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문화예술 마케팅 전략의 이해 및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30 / 2019.12.24
- 2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협의문화 vs 광의 문화
시장의 변화
기업의 변화
고객의 변화
기업의 핵심 경쟁력으로서의 ‘문화’
전략적 자산으로 재인식되는 ‘기업문화’
문화마케팅의 개념
문화마케팅의 패러다임 변화
문화마케팅의 유형
문화기업의 정의
애플(Apple)
BP는 영국국립인물관을 후원
프로그레시브 보험사와 미술품
일본의 다카라즈카 가극단
HSBC의 미술전시회 지원
폴크스바겐의 Fox Project
- 본문내용
-
협의문화 vs 광의 문화
전시ㆍ공연 예술이나 문학의 범주로 이해하는 것은 좁은 의미의 문화
- 일상생활과 대비하여 음악, 미술, 영화, 독서 등의 여가생활을 협의의 `문화생활`로 지칭
문화란 `집단 구성원이 지닌 사고, 정보교환, 행동, 생활 등 그 집단에서 습득하여 계승해 온
양식`을 통칭하는 넓은 개념
<중 략>
BP는 영국국립인물관을 후원
프로그레시브 보험사는 혁신적인 보험 신상품 개발로 유명
- 회사 분위기가 어떠길래?
미술품 수집을 지속적으로 해왔음
화가가 유명하지는 않지만 유망한 미술가의 작품을 매입
작품들을 전시하는 미술관은 물론 있음
프로그레시브 보험사와 미술품
다카라즈카 가극단은 다카라즈카 전용극장에서
연평균 관객 200만 명, 객석 점유율 98% 유지
다카라즈카 시와 도쿄에 4,000석 규모의 대극장 보유
단원은 전원 여성으로 구성
원래 순정만화였던 [베르사이유의 장미]를 1974년에
뮤지컬화 하여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공연
한큐 전철의 창업자 고바야시 이치조우에 의해
1914년부터 공연을 시작
일본의 다카라즈카 가극단
HSBC 은행은 과거에 스포츠 후원을 많이 했으나,.
고객층이 부유 고객으로 바뀜에 따라 메세나 후원으로 바꾸었음
HSBC는 메세나를 자선이나 사회공헌 관점에 아니라
투자 관점에서 추진하여 매우 상업적으로 접근
- 참고문헌
-
기업 문화예술지원의 마케팅 효용가치 연구 : 삼성문화재단의 문화예술지원
서영일 저 | 중앙대 예술대학원 발행, 예술경영 전공
기업과 문화예술 파트너십 관점에서의 문화마케팅 전략
김소영 저 | 제주문화예술재단 발행
공유가치창출(CSV)에 바탕을 둔 기업의 문화예술마케팅 연구
권은정 저 | 신라대학교 발행, 문화예술경영학 전공
기업의 문화예술지원과 마케팅활동에 관한 연구
정권엽 저 | 예원예술대 문화예술대학원 발행
기업의 문화마케팅 전략으로서의 조형예술 협찬에 관한 연구
진정현 저 | 이화여대 대학원 발행, 조형예술학 전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