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의 전달과정과 프로그램의 목적과 목표의 진술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24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프로그램의 전달과정과 프로그램의 목적과 목표의 진술방법
-프로그램의 목적과 목표의 진술방법을 중심으로-

프로그램개발과평가 사회복지전공 레포트입니다.
목차
-목차-

I.서론 프로그램의 이해

II.본론
1)프로그램의 전달과정
2)프로그램의 목적과 목표의 진술방법

III.결론
본문내용
I.서론
프로그램의 이해

국민의 생활수준과 복지의식 향상에 힘입어 사회복지분야에서도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이 개발되어 활용되고 있다. 우리가 흔히 쓰고 있는 프로그램이란 용어의 사전적 개념은 1.목록 2.순서 3.예정계획을 의미한다.

사회복지 또는 휴먼 서비스 분야에서 쓰이는 프로그램의 개념에 대해서는 관련 학자들의 정의를 중심으로 살펴보면, York(1982)은 프로그램을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일련의 상호 의존적인 활동” 들로 이해하였으며 Weinbach(1998)는“목표, 정책, 절차, 규칙, 예산 등을 포함하는 조직의 구성요소”로 주장했다.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정의해보면, ‘사회복지 기관 또는 사회복지 관련 전문 인력이 복지 관련 목적 및 세부목표를 가지고 이를 성취하기 위하여 실시하는 조직적인 계획인 동시에 그에 수반되는 구체적인 활동으로 이해할 수 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김학주, 『사회복지 프로그램 평가』,집문당, 2004
지은구, 『사회복지 프로그램 평가』,학지사, 2005
강병로, 『사회복지 욕구조사와 프로그램평가』,나눔의집, 2008
박창제,신복기, 『사회복지프로그램의 경제적 평가방법』,집문당,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상담 레포트
  • 프로그램(1) 기본 구성요소- 학습전략 훈련모델의 기본과제: 학생들에게 학업 관련 과업을 익히고 수행하는 방법을 훈련시켜 그들에게 주어진 과업을 성공적으로 성취하고 일생을 통해 또한 다른 환경 속 에서도 문제해결방법을 일반화 하여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① 전략적 교육과정학습전략정보 기억하기, 재 진술하기, 시험치르기 기술사회적 기술전략함께 어울리기, 대화기술, 문제해결동기화 전략동기부여, 목표설정하기실행전략적절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 행정의 개념
  • 전달하도록 하는 과정이라고 정의하였으며 한편 Trecker(1971)는 사회복지행정을 사람들이 그들의 에너지를 표출하는 연관시키는 방식으로 사함들과 일하는 과정이라고 정의하고, 이러한 사회복지행정 결과 사람들은 지역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와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목적을 성취하기 위해 동원 가능한 모든 자원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고 강조하였다. Patti(1983)는 사회복지행정을 조직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관리자가 수행하는 상호의존적인 과업, 기

  • [ict 과학교육론] 제7차 교육과정과 ICT활용 교육
  • 목표 수립1) ICT활용 수업의 목적 즉, 통신, CD-ROM과 인터넷 등을 활용하여 지식기반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정보의 수집, 가공, 생성, 분석, 활용 등의 기본적인 정보소양 능력을 수업과정 중에 자연스럽게 기르고, 그 능력을 활용하여 자기주도적으로 주어진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한다는 측면을 고려하여 수업목표를 수립한다.2) 수업목표는 수업을 통하여 학생들에게 무엇을 배우게 할 것인가, 즉 학습결과에 대한 의도된 진술로써 학습의 성과로써 길

  • [평생교육]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및 평가
  • 방법 세미나․암투병 환자와 가족을 위한 정보/지원모임의 연결 프로그램․근로자를 위한 퇴직준비 연속 세미나현재와 미래의 직업 기회 준비․신입사원 오리엔테이션교육․재직자의 대학 학위과정․작업 활동에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적용하기 위한 워크샾․전직을 위한 세미나조직의 목적 수행․조직의 통합질관리를 위한 전 직원 세미나․상공회의소에서 개최하는 “변화하는 기업 환경”에 대한 워크샾․조직의 “구조조정”을 위한

  • 교수방법 및 교육공학
  • 전달될 수 있도록 조직하여 제시할 때 학습효과는 증진될 것이다.⑤수업평가 : 인지주의에서는 행동의 결과가 아닌 인지 과정에 관심을 두고 있다. 따라서 평가의 중요한 대상은 기억력이 아니라 탐구력에 두어야 한다. 즉, 학습결과 보다는 학습과정이 중요하게 평가되어야 한다.- 구성주의 입장-①수업목표 및 수업평가 : 수업목표는 학습이 이루어지기 전에 수업설계자나 교사에 의해 미리 정해지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이 과제를 가지고 문제를 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