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시장과 커피시장의 현황,커피시장분석,차시장분석,차시장실패요인,커피시장성공요인,찻집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 차 시장과 커피 시장의 현황
2.본론
2-1. 차 시장의 실패요인
2-2. 커피시장의 성공요인
2-3. 차 시장의 개선방향
3.결론 : 성공할 수 있는 찻집 기획
본문내용
▶ 차 시장과 커피 시장의 현황
1. 우리나라 차의 역사 및 시장현황
•우리나라 차의 역사

9세기 : 중국종이 유입되어 재배되기 시작
고려시대 : 차문화이 전성기
조선시대 : 불교 배척과 기온저하로 차 생산의 감소
19세기 : 차를 마시는 풍습 부활

<삼국사기>에 기록된 차의 기원
“신라 흥덕왕 3년에 신라 사신 김대렴이 당나라에서 차의 종자를 가져와 지리산에 심게 하였다.”


▶ 차 시장과 커피 시장의 현황
1. 우리나라 차의 역사 및 시장현황
•우리나라 차 시장 한계
→다방의 소멸, 전통찻집은 인사동에 국한
• 우리나라의 차시장
메뉴는 매우 많으나 비교적 생소함

기본이 되는 것이 있고 다른 재료들을 첨가해서 메뉴의 개수를 늘린 커피에 반해 우리나라 전통 차는 각각 다른 종류
참고문헌
1. 사이토 다카시, 『세계사를 움직이는 다섯가지 힘』, 홍성민 옮김. 뜨인돌 출판사. 2009

2. 문준웅, 『완전한 에스프레소 커피의 이해』,아이비라인, 2009

3. 유태종박사, 『차와 건강』, 둥지, 198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론] 스타벅스의 마케팅분석과 성공요인
  • 차이가 있을 것이다. 우리는, 커피전문매장으로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의 욕구와 나아가서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있는 스타벅스의 마케팅 분석과 성공요인을 통해 서비스의 중요성에 관해서 생각해보고자 한다.2. 스타벅스의 연구 배경과 목적미국의 커피는 그 동안 별다른 인기를 누려 오지 못했다. 하지만 둥근 녹색 상표가 새겨진 흰색 종이컵에 따라먹는 스타벅스(Starbucks) 커피 는 성공적인 브랜드 구축의 대표적 사례로 평가 받고 있다

  • [마케팅] 스타벅스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
  • 커피시장의 급속한 발전을 배경으로 한국에 진출한 지 5년 만에 급성장을 보이는, 얼마전 100호점을 오픈한 ‘가장 성공한 기업’, 1997년, 1998년 이 선정한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중의 하나이며, 커피문화의 선두주자인 스타벅스에 대해서 살펴볼 것이다. 우선 스타벅스라는 회사에 대한 대략적인 소개를 하고, STP와 5P, SWOT분석을 통해서 스타벅스의 내부 환경요인인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살펴보며, 경쟁업체 분석을 통한 외부 환경요인까지

  • [국제경영] Starbucks in Korea 스타벅스코리아 마케팅전략
  • 분석>1. 기업의 vision(1) 직원 복지는 확실한 미래 투자(2)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2. 기업의 objection(1) 미국풍에 따른 거부감(2) 비싼 가격 고수(3) 일회용품 사용은 환경오염을 등한시 한다는 비판3. Current Situation(1) 포화상태의 미국 시장 다각화와 차별화(2) 세계 경긱 침체 : 비용 절감의 기회로(3) 커피 품질의 상향 평준화 문제1. 마케팅(1) 편안한 한국식 매장(2) 위치가 곧 경쟁력(3) 때론 원칙깨는 유연성(4) 문화 마케팅으로 고

  • [기업분석] 스타벅스 기업분석
  • 1. 서론2. 본론1) 스타벅스의 회사 소개 및 연혁2) 스타벅스의 기업이념 및 경영철학3) 스타벅스의 기업환경 분석1.기업환경 분석2.스타벅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분석 : 설문조사 결과 분석3.경쟁사 분석4) 스타벅스 기업 분석1. 생산2. 마케팅3. 인사4. 재무5) 스타벅스의 성공요인1.제품 성공요인2.서비스 품질 성공 요인3.내부 고객 만족 경영4.마케팅 전략5.아이디어 전략6.현지화 전략6) 스타벅스의 발전방향1.스타벅스의 문제점2.앞

  • [마케팅] 스타벅스의 마케팅전략분석
  • 커피 시장을 주도하는 회사이다. 진한 커피 향과 깊은 맛, 그리고, 커피 전문지식을 갖춘 친철한 바리스타들은 스타벅스 만의 독창적인 커피경험을 창조하는 중요한 요소들로서 다른 커피하우스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특별한 경험을 준다. 그리고 이제는 북, 중미, 남미, 아시아, 중동 등 전 세계에 수천개의 점포를 둔 세계 최대의 원두커피 전문점으로 성장했다.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스타벅스의 마케팅 전략을 중심으로 성공 요인을 분석해 보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