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vs아이리버,MP3시장,레인콤미국진출,레인콤차별화전략,아이리버성공전략,아이리버분석,애플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MP3의 개념 및 특성
2. 애플(Apple)와 아이리버(Iriver)
기업소개
역사
사업영역
SWOT분석
2. 레인콤
사업전환
유리한해외진출
미국진출
차별화전략
4. Iriver의 성공
성공요인
매출액
점유율
본문내용
MP3의 개념 및 특성

-‘MPEG-1 Audio Layer-3’의 약자
(영상압축 표준인 MPEG기술 중 음성부분이 독립됨)

- 음악 등 각종 오디오용 데이터를 저장하는 컴퓨터 파일

- 높은 압축률과 낮은 용량으로 CD음질에 가까운 고음질의 소리를 내는 것이 특징

.
.
.

4P 분석

Production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출시
-자체브랜드를 사용, 독보적인 기술력 보유

Price
-생산의 현지화로 인해 생산비를 최소화
-판매가격전략(가지 Type의 가격설정, 고급화전략)

Place
-온라인 : 인터넷 쇼핑몰을 통한 판매
-오프라인 : 현지 유통업체를 통한 판매

Promotion
-Softward Upgrade 제공
-매니아 동호회, 이벤트 등의 감성마케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이리버 마케팅전략
  • 애플사와 근소한 차이를 보이고 있다.2000년 7월 ㈜iRiver 설립11월 세계 최초로 Multi-CODEC CD Player(imp-100) 개발2001년 8월 iRiver 인터넷 쇼핑몰 개점12월 iRiver 아메리카 법인 설립, 독자 브랜드 마케팅 개시2002년 7월 세계 최초의 Data 적용 Portable Audio Player 출시12월 『2002 하드웨어 대상』MP3부문 수상 2004년 3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 K-BPI(한국브랜드파워) MP3P 부문1위2005년 6월 미국가전협회CES 위원회 | 혁신제품상 환경분석1. MP3 Player 시장환경

  • [글로벌브랜드] 아이리버 국제브랜드전략
  • 애플사와 근소한 차이를 보이고 있다.2000년 7월 ㈜iRiver 설립11월 세계 최초로 Multi-CODEC CD Player(imp-100) 개발2001년 8월 iRiver 인터넷 쇼핑몰 개점12월 iRiver 아메리카 법인 설립, 독자 브랜드 마케팅 개시2002년 7월 세계 최초의 Data 적용 Portable Audio Player 출시12월 『2002 하드웨어 대상』MP3부문 수상 2004년 3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 K-BPI(한국브랜드파워) MP3P 부문1위2005년 6월 미국가전협회CES 위원회 | 혁신제품상 환경분석1. MP3 Player 시장환경

  • 아이리버 vs 아이팟
  • 마케팅 / 최고경영자i-Pod의 성공요인i-Pod 소개디자인 / 가격i-Tunes (컨텐츠 서비스)아이리버의 위기아이리버의 미래방향목 차IriverMP3 플레이어 아이리버로 2002년 세계 시장점유율 1위 신화를 이룩했던 레인콤. 대기업이 아니어도 정보기술(IT) 제품 시장에서 세계 정상에 우뚝 설 수 있다는 걸 보여줬다. 벤처 신화의 대명사라 할 수 있었다.2004년엔 4540억원의 매출의 10% 가까운 435억원의 흑자를 냈다. 그러던 회사가 지난해 미 애플사의 아이팟 회

  • [국제경영실패사례] 아이리버(iriver)의 미국 시장 진출 실패 사례
  • 아이리버(iriver)의 미국 시장 진출 실패 사례 목 차 1. 기업 소개 및 연혁2. 미국 시장현황 및 시장분석3. 미국 시장 경쟁업체 분석4. 아이리버의 SWOT 분석5. STP 분석6. 아이리버의 미국 Marketing Mix 전략7. 주요 실패 요인8. 향후 개선방안1. 기업 소개 및 연혁(1) 아이리버 소개아이리버(iriver)는 디지털 컨버젼스의 시대에서 세계적인 브랜드를 창출을 목표로 주식회사 레인콤(reigncom)의 자회사로 설립된 브랜드 회사이다. 레인콤은 1999년

  • [국제경영] 아이리버와 아이팟 비교
  • MP3 player 시장만 보면 점유율은 90%를 넘어선다. 이처럼 아이팟은 세계 시장과 미국 시장에서 압도적인 지지를 얻고 있는 게 사실이지만 국내 시장에서는 아직 점유율이 낮은 편이다. 세계 MP3 시장점유율 52%, 특히 미국 HDD MP3 부문에서는 92%의 압도적인 시장점유율을 자랑하는 아이팟이 앞으로 국내시장에서도 침투력을 발휘할지는 지켜보아야 할 것이다.3-1. 아이리버의 국제마케팅 활동(1) 제품 전략A. 신제품 출시 예고제 아이리버는 언뜻 이해 안되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