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소의 에밀을 읽고 제 3부(소년기)까지 내용 요약 한 후 보인의 소감을 기록하고 루소의 보육사상이 우리나라 보육에 주는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2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루소의 에밀을 읽고 제 3부(소년기)까지 내용 요약 한 후 보인의 소감을 기록하고 루소의 보육사상이 우리나라 보육에 주는 시사점에 관해 기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제 3부(소년기)까지 내용 요약
1) 제1부┃유아기(출생에서 다섯 살까지)
2) 제2부┃아동기(다섯 살에서 열두 살까지)
3) 제3부┃소년기(열두 살에서 열다섯 살까지)

2. 소감문

3. 루소의 보육사상이 우리나라 보육에 주는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8세기 루소(J. J. Rousseau)는 ‘에밀’이라는 그의 저서에서 노작교육의 가치는 사회적 삶을 영위하는 한 배워야 하며, 인간적인 특성을 길러주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고 언급하였고, 19세기 페스탈로찌(J. Pestalozzi)는 루소의 교육사상에 영향을 받아 그것을 실천에 옮겼다. 노작을 통해 아동의 과학적 인식을 촉구하고 인간관계를 바르게 파악하여 심성의 고상화를 추구함으로써 아동의 전인적 발달을 꾀하고자 했다. 루소와 페스탈로찌의 사상적 영향을 받은 프뢰벨은 아동의 개성 발달, 자발적인 활동을 강조했는데, 이는 실생활 속에서 노작을 통해 배우는 것이 관념의 언어적 전달을 통
참고문헌
장 자크 루소, 에밀, 돋을새김, 2008
정영근, 루소와 개혁교육학의 아동기 이해와 인격으로서의 어린이, 한국영유아보육학회지,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보육개론 중간 요약
  • 영유아보육개론 중간 요약1. 영유아 보육의 개념1) 양육과 보육⑴ 양육 : 자녀를 키우는 부모의 역할을 대행한다는 의미⑵ 제2차 세계대전이후 급속한 산업발달로 많은 여성들이 경제활동에 참여⑶ 부모를 대신하여 유아들을 돌보는 기관이 생겨남⑷ 초기 - 가정과 같이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으로 아동을 보살핌. 이론적 기초는 초기 부모-자녀관계가 그 이후의 성격형성과 사회성 발달 및 정서적 안정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는 점에서 유아의 안정적

  • [교육심리] 조기교육
  • 한 경험이 생각하는 힘을 키움예절교육, 도덕교육을 시켜야 할 때6~12세측두엽(언어담당)두정엽(수학 물리적 사고) 발달국어와 외국어 교육실험, 실습, 관찰 위주의 수학 교육2. 강제적조기 교육의 부정적 측면조기교육의 실태조기교육은 교육의 한 형태로서 교육 내용과 방법이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의 조기교육의 현실 그리 바람직하지 않은 모습으로 나타나고 있다. 조기교육의

  • [교육고전의 이해 공통] 루소의 에밀 서평
  • 방통대 교육학과 4학년 교육고전의 이해 공통 루소의 에밀 서평Ⅰ. 서론 : 책을 선택한 이유Ⅱ. 본론1. 제1부 - 유아기(출생에서 다섯 살까지) 2. 제2부 - 아동기(다섯 살에서 열두 살까지) 3. 제3부 - 소년기(열두 살에서 열다섯 살까지) 4. 제4부 - 청년기(열다섯 살에서 스무 살까지) 5. 제5부 - 성년기(스무 살에서 결혼까지) Ⅲ. 결론 : 자신의 소감과 평가의견Ⅰ. 서론 : 책을 선택한 이유에밀은 장 자크 루소가 쓴 책으로 가상인물인 에밀이라

  • [방통대 교육학과 4학년 교육고전의 이해 공통] 교육고전의 이해 교재에 소개된 고전 중 1권을 선택하여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시오.
  • 방통대 교육학과 4학년 교육고전의 이해 공통 교육고전의 이해 교재에 소개된 고전 중 1권을 선택하여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시오. 루소의 에밀 서평Ⅰ. 서론 : 책을 선택한 이유Ⅱ. 본론1. 제1부 - 유아기(출생에서 다섯 살까지) 2. 제2부 - 아동기(다섯 살에서 열두 살까지) 3. 제3부 - 소년기(열두 살에서 열다섯 살까지) 4. 제4부 - 청년기(열다섯 살에서 스무 살까지) 5. 제5부 - 성년기(스무 살에서 결혼까지) Ⅲ. 결론 : 자신의 소감과 평가의

  • [방송대] 교육고전의 이해 에밀 내용요약과 독후감 및 의견0e.
  • 교육고전의 이해 에밀 내용요약과 독후감 및 의견0e.-교육과(교육학) 교육고전의 이해4 공통 Ⅰ. 서 론장 자크 루소(Jean Jacques Rousseau, 1712~1778)가 쓴 에밀은 플라톤의 대화편 국가와 함께 서양의 교육 고전으로 꼭 읽어야 할 교육론적 소설이다. 내가 이 책을 읽은 이유는 교육적 고전이 나에게 필독서이기도 하고, 장차 교육계에 몸담게 될 나에게 있어서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갈 것인가에 대한 확실한 지향점을 설정하는데 도움이 될 책이라 생각하고 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