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럭스토어]드러그스토어 시장의 성장과 규제에 따른 영향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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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럭스토어]드러그스토어 시장의 성장과 규제에 따른 영향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드러그스토어 시장의 성장 ………………3


Ⅱ. 대기업의 진출 확대 ………………………4


Ⅲ. 동네약국의 생존권 위협 …………………5


Ⅳ. 의약품 판매 비중 …………………………6


Ⅴ. 합의안 마련 필요 …………………………6
본문내용
Ⅰ. 드러그스토어 시장의 성장

드러그스토어는 의사의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을 중심으로 화장품 건강보조식품 등을 판매하는 매장이다. 1999년 CJ올리브영이 첫 매장을 낸 뒤 W스토어(코오롱웰케어) GS왓슨스(GS리테일) 판도라(농심) 분스(이마트) 등 대기업이 운영하는 드러그스토어는 500여개에 달한다.
국내 드러그스토어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의약품에 대한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서 일반의약품을 판매하는 매장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있는 것이다.
드러그스토어는 단순한 일반의약품만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화장품과 건강보조식품 등의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를 통해서 높은 수익이 창출됨에 따라서 판매점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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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도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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