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LG]삼성디스플레이와 LG디스플레이의 경영전략 비교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삼성LG]삼성디스플레이와 LG디스플레이의 경영전략 비교분석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디스플레이 경쟁 …………………………3


Ⅱ. 삼성의 높은 성장세 ………………………4


Ⅲ. 특허소송으로 확산 ………………………5


Ⅳ. LG와 애플의 협력강화 …………………6


Ⅴ. 새로운 시장 개척 …………………………6
본문내용
Ⅰ. 디스플레이 경쟁

삼성디스플레이는 올해 1분기 7조10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지난달 26일 발표했다. 닷새 전 LG디스플레이가 발표한 6조8000억원보다 3000억원 많다. 이에 따라 작년 4분기 LG에 내줬던 디스플레이 왕좌를 한 분기 만에 되찾았다.
삼성과 LG는 우수한 역량을 가진 기업으로서 시장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두 기업은 모두 한국을 대표하는 대기업이라고 할 수 있으며 서로 간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삼성과 LG는 추구하고 있는 사업영역이 비슷하기 때문에 이로 인해서 경쟁이 발생하게 된다. 두 업체모두 전자제품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전자제품에 있어서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50127081
<한국경제>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305231007481&code=930301
<경향신문>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3052302019932614002
<디지털타임스>
http://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187170
<천지일보>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365940
<뉴스토마토>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30523000274
<뉴스핌>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305/e20130523072240120250.htm
<서울경제>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6273993
<연합뉴스>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736479
<이투데이>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397987
<매일경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사례](주)이레전자산업의 성공 요인 분석
  • 전략 이레전자의 마케팅 전략은 크게 내수시장 전략과 해외시장 전략으로 나눌 수 있다. (1)내수시장 전략 1)가격 차별 전략내수시장에서 이레전자는 후발주자로서 선두 대기업들이 구축해놓은 영업망이나 A/S체계에 미치지 못한다. 따라서 이레전자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승부를 걸고 있다. 디스플레이 업계의 선두주자인 삼성전자, 삼성SDI, LG필립스 LCD, 소니 등과 가격 비교는 아래와 같다.가격 비교대상 모델: PDP TV 42인치 H

  • 경제경영 삼성전자 AnyCall의 유럽시장 진출분석
  • 분석 2. 삼성 애니콜의 SWOT 분석(1) 강 점(2) 약 점(3) 기회요인(4) 위협요인3. 삼성 애니콜의 마케팅 전략(1) STP 전략(2) 마케팅 믹스(4Ps)(3) 글로벌 마케팅 전략Ⅲ. 결 론1.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 성공요인2,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의 한계점 및 향후 과제※ 참고자료- -Ⅰ. 서 론1. 기업선정 이유국내는 좁고, 세계는 넓다. 국내 시장에서 상품을 팔아서는 이제 경쟁에서 살아남기 힘든 국경 없는 세계경제 시대가 도래 하였다. 이에 따라 경영활동이

  • [A+레포트]우리나라 스마트TV의 확산을 위한 글로벌 시장진출 발전전략
  • 보고서, 석박사학위논문, 신문 기사, 세미나 발표자료 등을 참고하여 스마트TV의 개념, 특징, 기술 요소 등의 이론적이 내용을 고찰하고, 국내외 스마트TV의 시장 현황 및 전망을 살펴보고자 한다. 그리고 국내외(삼성, LG, 구글, 애플) 스마트TV의 특징과 사업전략을 비교분석하여 향후 글로벌 시장진출의 발전전략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Ⅱ. 스마트TV의 이론적 배경1. 스마트TV의 개념스마트TV(Smart Television)는 ‘TV, 인터넷, 스마트폰을 하나로 융합하여 웹(

  • 삼성전자 해외마케팅 전략분석과 삼성전자 사업전략분석및 삼성전자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 삼성이 보유하고 있는 New Technology, Innovative Products, Creative Solutions을 통하여 미래 사회에 대한 영감을 불어 넣고, 고객(Industry), 사회(Partner), 임직원(Employee)의 새로운 가치를 도모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인류사회의 번영을 가져오는 새로운 미래를 창조 하기 위한 삼성전자의 의지이다. 삼성전자의 목표는 2020년 매출 $4,000억, 브랜드 가치 Top 5를 달성하는 것이며, 이를 위해 창조 경영, 파트너십 경영, 인재 경영을 3대 전략방향으로 설정하였다. 삼성전자는

  • 삼성지펠 푸드쇼케이스의 마케팅 전략
  • 전략적으로 활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기존 프리미엄 냉장고의 경우 냉장고의 실사용자인 40~50대 주부를 초점으로 설계되고 포지셔닝되었으나, 삼성의 지펠 푸드쇼케이스는 보다 젊은 세대를 위한 냉장고로서 그들을 타깃으로 마케팅을 구사하고 있다. 4P분석에서는 삼성 지펠의 푸드쇼케이스의 홈바 기능과 수납공간 확장, 메탈쿨링, 콤비메탈 디자인 등에 대한 제품 설명과 가격을 LG 디오스의 매직스페이스와 비교하여 설명하고 있다. 그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