며 이 영역이 확장되어 사회속에서의 지위가 영향을 받게 되는 양상을 보여주고 있다. 여성의 지위와 권익을 신장시키는 일은 그동안 유교적 전통에 젖어 있는 한국사회에서 극복해야 할 최우선의 과제로 인식되어져 왔으며 이는 선진국 진입을 위한 전제조건이기도 하였던 것이다. 따라서 여성에 대한 지위와 권익신장은 사회에서의 여성의 역할을 논하기 전에 가족의 범위에서 먼저 논의가 이루어져야 하며 가족단위에서 인식의 변화가 있어야 사회에서의 인식의 변화가 이루어지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김경준 외, 청소년 복지정책 현황과 개선방안 연구, 2005
김경희, 여성정책 관점의 재구성을 위한 시론적 연구, 한국여성학, 2005
조희금 외, 현대사회와 여성복지, 양서원, 2002
김인숙 외, 여성복지론, 나남출판사,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다문화 가정의 이주여성과 가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 그램은 이주여성을 대상으로 하지만, 이주여성이 속해있는 가정을 간과한 나머지 가족의 낮은 이해도로 인한 교육에 대한 비협조적인 태도는 중도 포기하는 결과를 낳고 마는 경우가 있었다. 따라서 본 교육 프로그램은 가족(배우자, 시부모)과 함께 하는 교육을 통해 가족 간의 갈등요소를 제거하고, 상호간의 이해를 독려하여 화목한 가정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이는 이주여성이 가족과의 갈등에서 겪는 문제에서 나타나는 사회적 문

  •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
  • 사회복지사업의 지방자치제 이양으로 인해 재원조달의 불안정성이 야기될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이다.그래서 사회복지기관은 정부의 지원에 의존해서 사업을 진행하기보다는 민간자원의 동원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한다. 이러한 외부환경의 변화로 인해 사회복지조직은 재원의 확대가 그 어느 때보다도 절실함에도 불구하고 자원동원은 더욱 어려운 상황에 놓여있다. 따라서 민간재원의 동원을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마케팅 기법을 적극적으로

  • [인적자원관리] 한국 IBM사의 보상관리 사례
  • 선정이유앞에서도 설명했듯이 한국IBM은 타기업과 차별화되는 수많은 제도를 보유하고 실시하고 있어서 선택의 잣대가 되었다. 한국 IBM은 직원들의 역량을 최대한 끌어낼 수 있는 방법에 관심이 많다. 따라서 그에 따른 여러 가지 보상제도가 존재한다. 예를 들면 앞에서 설명한 것과 같이 직원 자녀를 위한 공동육아시설을 운영하는 것이 대표적이다. 또한 한국 IBM에서는 1년여의 준비과정을 통해 1997년 1월부터 대한민국 기업 중에서는 최초로 선택적

  • [조직] 인간 존중의 경영ㅡ대한민국을 사로잡은 유한킴벌리
  • 복지 향상에 기여한다는 것을 기업의 기본사명으로 추구해 왔다. 그들은 5가지 경영원칙인 1. 인간존중(사람의 안전을 제 1순위로 하는 생명존중 정신의 실현), 2. 고객만족(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자세), 3. 사회공헌(선도적 환경보전 활동의 전개, 윤리적 경영의 실천, 공정거래와 성실한 납세), 4. 가치창조(미래를 위한 성장 추구, 생산성 향상), 5. 혁신주도(모든 부문에서 앞서려는 도전정신의함양과 이를 뒷받침하는 학습조직의 활성화)를 내세

  • [마케팅원론]삼성전자 `이재용` 인터넷쇼핑몰과 택배 마케팅전략
  • 사회 간접자본5.그외 영향을 미치는 환경들 2. 고객분석1. 특송업의 구매 참여자의 파악 (buying organization. participation)2. 서류송달업의 구매 참여자의 파악 (buying organization. participation)3.구매목적(buying objectives) 4.구매목적물(buying objects)5. 결론 3.자사 분석과 경쟁 분석 1. 기본적인 SWOT 분석 2. 산업분석 3.전통적인 성장기회 메트릭스 4. 전통적인 경쟁 분석기법을 통한 새로운 경쟁자 분석 5. 새로운 BCG MATRIX 4. STP의 분석1.세분화 2. 목표시장 선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