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테인먼트를 중심으로 분석한 SK와이번즈의 혁신사례,SK와이번즈,SK와이번즈마케팅,한국프로야구,프로야구마케팅,스포테인먼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50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1. 들어가며
(1) SK와이번즈선정이유
(2) SK와이번즈소개
II. 본론
1. 한국프로야구환경분석및고객분석
(1) 한국프로야구의 5FORCE를바탕으로한산업분석
(2) 고객분석
2. SK와이번즈마케팅전략
(1) STP 전략
(2) 4P 분석<현재진행중인프로모션들>
(3) 마케팅전략종합적평가
3. SK와이번즈의스포테인먼트
4. SK와이번즈의향후전략
III. 맺음말
Reference
인터뷰내용
- 본문내용
-
Ⅰ. Intro.
1. 들어가며
(1) SK와이번즈 선정이유
21세기에 들어오면서 기업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단어를 꼽으라면 어떤 것들이 있을까? 이윤창출, 마케팅, 브랜드 등 여러 가지 단어들이 있겠지만 아마도 ‘혁신’이라는 단어를 제일 우선으로 꼽을 수 있을 것이다. 혁신은 기존의 틀을 바꿈으로써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다른 경쟁사보다 이윤을 많이 거둘 수 있는 것을 뜻한다. 그럼 이런 혁신은 어떻게 현재 기업환경에서 달성할 수 있을까?
지금부터 기존의 틀을 바꾼 한 기업을 소개하고자 한다. 바로 인천을 연고로 하는 국내 프로야구 구단, SK와이번스이다. 현재 국내 프로야구에는 8개 구단이 존재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 유독 SK와이번스만 두드러진 성장을 보이고 있다. 2000년에 처음 야구단을 창단해서 7년만에 우승을 거머쥔 것도 놀랍지만, 얼마 존재하지 않던 팬층을 늘린 여러가지 마케팅 시장은 단순한 놀람을 넘어서 혁신에 가깝다. 우리는 이 점에 착안, 어떻게 SK와이번즈가 기존의 frame을 깬 혁신전략을 취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2) SK와이번즈 소개
‣ About -『SK와이번즈』
▶창단 : 2000년 3월 31일
▶연고지 : 인천
▶ 홈 구장 : 인천 문학구장
▶ 감 독 : 이 만 수
▶ 성 적 : 2007, 2008 정규시즌 및 한국시리즈 우승
SK와이번스는 SK가 해체된 쌍방울 레이더스의 선수단을 인수해 2000년 3월 31일에 인천을 연고지로 창단한 프로 야구 팀이다. 홈구장은 인천 문학 야구장(30500명)이며, 경기 및 강원 지역에도 신인 지명권을 행사하고 있다.
자료평가
- well organised
- marinblue***
(2014.06.04 20:09:0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