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아모레퍼시픽마케팅전략,아모레퍼시픽 프랑스마케팅전략,롤리타렘피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3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주제 소개 및 기업 선정 배경
Ⅱ. 본론
1. 아모레퍼시픽 소개
2. 롤리타렘피카 소개
3. 해외 진출 배경
4. 진출 위협 요소
5. SWOT 분석
6. 고급화 전략
7. 결과(BCG 매트릭스)
Ⅲ. 결론
결론 및 향후 과제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Ⅰ. 기업 선정 배경
여성소비시장 규모의 확대
보스턴 컨설팅 그룹의 여성 소비트렌드 보고서, <여자는 무엇을 더 원하는가>(2010, 마이클 실버스타인, 케이트 세이어 저, 비즈니스맵)
“1~20년 사이 전세계적으로 여성들의 경제력과 소비 결정력이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으며 그에 따라 여성의 소비트렌드를 분석하는 데에 열을 가하고 있다.”
1. 향수를 통해 사회적 지위를 나타내는 프랑스의 문화
2. 여성소비자와 화장품 시장 규모의 증가
3. 기업의 해외 진출 실패와 성공 사례를 모두 보여주는 해외 진출 과정에의 호기심
4. 해외 진출 전략이 뚜렷하다는 점
.
.
.
6. 고급화 전략
6-1) 유통전략
● 프랑스 현지 생산과 한정된 유통망
롤리타 렘피카는 100% 프랑스 현지에서 생산을 하며, 현지 생산된 제품은 롤리타 렘피카의 고급화 제품 전략에 맞추기 위해 유통망을 극히 한정시킴.
● 직거래 유통망
공장에서 생산 된 후 또 다른 도매상을 거치지 않고, 롤리타 렘피카가 직접 유통망을 가지고서, 회사제품의 이미지에 부응하는 샵에만 제품을 유통하는 직거래 유통망을 구축.
● Display까지 고급화 전략
제품전략과 마찬가지로 유통 측면에서도 고객에게 통합화된 이미지 전달을 하기 위해서 샵의 디스플레이도 제품이미지와 일관성을 유지하도록 노력하였다.
- 참고문헌
-
1.㈜태평양 롤리타렘피카 프랑스 진출 사례분석 | 김선 2009.11.28
2.롤리타 렘피카 홈페이지(http://www.lolitalempicka.co.kr/)
3.‘화장품 산업현황과 발전 방향’ 대한화장품공업협회
4.아모레 퍼시픽 홈페이지 ‘2008 경영실적’ 참고
5.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佛, 향수·미용·화장품 시장 동향’ 참고
6.출처: 태평양 글로벌 브랜드 “롤리타 램피카” 육성전략
7.(주)태평양의 글로벌 전략, 김주현 숙명여자대학교 경영학부
8.www.marionnaud.fr
9.구글프랑스: www.google.fr
10.“화장품의 제왕 서경배, 서울의 태평양을 세계의 여성들에게 선보인다” 2006.5.8, Susan Kitchen.
외에 각 페이지에 출처 표기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