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테인먼트를 중심으로 분석한 SK와이번즈의 혁신사례,SK와이번즈,SK와이번즈마케팅,한국프로야구,프로야구마케팅,스포테인먼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50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1. 들어가며
(1) SK와이번즈선정이유
(2) SK와이번즈소개

II. 본론
1. 한국프로야구환경분석및고객분석
(1) 한국프로야구의 5FORCE를바탕으로한산업분석
(2) 고객분석
2. SK와이번즈마케팅전략
(1) STP 전략
(2) 4P 분석<현재진행중인프로모션들>
(3) 마케팅전략종합적평가
3. SK와이번즈의스포테인먼트
4. SK와이번즈의향후전략

III. 맺음말

Reference
인터뷰내용
본문내용
Ⅰ. Intro.

1. 들어가며

(1) SK와이번즈 선정이유

21세기에 들어오면서 기업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단어를 꼽으라면 어떤 것들이 있을까? 이윤창출, 마케팅, 브랜드 등 여러 가지 단어들이 있겠지만 아마도 ‘혁신’이라는 단어를 제일 우선으로 꼽을 수 있을 것이다. 혁신은 기존의 틀을 바꿈으로써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다른 경쟁사보다 이윤을 많이 거둘 수 있는 것을 뜻한다. 그럼 이런 혁신은 어떻게 현재 기업환경에서 달성할 수 있을까?
지금부터 기존의 틀을 바꾼 한 기업을 소개하고자 한다. 바로 인천을 연고로 하는 국내 프로야구 구단, SK와이번스이다. 현재 국내 프로야구에는 8개 구단이 존재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 유독 SK와이번스만 두드러진 성장을 보이고 있다. 2000년에 처음 야구단을 창단해서 7년만에 우승을 거머쥔 것도 놀랍지만, 얼마 존재하지 않던 팬층을 늘린 여러가지 마케팅 시장은 단순한 놀람을 넘어서 혁신에 가깝다. 우리는 이 점에 착안, 어떻게 SK와이번즈가 기존의 frame을 깬 혁신전략을 취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2) SK와이번즈 소개

‣ About -『SK와이번즈』
▶창단 : 2000년 3월 31일
▶연고지 : 인천
▶ 홈 구장 : 인천 문학구장
▶ 감 독 : 이 만 수
▶ 성 적 : 2007, 2008 정규시즌 및 한국시리즈 우승
SK와이번스는 SK가 해체된 쌍방울 레이더스의 선수단을 인수해 2000년 3월 31일에 인천을 연고지로 창단한 프로 야구 팀이다. 홈구장은 인천 문학 야구장(30500명)이며, 경기 및 강원 지역에도 신인 지명권을 행사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well organised
  • marinblue***
    (2014.06.04 20:09:05)
회원 추천자료
  • [경제발전] 광주시 종합스포츠 타운 건립방안 -야구장신축을 중심으로 한 종합스포츠타운 건립
  • < 광주시 종합스포츠 타운 건립방안 >야구장신축을 중심으로 한 종합스포츠타운 건립- 목 차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2. 연구의 방법 Ⅱ. 본론 1. 스포츠산업의 경제적 연관성1.1. 스포츠산업의 현황과 전망 1.2. 스포츠산업의 현황과 전망 1.3. 스포츠산업의 경제적 특징 2. 광주광역시의 경제적 실태2.1. 광주광역시의 경제산업 구조 2.2. 광주광역시의 스포츠 산업의 유발지표 2.2. 광주광역시의 경제수준 종합적 분석 3. 무등 경기장의 실

  • [마케팅분석] SK 와이번스의 마케팅 사례 분석
  • 분석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요인(Opportunity) 4. 위협요인(Threat) 제 2 절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3. Positioning 제 3 절 마케팅 믹스와 사례 분석 1. 마케팅 믹스 – Product2. 마케팅 믹스 – Place 3. 마케팅 믹스 – Price 4. 마케팅 믹스 – Promotion과 마케팅 사례 분석제 3 장 결 론1. SK 와이번스의 문제점 2. 해결방안 3. 결론 참고자료제 1 장 서 론1. 주제선정 동기최근 WBC 준우승, 08년 베이징 올림픽 금메달 등을 통해 프로야구의 열기가

  • SK 와이번스 신영철 사장 경영인 분석
  • 개최하는 것처럼SK 와이번스도 프로 경기가 가능한 춘천 의암야구장의 활용 필요2. 마케팅이 성공을 거두고 있긴 하나 아직도 모기업의 지원에 많은 부분 의존하고 있는 것이 사실⇒ 중계권 판매, 광고 수입, 입장 수익 등의 비중 확대를 위한 노력을 통해수입구조를 균형적으로 만들 필요가 있음.ex) 김광현 같은 스타 선수의 광고 출연SK 와이번스 전담 인터넷 방송 개설 (이미 경인방송의 불타는 그라운드와 같은 성공사례가 있음)감사합니다

  • [마케팅] SK 와이번스 스포테인트먼트 효과에 대한 분석
  • SK 와이번스의 스포테인먼트가 관중동원과 구단 이미지 향상에 기여한 것일까? Ⅱ. SK 와이번스의 스포테인먼트 전략1. 야구장의 변화 2. 각종 이벤트 Ⅲ. SK 스포테인먼트가 실제 효과 여부 분석 1. SK wyvrerns 자체 관중 증가 2. 전체 프로야구 시장 크기의 확대3. 스포테인먼트를 실시하지 않은 타 프로구단과의 비교 4. SK wyvrerns 구단 이미지 변화 Ⅳ. 결론Ⅰ. SK 와이번스의 스포테인먼트가 관중동원과 구단 이미지 향상에 기여한 것일까? 한국 프로야

  • [스포츠마케팅]SK와이번즈의 스포테인먼트-이벤트 전략 중심
  • 스포테인먼트 sportainment←sports+entertainment명사 운동 효과와 오락성을 아울러 갖춘 것. 국립국어원 신어자료집 (2001)3. 스포테인먼트 전략 & 이벤트개념3. 스포테인먼트 전략 & 이벤트개요(2007 스포테인먼트 전략)Concept Sprots FunnovationTITLE Fan First! Happy Baseball!장소 SK 문학경기장시기 SK 와이번즈의 홈경기행사대상 가족 (미래의 잠재고객인 어린이들 중점)CONCEPTSportainment in SKFan과 구단, 나아가 프로야구 전체의 행복, 성장, 혁신을 달성하기 위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