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브랜드]한국의 국가브랜드 현황과 이미지 향상방안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9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국브랜드]한국의 국가브랜드 현황과 이미지 향상방안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한국의 높아진 위상 ………………………3


Ⅱ. 기업들의 해외시장 진출 …………………4


Ⅲ. 선진국에서도 선전 ………………………5


Ⅳ. 장기적인 전략 필요 ………………………6


Ⅴ. 적극적인 해외사업 추진 …………………6
본문내용
Ⅰ. 한국의 높아진 위상

4년 만에 수직상승한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순위다. 국제 사회에서 한국의 위상을 단기간에 이렇게 끌어올린 주역은 단연 기업들이다. 브랜드컨설팅그룹 인터브랜드가 지난해 선정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삼성전자는 처음으로 ‘톱10’에 진입하며 9위에 올랐다. 1년 만에 8단계나 껑충 뛴 것이다.
한국의 국가브랜드가 상승함에 따라서 한국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다. 국제사회에서 한국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 것이다. 국가브랜드는 해당 국가의 가치를 평가하는 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들어서 국가들간에 교류는 더욱 증가하고 있다. 무역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며 FTA등의 제도를 통해서 관세가 낮아짐에 따라 국가들간의 교류를 더욱 증가시키고 있는 상황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50632591
<한국경제>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30513000377&md=20130516004947_AR
<헤럴드경제>
http://news.donga.com/3/all/20130512/55102300/1
<동아일보>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7&oid=001&aid=0006254921
<연합뉴스>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50396171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43006171
<한국경제>
http://economy.hankooki.com/lpage/economy/201304/e2013043017470370070.htm
<서울경제>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30501002007
<서울신문>
http://www.kg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0745
<경기신문>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41213871
<한국경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류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 이미지 제고를 통해 국내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은 사실로 인정되고 있다. 한류를 활용함에 기인한 수출 증대는 해당 분야의 수익 창출을 넘어서 한국이라는 국가를 브랜드 화하여 전 산업분야에 파급된다는 점을 주목해야 한다. 보고서 전반에서 한류 현상이 경제 전반 특히 기업활동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향후 발전 전망을 알아보고자 한다. 한류의 발전과정 및 현황2.1 한류 발전과정에 대한 개괄한류의 발전과정에 대한 평가

  • [스포츠 마케팅] 한국 스포츠 마케팅의 경쟁력 확보 방안
  • 수급 분석 및 양성사업 관리방안. 국민 체육진흥공단이종각 외 (2000). 국제경쟁력 강화를 위한 엘리트 체육 발전 모델 연구. 국민체 육진흥공단 체육과학연구원박영옥 외 (1999). 경기단체의 재정자립을 위한 스포츠 마케팅 모델 연구. 국민 체육진흥공단 체육과학연구원박영주 (2000). 한국 스포츠마케팅 현황 및 활용방안에 대한 연구. 미출판. 연세 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김규항, 김어준 (2000. 2. 28). 만국의 체육인이여 단결하라. 한겨레21 295호

  • [마케팅전략] 오리온의 기업 환경 분석 및 현황과 중국진출 성공사례
  • 1.주제 선정 동기올해로 탄생 35주년을 맞은 ‘오리온 초코파이’는 이제 한국시장내 장수 브랜드 이미지에서 한 단계 도약, 해외시장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우뚝 섰다. 출시 첫해 10억 원에 불과하던 매출은 지난 2005년 800억 원을 넘어서 34년 만에 80배가 넘게 성장했다. 현재 ‘오리온 초코파이’는 중국, 동유럽, 동남아 등의 국가에서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입, 세계 6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는 브랜드로 성장했다.중국은 1978

  • [마케팅론] 마케팅 -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진출 성공기
  • 현황 및 향후계획 Ⅲ 결 론1. 성공사례를 통한 경영학적인 시사점2. 보고서 작성시 문제 및 한계점서 론* 주제 선정 동기처음 우리 조는 우리지역에 있는 기업인 금호 타이어의 ‘F3 타이어 의 성공기’를 주제로 선정하였으나, 자료의 부족, 주제에 대한 이해의 부족, 다른 학생들과의 공감대형성이 안 된다는 이유(특히 여 학우)로 인해 ’情, 이라는 이미지로 평소에 우리와 친숙한 브랜드인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진출 성공기를 주제로 선정하게

  • [한국기업의 중국진출전략] 한국기업의 중국진출 현황과 애로사항, 한국기업의 중국진출 성공과 실패요인, 한국환경산업의 중국진출전략, 한국화장품산업과 한국방송산업의 중국진출전략, 한국기업의 중국시장 대응 방안 분석
  • 방안1. 중국의 WTO가입으로 인한 우리수출에의 영향2. 중국인들의 한국상품 및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3. 현재의 중국시장분위기를 반영한 중국관련 사업비중확대 필요성 증대4.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시장 분석을 위한 정보수집 네트워크 구축5. 관련조직 내에 분야별 중국관련 전문가를 육성하여 시장개척역량강화6. 중국시장을 특정지역 특정계층별로 목표시장을 정확히 세분화하여 진출7. 중국시장에서의 성패는 브랜드 인지도의 향상에 따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