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기업분석]삼성의 경영전략-브랜드 강화전략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30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삼성기업분석]삼성의 경영전략-브랜드 강화전략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삼성의 브랜드가치 ………………………3


Ⅱ. 스마트폰 판매효과 ………………………4


Ⅲ. 적극적인 해외시장 개척 …………………5


Ⅳ. 막대한 투자 실시 …………………………6


Ⅴ. 생산설비 확대 ……………………………6
본문내용
Ⅰ. 삼성의 브랜드가치

브랜드컨설팅그룹 인터브랜드가 작년 10월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 조사에 따르면 삼성은 329억달러(약 36조6000억원)의 브랜드 가치로 지난해(17위)보다 8계단 상승한 9위에 올랐다. 미국 기업을 제외하면 전 세계에서 브랜드 가치가 가장 높은 기업이 됐다.
삼성의 브랜드가치는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막강한 기업역량을 바탕으로 하여 세계시장에서 적극적인 경영활동을 실시한 결과인 것이다. 삼성은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위의 표에서 살펴볼 수 있는 것처럼 삼성은 국내지상에서 브랜드가치가 1위에 달하며 세계시장에서도 높은 순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효과적인 경영활동을 통해 지속적인 매출을 달성하고 있는 상황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50632891
<한국경제>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053013139645349&outlink=1
<머니투데이>
http://www.fnnews.com/view?ra=Sent0601m_View&corp=fnnews&arcid=201305300100298720016877&cDateYear=2013&cDateMonth=05&cDateDay=30
<파이낸셜뉴스>
http://www.ajunews.com/kor/view.jsp?newsId=20130529000409
<아주경제>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1305/h2013053003401521500.htm
<한국일보>
http://news.donga.com/3/all/20130529/55507391/1
<동아일보>
http://www.betanews.net/article/579001
<베타뉴스>
http://www.ajunews.com/kor/view.jsp?newsId=20130530000077
<아주경제>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6286430
<연합뉴스>
http://www.anewsa.com/detail.php?number=499224&thread=01r01
<아시아뉴스통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AIG기업 사례
  • 국제 경영 전략(상부상조) AIG기업 사례목 차서 론1. 개요2. 기업소개 및 연혁본 론1. AIG 기업 분석- 경영방침과 영업 목표- 재무상태와 성장률(2005기준)- 핵심역량 및 차별성- 주요사업 부문- 인사시스템2. 글로벌 시장경영전략(STP, 4P, SWOT분석)3. AIG그룹의 해외진출4. AIG기업의 최근뉴스 및 사례- 서브 프라임 모기지- AIG 구제 금융 내용- AIG의 재무상태 악화 원인- AIG 글로벌 주요뉴스 (AIG사태관련)- 미국 AIG사태의 전말 - 보험 시장․계약가 등

  • [인사관리] 이랜드의 지식경영과 인사관리
  • 분석한 연구 자료들과 보도 자료들이 있지만, 여전히 이랜드의 괄목할만한 성공사례는 매력적인 연구 대상임에 틀림없다. 이에 따라 본 보고서에서는 이랜드 그룹의 성장 원동력으로써 핵심 전략인 ‘지식경영’에 대해 살펴보고 이러한 전략의 핵심인 인적자원 관리에 대한 분석을 통해 성공 사례를 분석해보고자 한다.2. 분석의 개요 본 기업 사례 분석의 초점은 인사관리에 있다. 따라서 1997년 이후 이랜드가 직면했던 기업 내부 및 외부 상황에 대

  • 신규사업 성공, 실패사례-CJ, LG
  • 기업의 역량 및 약점을 객관적으로 파악하여 전략을 수립해야 새로운 시장에서의 발돋움을 할 수 있을 것이다.본 보고서는 기업들의 신규 사업 진출 성공, 실패 사례를 진출 배경, 성공 및 실패의 요인, 평가로 나누어 다양한 방법으로 분석한 내용이다.2. CJ 그룹 사례 분석2.1 기업소개 및 현황 CJ 그룹은 1953년 제일제당으로 시작하여, 1977년 11월에 삼성과 분리되어 지주회사가 되었다. CJ는 제일제당의 식품사업으로 시작해서 현재 유통, 엔터테인먼트

  • 신규사업_사례_분석,실패사례분석,cj그룹경영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기업의 역량 및 약점을 객관적으로 파악하여 전략을 수립해야 새로운 시장에서의 발돋움을 할 수 있을 것이다.본 보고서는 기업들의 신규 사업 진출 성공, 실패 사례를 진출 배경, 성공 및 실패의 요인, 평가로 나누어 다양한 방법으로 분석한 내용이다.2. CJ 그룹 사례 분석2.1 기업소개 및 현황 CJ 그룹은 1953년 제일제당으로 시작하여, 1977년 11월에 삼성과 분리되어 지주회사가 되었다. CJ는 제일제당의 식품사업으로 시작해서 현재 유통, 엔터테인먼트

  • [국제경영] 삼성테스코 홈플러스의 한국진출 분석
  • 삼성물산과 합작을 통하여 99년 처음으로 국내에 진출한 할인점이다. 홈플러스는 철저한 현지화 전략과 사회봉사 등의 좋은 기업 이미지를 심어 줌으로서 한국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렇듯 아시아 시장에서 고전하는 외국할인점 가운데 테스코의 성장은 호기심을 가지기에 충분하였으며 이에 홈플러스의 경영구조와 전략등을 좀더 구체적이고 체계적으로 조사, 분석하게 되었다. 본 보고서는 현재 국내 시장의 환경을 조사, 홈플러스의 경영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