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제동행 독서토론 동아리 운영을 통한 학생들의 창의인성향상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8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제동행 독서토론 동아리 운영을 통한 초등학생용 창의인성향상방안 연구 계획서 입니다.
본문내용
첫째, 본교의 학성독서토론 동아리인 Thinking Power Club운영을 통하여 본교에서만이 아니라 강북교육지원청, 광역교육청 나아가서는 국가수준의 교육과정에서 독서교육의 방향을 제시 할 수 있을 것이다.
둘째, 일회적 행사 중심의 독서토론 동아리 운영이 아니라 학생 중심의 지속적인 활동에 중점을 두어 학생들이 본 동아리 활동을 통해 중학교, 고등학교에 가서도 독서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꾸준한 독서토론 활동을 할 것이다.
셋째, 인학생들의 독서활동만 하는 것이 아닌 독서를 통한 인성적소양을 풍부하게 함양시키며, 이와 더불어 창의성까지 향상시켜 독서가 창의인성교육의 기본바탕이 될 것이다.
넷째, 사제동행 독서토론동아리 운영 지원에만 그치지 않고, 광역교육청 지원을 바탕으로 울산광역시의 많은 도서관련 기관들의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독서교육이 될 것이다.
다섯째, 문화예술인이 많은 지역의 특성을 살려 많은 저자와의 만남의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을 통한 학생들의 감수성 향상으로 인성이 풍부한 학생들을 길러낼 것이며, 큰 꿈을 키워 줄 수 있는 내면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을 것이다.

시대의 흐름은 현장에 뿌리를 둔 만들어가는 학교교육과정을 지향하고 있다. 학교교육과정의 다양화, 특성화, 자율화 속에서 사제동행 독서토론교육을 교육과정속에 자연스럽게 침투시켜 독서가 모든 교육의 기본이다라는 실천의지를 최우선으로 두는 교육과정의 내실화를 통해 인성적능력을 향상시키고자하는 사제동행독서토론동아리인 학성 Thinking Power Club은 모든 창의력과 인성교육의 기초가 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지도방법론] 다음에 제시된 영역 중 하나를 선택하여 청소년 동아리 지도방법에 관해 이론적으로 정리한 후 학교 청소년 동아리 지도방법과 평가, 2018 방통대
  • 동아리 지도는 교사가 방향이나 목표에 대한 기본 과정에만 참여하고 멘토로 객관적 입장에서 지도하는 간접 교육 방법이 필요하다. 학생들 스스로 문제를 찾아내고 해결하는 모든 과정에서 멘토로 자문 역할을 함으로 창의성을 지도한다.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에 제시된 동아리활동의 교수ㆍ학습 방법에서도 동아리활동을 내실 있게 운영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 부서를 조직하고 모든 학생에게 학생들이 자신의 수준과

  • 청소년활동론3 공통창의적체험활동개념설명자율활동동아리활동봉사활동진로활동 Digital Youth Work의디지털기술 중심주는 시사점 논하시오00
  •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이를 구체화하고 발전시킬 수 있다. 실험적인 접근은 참여자들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참여자들의 창의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팀워크 강화: 참여자들끼리의 협력과 소통을 촉진하여 팀워크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팀워크를 돕는 활동을 준비하고, 팀의 성과를 공유하고 인정하는 등의 프로세스를 지원할 수 있다.-문제 해결 능력 강화: 참여자들이 직접 문제를

  • [교육과정] 대안교육의 실제와 미래
  • 운영 : 개인의 개성과 소질을 계발양성하는 개별화 교육 실시ㄴ. 인성중심의 교육과정 운영 : 정규 일반학교에서 적응하지 못한 문제 청소년들의 선 도와 교화를 목표로 함ㄷ. 소규모의 학급 : 학급당 정원 20명 내외를 유지ㄹ. 전원 기숙사 생활 : 교사와 함께 침식과 일상생활을 같이 하여 사제 동행으로 인격 도야와 심신단련, 지․덕교육에 힘쓴다.ㅁ. 상시 상담체제 :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대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ㅂ. 전체회의 통한 의사결

  • [교육학과교육과정] 사례를 통한 학교 교육 경영계획서 분석
  • 향상과 전문성을 제고한다.과목운영 주제참가자소요예산기대 효과비고세계지리세계지리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학습지 개발안영자650만원학습내용 정리읽기자료를 통한 심화학습다양한 학습자료 제공경제경제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학습지 개발김형남자료수집, 분석능력 향상다양한 학습자료의 제공으로 학생들의 학습의욕 증가국어언어영역 개념정리 및 학습지 개발정나미최성환공서현비판적사고와 창의성 신장학습내용 개

  • [교직] 대안 교육의 분석
  •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를 최대한 보장하며 모든 행사를 사제 동행의 의미를 살릴 수 있도록 조직하고, 소감문 쓰기, 평가회 등의 사후 평가를 통해 추수 지도에 만전을 기한다.(3) 클럽활동 운영▷ 클럽활동 구성 한가람고의 클럽활동은 학교에서 클럽활동 반을 미리 정하지 않고 학생 스스로 희망하는 클럽을 계획하여 지도교사를 초빙하고 신설 클럽활동 계획서를 제출하여 클럽활동 담당교사의 허락을 받는 형태로,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반을 선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