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브랜드]한국의 국가브랜드 현황과 이미지 향상방안 PPT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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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브랜드]한국의 국가브랜드 현황과 이미지 향상방안 PPT자료
목차
목 차


Ⅰ. 한국의 높아진 위상


Ⅱ. 기업들의 해외시장 진출


Ⅲ. 선진국에서도 선전


Ⅳ. 장기적인 전략 필요


Ⅴ. 적극적인 해외사업 추진
본문내용
Ⅰ. 한국의 높아진 위상

4년 만에 수직상승한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순위다. 국제 사회에서 한국의 위상을 단기간에 이렇게 끌어올린 주역은 단연 기업들이다. 브랜드컨설팅그룹 인터브랜드가 지난해 선정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삼성전자는 처음으로 ‘톱10’에 진입하며 9위에 올랐다. 1년 만에 8단계나 껑충 뛴 것이다.
한국의 국가브랜드가 상승함에 따라서 한국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다. 국제사회에서 한국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 것이다. 국가브랜드는 해당 국가의 가치를 평가하는 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들어서 국가들간에 교류는 더욱 증가하고 있다. 무역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며 FTA등의 제도를 통해서 관세가 낮아짐에 따라 국가들간의 교류를 더욱 증가시키고 있는 상황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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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럴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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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41213871
<한국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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