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시장]국내업체들의 베트남시장 진출전략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베트남시장]국내업체들의 베트남시장 진출전략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베트남시장의 성장 ………………………3


Ⅱ. 대기업의 적극적인 시장진출 ……………4


Ⅲ. 부품회사의 실적 향상 ……………………5


Ⅳ. 스마트폰의 높은 인기 ……………………6


Ⅴ. 한류열풍의 효과 …………………………6
본문내용
Ⅰ. 베트남시장의 성장



삼성전자가 올해 베트남에서 스마트폰 생산능력을 40%가량 늘리는 것과 맞물려 현지 진출한 스마트기기 부품회사들의 실적 개선에 가속이 붙을 전망이다. S4를 양산하는 2분기 이후 실적이 눈에 띄게 개선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삼성전자는 베트남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베트남시장이 새로운 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상황이다. 위의 그래프에서 살펴볼 수 있는 것처럼 베트남시장은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베트남시장은 2008년 들어서면서부터 성장률이 주춤하긴 했지만 많은 전문가들이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베트남은 풍부한 노동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성장여력이 많은 상황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43003951
<한국경제>
http://www.it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365
<아이티투데이>
http://www.fnnews.com/view?ra=Sent0301m_View&corp=fnnews&arcid=201305200100188230010530&cDateYear=2013&cDateMonth=05&cDateDay=20
<파이낸셜뉴스>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734732
<이투데이>
http://www.fnnews.com/view?ra=Sent1201m_View&corp=fnnews&arcid=201305180100181690010105&cDateYear=2013&cDateMonth=05&cDateDay=18
<파이낸셜뉴스>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30515000805&md=20130520064718_AR
<헤럴드경제>
http://www.cc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771503
<충청투데이>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cul&arcid=0007186451&cp=nv
<쿠키뉴스>
http://news.sportsseoul.com/read/sports/1184036.htm
<스포츠서울>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1&aid=0006265488
<연합뉴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로레알 한국 진출 전략
  • 전략으로 성공을 하였는지 살펴보는 것은 Global 기업으로 변화하고자 하는 국내 기업에 큰 시사점을 줄 수 있을 것이다. 프랑스와 아시아로 진출한 태평양, 베트남에 진출한 LG생활건강과 같은 화장품업체에게 벤치마킹의 의미가 있으며, 반대로 국내시장을 지켜야 하는 입장에서도 로레알의 진출 전략을 분석하는 것은 의미가 있을 것이다.연구 방향본 보고서는 크게 두 가지 방향에서 사례에 접근하고자 한다.먼저 화장품 산업의 특성을 이해하고, Mu

  • [시장조사론]국내 유통산업 시장분석 및 2007년 시장전망(A+리포트)
  • 시장에 진출하면서 업계 최단기간에 연매출 1조원을 달성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내기 위한 판관비 비중이 높았기 때문이다.표 5 할인점 주요 3사 매출액 및 수익성자료 : 각사 사업보고서3) 07년 할인점 시장분석할인점은 생필품 중심의 상품구조와 저가위주의 판매정책을 펼치고 있고 소비자들은 합리적 구매경향이 증가하고 있어 국내 경기침체 속에서도 소비자들의 할인점 선호가 증가하였다. 또한 대형 업체들의 시장점유율 확대를 위한 신규

  • 롯데리아의 베트남 진출
  • 국내와는 다른 환경적인 변수들로 인해 새로운 전략을 계획하여 실행하기도 한다. 많은 제품들 중에서도 식품 분야는 각 지역마다 특색이 매우 다양하여 기업이 해외진출을 할 때에도 현지 식문화를 고려해서 전략을 시행하는 경우가 많은 분야이다. 본 보고서는 롯데리아의 베트남 진출에 관하여 베트남의 환경적 요인과 롯데리아의 해외진출 마케팅 전략에 어떠한 연관성이 있는지를 조사해보았다. 롯데리아는 베트남에 진출에 성공하여 시장점유

  • [유통관리론] [시장조사론]국내 유통산업 시장분석 및 2007년 시장전망(A+리포트)
  • 시장에 진출하면서 업계 최단기간에 연매출 1조원을 달성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내기 위한 판관비 비중이 높았기 때문이다.표 5 할인점 주요 3사 매출액 및 수익성자료 : 각사 사업보고서3) 07년 할인점 시장분석할인점은 생필품 중심의 상품구조와 저가위주의 판매정책을 펼치고 있고 소비자들은 합리적 구매경향이 증가하고 있어 국내 경기침체 속에서도 소비자들의 할인점 선호가 증가하였다. 또한 대형 업체들의 시장점유율 확대를 위한 신규

  • [기업분석](주)유진크레베스 분석
  • 국내에서는 양식기 제조업체들이 대거 등장하였지만, 1996년 즈음하여 개발도상국의 저렴한 가격경쟁 틈새에 낀 한국 양식기 제조업체들이 점차 점유율을 잃어가고 이로인해 양식기 제조사업은 사양산업으로 진입하고 있었다. 하지만 유진크레베스는 97년 외환위기에도 불구하고 양식기 사업 최초로 베트남에 진출하여 가격경쟁력 확보에 다른 경쟁업체보다 먼저 대비함과 동시에 쟁쟁한 외국양식기 제조업체 앞에 도전장을 내밀었다.이후 차별화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