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아웃백마케팅전략,아웃백분석,패밀리레스토랑,경영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49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선정기업

 비전과 목표설정
1 사업영역
1.1 목표 시장, 소비자
1.2 소비자 욕구
1.3 소비자 욕구 충족
2 경영이념과 경쟁관계
2.1 경영이념
2.2 경쟁관계
3 사업구조와 기능 평가
3.1 회사개요
3.2 재무정보
3.3 경영실적
4 핵심사업 파악
5 주요 경영목표의 설정

■ 외부 환경의 분석
1 거시환경 분석
1.1 경제적 환경
1.2 사회, 문화적 환경
1.3 정치적 환경
1.4 기술적 환경
1.5 인구통계적 환경
1.6 법률적 환경
2 Porter의 산업 환경 분석
2.1 기존 기업간의 경쟁
2.2 신규 진입자의 위협
2.3 공급자의 교섭력
2.4 구매자의 교섭력
2.5 대체제의 위협

■ 내부 환경의 분석
1 핵심 역량
1.1 아웃백만의 서비스
1.2 아웃백만의 메뉴
1.3 아웃백만의 맛
1.4 아웃백만의 외부활동
1.5 아웃백만의 가격전략
1.6 아웃백만의 마케팅전략
1.7 경영자원과 조직 능력
2 경영자원
3 조직능력

■ SWOT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 전략대안의 도출
SW전략
ST전략
OT전략
WT전략
본문내용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경영 전략 보고서
















차례




 선정기업

 비전과 목표설정
1 사업영역
1.1 목표 시장, 소비자
1.2 소비자 욕구
1.3 소비자 욕구 충족
2 경영이념과 경쟁관계
2.1 경영이념
2.2 경쟁관계
3 사업구조와 기능 평가
3.1 회사개요
3.2 재무정보
3.3 경영실적
4 핵심사업 파악
5 주요 경영목표의 설정

 외부 환경의 분석
1 거시환경 분석
1.1 경제적 환경
1.2 사회, 문화적 환경
1.3 정치적 환경
1.4 기술적 환경
1.5 인구통계적 환경
1.6 법률적 환경
2 Porter의 산업 환경 분석
2.1 기존 기업간의 경쟁
2.2 신규 진입자의 위협
2.3 공급자의 교섭력
2.4 구매자의 교섭력
2.5 대체제의 위협

 내부 환경의 분석
1 핵심 역량
1.1 아웃백만의 서비스
1.2 아웃백만의 메뉴
1.3 아웃백만의 맛
1.4 아웃백만의 외부활동
1.5 아웃백만의 가격전략
1.6 아웃백만의 마케팅전략
1.7 경영자원과 조직 능력
2 경영자원
3 조직능력

 SWOT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 전략대안의 도출
SW전략
ST전략
OT전략
WT전략





선정기업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선정동기
패밀리 레스토랑 중 가장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아웃백 스테이크에 대한 궁금증
기업소개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Outback Steakhouse, 이하 아웃백)는 1988년 미국 플로리다 템파시에서 시작한 패밀리 레스토랑 체인이다. 미국 플로리다주 템파시에 있는 한 맥주집에서 외식업계에 16년 정도 일한 경험이 있었던 크리스 설리번(Chris T. Sullivan), 로버트 바샴(Robert D. Basham), 티모시 개넌(J. Timothy Gannon) 세 사람에 의해 시작되었다. 당시 미국에서는 ‘크로커다일 던디’라는 호주 영화가 히트하여 호주 붐이 한창 일어나고 있었고, 미국 사람들에게 호주는 친근감, 캐주얼한 이미지, 신비감을 불러일으키는 주제였다. 이에 이들은 호주 컨셉의 레스토랑을 만들게 되었고, 이름을 가장 호주스럽고 풍성한 대자연의 느낌이 살아나는 "아웃백"이라 정하게 되었다. 아웃백은호주식 영어로 ‘오지(奧地)를뜻한다. 아웃백은 현재북미, 남미, 유럽, 아시아, 오스트레일리아의 22개 국가에서 1200개 이상의 점포를 운영 중이다. 미국 내에서는 OSI 레스토랑 파트너쉽(OSI Restaurant Partnership)이 소유하고 운영하고 있으며 외국에서는 프랜차이즈와 합작투자의 형태로 운영하고 있다.
한국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1997년에 유한회사 오지정(Aussie Chung, Inc.)과 프랜차이즈 계약으로 대한민국에 진출했다.현재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전국 100여개 매장이 운영 되고 있다. 쇠고기 요리를 전문으로 하며, 그 외의 여러 사이드 메뉴를 함께 취급한다. 미국에서는 USDA의 초이스 등급 쇠고기에 특화된 메뉴를 주로 취급하나, 대한민국에서는 미국산 쇠고기에 대한 강한 거부감 때문에 미국산 쇠고기를 쓰지 않으며,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수입한 쇠고기를 쓴다.
참고문헌
-출처사이트-
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홈페이지http://www.outback.co.kr/
 통계청http://www.kostat.go.kr/
 아웃백블로그 http://blog.naver.com/
 http://cafe.naver.com/junes81.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90
 코참비즈 http://www.korchambiz.net/
 불고기브라더스 http://www.bulgogibros.com/
 커매닉코리아 www.kermanigkorea.com/
 세븐스프링스 http://www.sevensprings.co.kr/
 T.G.I.프라이데이스는 홈페이지 www.tgif.co.kr

-출처논문-
 김준완,Porter의 경쟁전략과 Miles와 Snow의 전략유형으로 본 세 기업의 경영전략,2006년
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베니건스, T.G.I.FRIDAY'S 마케팅 전략 사례,2007년

-출처기사-
 신한카드-아웃백,디시뉴스, 2010/05/18
 "빕스꼼짝마" 턱밑까지 쫓아온 아웃백•애슐리, 이투데이, 2012/02/02
 패밀리 레스토랑 1위 다툼 치열,뉴스이투데이, 2012/02/02
 아웃백안드로이드 전용 애플리케이션 출시, 머니투데이, 2012/01/18
 아웃백, 5년 연속 서비스 품질지수(KS-SQI) 1위 기업 수상,연합뉴스, 2006/09/06
 패밀리레스토랑 빅3 3色경쟁, 매일경제, 2011/11/21
 빕스, 토종 브랜드 첫 브랜드파워지수(K-BPI) 1위, 머니투데이, 2012/03/13
 우리나라 국민 평균 여가시간 ‘늘었다’,데이타뉴스, 2010/11/25
 패밀리레스토랑업계 2011 결산•2012 전망,월간식당, 2012/01/26
 돈벌이 탐닉하는 재벌家아이들…서민 밥그릇 뺏기 '눈총', 노컷뉴스, 2012/01/22
 한국후지쯔,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POS 통합정보시스템사업 수주, 디지털 타임즈, 2003/10/22
 스테이크 메뉴판에 원산지, 무게 등 표시된다, 머니투데이, 2006/11/12
 웰빙 패밀리 레스토랑 '토마토아저씨',엑스포츠뉴스, 2011/03/10
 누룽지의 놀라운 변신은 시작됐다,스포츠조선, 2012/04/15
 체리부로, '에드워드 권' 레스토랑에 닭고기 공급, 동아economy, 2011/10/31
 아웃백•빕스 1,2위 경쟁 치열…,이데일리, 2011/05/27
 외식업계, 웰빙 바람에 한식 간편식 내놔, 뉴스토마토, 2012/03/17
 야외에서 즐기는 호텔급 음식, 중앙일보, 2012/03/2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 패밀리 레스토랑 비교분석
  • 목 차 Ⅰ. 서론 2 Ⅱ. 본론-1 -4 (패밀리 레스토랑의 정의와 현황) 1. 패밀리 레스토랑의 정의 4 2. 패밀리 레스토랑의 시장분석 5 3. 패밀리 레스토랑의 마케팅현황 6 Ⅲ. 본론-2 -9(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와 마르쉐 분석) 1.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 9 1) 아웃백이란2) 아웃백의 역사3) 아웃백의 운영이념4) 아웃백만의 스폐셜서비스5) 경영전략 6) 최고의 인기

  • [경영사례] OUTBACK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한국에서 성공사례
  • 패밀리 레스토랑의 발전에 큰 역할을 하게 된 것이다. 한국 식품 연구원과 음식 업 협회가 발표한 외식사업의 구조와 전망 보고서에 의하면 한해 우리나라의 외식사업 규모는 전체 식료품 비중의 30%를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때에 한국에 진출해 있는 여러 외식업체 중 OUTBACK 스테이크 하우스의 한국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경영전략에 대한 분석을 해 봄으로서 아웃백 만의 독특한 경영철학을 살펴 보고자 한다. 또한 한국 내 72개 지점을 둔 성공

  • [경영사례] 아웃백의 성공전략분석
  • 스테이크 하우스의 성공 전략 분석Abstract 어느샌가 미국식 패밀리 레스토랑을 우리 주위에서 손쉽게 볼 수 있을 정도로 우리 생활에 가깝게 다가와 있다는 사실을 손쉽게 알 수 있다. 아이들이 가고 싶어 하는 외식장소 1순위이자 입맛이 점점 서구화 되어가는 젊은 연인이나 친구들간의 좋은 식사 공간으로 우리에게 점점 인식되어져 가고 있다. 그리고 그 중심에 캥거루 로고가 생각나는 아웃백이 서있다. 위험을 감수한 차별화되고 혁신적인 경영 전

  • 패밀리레스토랑분석,아웃백vs애슐리vs빕스,아웃백마케팅전략,애슐리마케팅전략,빕스마케팅전략,VIPS마케팅전략
  • 마케팅으로 양적, 질적으로 급격한 성장을 보이고 있고 이 세 곳의 패밀리 레스토랑은 다른 어떤 외식업체보다도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는 생각에 비교 분석하여 연구 조사하기 좋은 기업이라 선정하게 되었습니다.국내와 해외기업의 패밀리 레스토랑을 사례 조사함으로써 기업경영에 있어서 최적 의사결정을 내리기 위한 경제적 분석방법을 알아보고 소비자의 소비결정, 기업의 생산 및 투자결정, 시장구조 및 기업의 가격전략 등을 연구 조사하여

  • [경영사례분석] 아웃백스테이크의 차별화된 경영시스템과 성공의 열쇠
  • 패밀리 레스토랑 중 선호도와 매출이 가장 높고 기업의 신뢰성과 재이용 의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아웃백 스테이크의 경영사례를 연구해 보았다.먼저 아웃백 스테이크의 기업성공사례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CEO정인태 사장의 경영방침과 경영전략에 대해 조사해 보았으며, 아웃백스테이크만의 마케팅전략과 차별화전략에 대해 조사하고 크게 내부 환경분석과 외부 환경분석으로 나누어 내부 환경분석에는 SWOT분석, STP분석, 4P전략을 분석하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